제가 일산은 많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씩 갔는데 거기에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있었다면 일찍 가봤을텐데 이제 알게되어 가게 되었습니다. 체험을 해보니 아이들과 같이 체험히가 좋은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과 온 가족들이 많습니다. 어떤것들이 있기에 체험하기 좋은 곳 일까요?

 

 

 

 

엄청나게 넓은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쾌적한 관람과 붐비지 않게 하기위하여 시간대별로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0:00~22:00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시간당 00, 15, 30, 45분씩 나눠서 입장하고 있으며 45명 제한이 있습니다. 각 위치마다 가이드들이 배치되어 있어 상세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새로 가입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이 날아오는데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전예약도 가능하고 현장에서도 가능하지만 인원수 제한이 있어 직접가서 결제를 하게되면 늦게 입장할 수 있으며 하루전까지만 예약이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차장 들어갈때부터 뭔가가 분위기가 있어 보입니다. 엘레베이터 또한 남달러서 이쁘네요! 입장하기전부터 취향저격을 시켜줍니다. 사진찍ㅇ도 무척 잘 나오죠.

 

 

현장 결제하는 곳이며 사전에약 티켓을 발권 받는 곳입니다. 너무도 친절하신 직원분들이 고생이 많으십니다. 너무 친절하시다 보니 제가 더 죄송해지는 느낌이랄까요?

 

 

 

 

1층 공간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무료로만 구경하로 오기에는 너무 아쉬움이 남을꺼 같습니다.

1층에는 현대차가 전시되어 있어 앉아볼 수 있고 기능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역시 EQ900은 최고로 럭셔리 합니다. 괜히 회장님차라는 말이 무색하지가 않네요. 정말 가지고 싶은 차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 나이에 타면은 기사라는 소리 들을꺼 같습니다.

위에서 두번째 사진은 G80 실내인데 같으면서도 다른 실내를 보여줍니다. G80도 정말 좋은 차 인데 EQ900 앞에서는 안 되네요.

 

 

 

캠핑카와 트럭입니다. 트럭을 보면 옵티머스밖에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캠핑카 역시 EQ900과 마찬가지로 정말 가지고 싶은 차량입니다. 꼭 나중에 구입하려고 생각중인 차이기도 합니다.

 

 

 

 

발권을 하면 손목에 차면 되는데요. 일반 종이인줄 알았지만 일반 종이가 아니여서 찢을때 고생좀 했습니다. 저 종이에 센서가 붙어 있어 입장할때 바코드 인식을 하는거 보니 신기합니다.

 

 

 

고장력 강판을 만들떼 쓰여지는 재료와 자동차 용접을 하는 체험공간입니다. 고장력 강판을 차체 모양을 만들기 위해 530T의 무게로 압력을 가한다고 하네요.

용정 공간에서는 버튼을 누르면 그 위치에 가서 용접을 해서 아이들이 체험을 할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에어팩 체험 공간입니다. 에어백은 저희에 안전에 있어 꼭 필요한 안전사항입니다. 에어백이 어떻게 터지는지 어떤역활을 하는지 어린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안전 테스트 주행 영상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에게는 아마도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되어 알찬 체험학습이 될꺼 같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마친 후 차량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살벌하게 차가 망가진 모습입니다. 이 테스트는 운전자석만 테스트를 한 차량이며 테스트하는 마네킹은 400개의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어디를 많이 다치는지 인식되어 무족한 부분을 보안하게 되는것입니다.

 

 

 

 

공기역학을 테스트 하는 모습입니다. 공기의 영향을 최대한 덜 받아야 연비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신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엄청난 테스트 과정을 거쳐야 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3D 입체 서라운드 공간입니다. 다양한 소리들을 몸으로 느낄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되어 있는 차량은 부분부분마다 부품이 보이게 오픈시켜 놓았습니다.

 

 

 

 

 

엔진내에 있는 부품을 설명해주는 공간들입니다. 엔진 그림을 띄워 칸칸이 마다 엔진 주요 부품들이 무슨일을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7단 변속기 체험 공간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오신 공간은 디자인에 영감을 얻기 위한 공간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소리인가 했지만 보면볼수록 이해가 가게 되더라고요.

 

 

 

4D 체험공간입니다. 저도 타봤지만 저는 놀이기구도 못타는 지라 4D조차도 너무 실감이나서 그런지 무섭더라고요.

 

 

 

현대자동차에서 카레이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 모터스튜디오에서도 쇼핑코너가 있네요. 자동차 모형, 카레이서 유니폼 등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용시간

 

 

이용요금

 

 

저는 테마시승까지 하고 싶었지만 주말이라서 그런지 꽉 차서 시승을 해보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운영시간, 이용요금을 미리 숙지하시고 사전예약을 하셔서 가기를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