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풀체인지 모델이 속속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우디 A7, A8은 공개가 되었으며 A6는 올해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폭스바겐 제타, 티구안등등 출시를 기다리고 있으며 곧 있으면 폭스반바겐의 국내의 판매가 다시 재개됩니다.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가 터졌지만 그래도 폭스바겐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폭스바겐이 국내에서 인기가 많이 상승되고 있는 가운데 안타깝게도 터져버린 디젤게이트 사건. 사건이 터져서 바로 대처를 하였지만 국내에서의 대처만 미비하여 더욱 많은 비난을 받았었습니다.

국내 기업뿐만이 아닌 이제는 외제차 업계들도 소비자들을 호구로 보고 있다고 하여 많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국내에서의 파량 수리비만 2배가량 비싸다는 것이며 가격또한 국내 가격이 더욱 높게 책정되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소비자들을 호구로 생각하는 일이 없어져야 할텐데요. 그런날이 빨리 오길 바랍니다.

그럼 제타 렌더링을 봐볼까요?

 

렌더링 스켈치를 볼때마다 입체감 때문인지 굉장히 세련되어 보이는 이미지때문에 사람들의 기대는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렌더링을 보시면 그릴이 조금 아래로 더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약간 아우디 그릴과 비슷한 디자인인데 조금더 가로로 넓어진 느낌뿐 비슷한 이미지입니다. 다이아몬드 그릴처럼 디자인 되었네요.

그리고 보닛에 날카로운 선이 많이 생겼습니다. 전 모델은 보닛이 그냥 밋밋하기만 하였었거든요.

그리고 데이라이트는 'ㄷ'자 모양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2구 헤드램프를 사용한걸로 보아서는 제타 역시 FULL LED를 체택한 듯 보입니다. LED의 시야가 훨씬 더 멀리 비추어 밤길 운전에 더 멀리 밝게 시야를 비춰주게 되죠.

 

뒤에 테일램프도 그렇게 크게 디자인 되지 않아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이며 머플러는 듀얼 머플러팁인걸로 보입니다. 스포일러 또한 트렁크 끝에 자리잡고 있어서 공기저항을 최소화 한 모습이네요.

 

옆라인을 보시면 캐릭터 라인과 밸트라인에 굉장히 힘을 준게 보입니다. 손에 닿으면 베일듯할 정도로 날카롭습니다.

캐릭터라인은 헤드램프부터 이어지지 않으며 앞 훈다부터 하여서 테일램프까지 이어져 옆 모습에서도 굉장히 신경쓴 모습입니다. 거기에 웨이스트 라인은 굴곡을 주어 요즘 많이들 사용하는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3곳에 모두 주어 제타를 재 탄생 시켰습니다.

그리고 C필러에는 오페라 글래스를 추가 하였습니다.

 

실내또한 공개된 렌더링을 보면 굉장히 세련된 모습입니다. 시트는 역시 화이트시트 색상을 적용하였으며 벤츠처럼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잇고 있는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도 상당히 많이 커진 모습이면서 에어컨 송풍구가 약간 하단으로 내려와 있네요.

그리고 콘솔박스는 굉장히 길어진 모습과 사이트 에어컨 송풍구가 안쪽 도어 핸들과 라인을 맞춘게 좀 특이하면서도 정갈해 보입니다.

계기판도 보면 디지털 같으면서도 아날로그 방식인듯 보이기도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디지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제는 실제 유출된 사진입니다. 렌더링과 거의 차이가 없어 보이며 그릴이 좀더 커진게 더욱 디자인을 잘 살려죽 있습니다.

그리고 보닉의 6개의 라인이 요즘 트랜드를 보여주고 있는 듯 보입니다.

 

뒷모습을 보면 LF 소나타를 보는 듯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굉장히 유사한 이미지인데요. 약간 렌더링과는 조금 다름 모습이기도 합니다.

7세대 제타의 플랫폼은 7세대 골프의 MQB 플랫폼을 공유하였습니다.

 

옆모습은 렌더링과 동일한 디자인이네요. 과연 일부로 유출 됐을지 아니면 누군가에 의해 유출되었을지...

아마 기업에서는 제가 알기론 거의 유출을 절대적으로 꺼려합니다. 거의 직원들에 의해서 사진이 순식간에 퍼져 나가는 것이죠. 혹시나 나중에 카피본이 나오게 될지 모르는 상황을 고려해서 절대적으로 초기에 유출을 가장 꺼려하는 부분입니다.

신형 제타에는 150마력의 1.4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하며 7세대 골프 엔진과 동일한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능또한 빠질 수 없겠죠? 전방 충돌경고, 비상브레이크,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등등 추가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옵션으로는 전자식 계기판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이번달에 열리는 '2018 북미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