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가 출시한지 어느덧 벌써 10년이나 되었습니다. 10년이면 왠만한 차종은 풀체인지를 2번정도 했을만한 기간이죠.

그래서 모하비 풀체인지를 한다는 소문이 돌고있는 가운데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이라는 기사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페이스리프트를 한번 거치긴 하였지만 환경규제때문에 유로5 엔진을 탑재하기 위한 페리 아닌 페리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외관적으로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으면 페리를 했다고는 생각하기 힘들정도죠.

그렇다면 모하비의 부분변경은 이번에 얼마나 이루어 질까요?

이번에는 완벽하게 확 바뀐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이것도 어디까지나 소문일 뿐이지만 많은 변경이 없다면 G4 렉스턴에게 계속 판매량을 뺏기게 될지도 모릅니다.

 

『 프레임 바디는 그대로. 확 달라진 모습? 』

기아자동차측에서는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를 선택한 까닭이 프레임바디를 좋아하는 소비자가 많아 페이스리프트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고위 관계자는 "프레임 보디 타입 SUV를 원하는 고객들의 성향에 맞춰 '전통적인 가치'와 '아날로그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첨단 안전창치를 넣을 계획이며 표면적으로 '부분변경'이지만 '완전변경' 수준의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G4 렉스턴을 넘으려면? 』

가장 큰 숙제는 바로 현재 모하비를 앞서고 있는 G4 렉스턴 입니다.

G4 렉스턴은 2017년 5월 출시후에 줄곧 모하비를 제치고 승승장고 하고 있습니다. G4 렉스턴 역시 프레임 바디를 사용중이지만 모하비보다는 낮은 2.2L 디젤엔진을 사용하여 모하비보다는 힘이 부족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낮은 가격과 2.2 디젤 엔진으로도 부족하지 않아 G4 렉스턴이 인기가 모하비보다 더 좋습니다.

 

『 모하비에게 필요한 대응책은? 』

모하비는 10년간 사골 우려먹듯 디자인을 우려먹었기에 기존 모하비 이미지를 벗고 현재시대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과 스포티한 모습으로 변경되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G4 렉스턴과 같은 2.2 디젤 엔진과 기존 3.0 디젤엔진으로 2가지 파워트레인을 가지고오면 더욱 높은판매량을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2 디젤엔진 1가지만 가지고 있는 G4 렉스턴과 2.2와 3.0 디젤 엔진 2가지를 가지고 있는 모하비와의 격돌에서는 모하비가 훨씬 유리할 수 밖에 없죠.

 

『 모하비는 페이스리프트, 맥스크루즈에서 베라크루즈로 풀체인지 』

이제는 대형 SUV 시장에서 G4 렉스턴이 승승장구 하고 있는 가운데 기아자동차의 모하비는 확 달라진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이고 현대자동차는 맥스크루즈를 단종 시키고 베라크루즈를 다시 부활시키고 있어 G4 렉스턴의 판매량이 많이 위험해지고 있습니다.

베라크루즈도 모하비가 출격하기 전에는 많은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모하비의 높은 판매량으로 베라크루즈는 결국 단종을 하게 되었었죠.

하지만 맥스크루즈를 출범하고 맥스크루즈 역시 낮은 판매량을 보여 다시 베라크루즈를 투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마 코나, 싼타페에 이어서 비슷한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확실히 현대자동차의 SUV 패밀리룩이 완성되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맥스크루즈 단종하고 베라크루즈 후속? 스파이샷과 실내. <<베라크루즈 스파이샷 확인하기

 

『 텔루라이드는 모하비 후속이 아니다? 』

텔루라이드 콘셉트카가 공개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모하비 후속이라하여 소문이 다 퍼져있었습니다. 저 또한 모하비 후속으로 생각하고 있었죠. 하지만 텔루라이드는 제네시스 GV80과 같은급의 대형 SUV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이죠.

즉 이제 기아자동차의 SUV 라인업이 더 생겨나는 것입니다.

모하비는 텔루라이드와 함께 대형 SUV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까요?

 

점점 라인업이 더욱 많아져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내 입맛에 맞게 고르면 되어 좋아지고 있습니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내년중 출시 준비중이며 베라크루즈 후속모델은 올해 10월에 출시한다고 하였고 텔루라이드는 아직 미정인 상태. 그리고 GV80 또한 아직까지는 스파이샷도 포착이 되지 않아 언제 출시가 될지 전혀 모르는 상황이지만 2020년까지는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하비는 전 후면을 모두 체인지하고 첨단 주행장치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등 대거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