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풀체인지를 앞둔 가운데 엄청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2월달 수입차 판매량에서는 3시리즈가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를 제치고 1위를 당당하게 차지 했었죠.

거의 1,000만원의 할인 프로모션 덕분인데요. 풀체인지가 이루어지면 과연 판매량은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까요?

반면 경쟁사 모델인 벤츠 C클래스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지만 풀체인지의 힘이 더욱 막강하기에 과연 C클래스의 대결구도에서는 BMW 3시리즈가 승리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아우디의 판매재개로 인하여 아우디 A4와의 경쟁도 있지만 풀체인지 하는 3시리즈의 괴력을 누가 따라잡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MW는 5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 바로 3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벤츠에게 많은 판매량을 뺏겨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가운데 BMW 3시리즈의 풀체인지의 성공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BMW 3시리즈 풀체이지 예상도

해외 사이트에서 스파이샷을 토대로 디자인한 예상도인데요. 이것말고도 여러가지 예상도가 있습니다. 그만큼 BMW 3시리즈의 기대가 크다는 말이 되는것 같은데요. BMW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사진들은 언제까지나 예상도라는점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실제 모습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말이죠. 그렇지만 최대한 비슷한 디자인임은 확실한 듯 보이는 예상도이죠.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실제로 스파이샷을 보면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과 헤드라이트도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모습이죠.

 

BMW 3시리즈 풀체이지 예상도

BMW 3시리즈는 BMW 5시리즈의 베이비 버전이라는 말도 많이 나오고 있죠.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5시리즈와 굉장히 흡사한 이미지이니 말이죠. 그리고 키드니 그릴때문에 오히려 디자인이 다소 비슷해 보일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존 5시리즈와 조금은 다른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둔 디자인으로 예상도를 그린 모습입니다.

 

2018 BMW 3시리즈

△ 2018 BMW 3시리즈

기존 이미지와 비교를 해본다면 크게 변화가 없는 키드니 그릴 때문에 다소 비교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범퍼 디자인, 헤드라이트, 에어 인테이크가 크게 바뀐 모습과 날렵하진 보닛디자인, 그리고 차체도 낮아진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2018 BMW 5시리즈

△ 2018 BMW 5시리즈

BMW 5시리즈와는 다른 디자인이긴 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BMW 5시리즈 베이비 버전이라는 말이 전혀 틀린말은 아닌 듯 보입니다. 실제로 차에 관심없는 분들에게 묻는다면 5시리즈와 3시리즈의 차이점을 찾기 힘들테죠.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말이죠.

오히려 디자인의 차별화를 두는건 국산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델별 디자인의 차이성만 둔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예상도

하지만 뒷모습에서는 5시리즈와의 차이점이 분명해졌습니다. 특히 'ㄴ'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유독 눈에 띄며 디자인적으로 우수하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BMW 5시리즈 테일램프보다는 더욱 슬림해 졌으며 턴시그널이 크게 자리잡고 있지만 오히려 테일램프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뒷태도 힙업이 되어 볼륨감이 확실히 살아있는 모습이죠.

그리고 리어에도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디자인의 포인트를 살려주는 모습이죠. 리플렉터는 생각보다 리어 트렁크 라인에 맞춰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구요.

예상도에서 보면 프런트보다는 리어쪽에 디자인을 더 신경쓴 듯한 모습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스포티한 이미지를 풍기는 BMW 3시리즈 예상도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예상도

또다른 예상도를 보시면 포그램프를 감싸는 크롬장식이 덧붙여지고 포그램프에 자리잡고 있던 에어인테이크는 다소 많이 작아진 모습이죠. 다른 트림일 가능성도 있기에 이 디자인을 배재할 수만은 없습니다. 스파이샷과는 이미지가 다소 다르지만 말이죠.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예상도

리어의 모습도 처음 예상도와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모습입니다. 처음 예상도에서는 'ㄴ' 디자인이엿지만 지금은 하키채 모양의 테일램프를 하고 있는 모습이며 턴 시그널은 처음 예상도와 똑같은 모습입니다.

다만 리어 힙업이 처음 예상도와는 조금은 다른 모습이죠. 리플렉터는 프런트 포그램프처럼 똑같이 크롬 장식이 감싸고 있어 동일한 디자인으로 채택되었습니다.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하지만 처음 보여줬던 예상도가 스파이샷과 가장 흡사한 이미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리플렉터 위치와 에어인테이크 테일램프 등등이 말이죠.

 

풀체인지 실내를 포착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5시리즈, 7시리즈 모델을 보면 동일한 실내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 BMW 3시리즈도 동일한 실내 인테리어를 하지 않을까 예상되는 바입니다.

 

2018 BMW 5시리즈 실내

△ 2018 BMW 5시리즈 실내

2018 BMW 7시리즈 실내

△ 2018 BMW 7시리즈 실내

실내 디자인을 보시면 상당히 실내 인테리어나 센터 디스플레이, 기어노브 등등 비슷한 인테리어를 따라가고 있는 모습이죠. 이는 BMW 3시리즈가 5시리즈와 7시리즈처럼 비슷한 디자인으로 갈 확률이 높다는 뜻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조금 다른부분을 찾자면 바로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에어밴트 디자인입니다.

기존 5시리즈, 7시리즈는 두툼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 반면 유출사진에서는 슬림하게 빠진 에어밴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죠.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예상도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2.0 가솔린 엔진을 주축으로 기존의 엔진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V6기통 엔진을 탑재한 M 스포츠 모델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현재 4,740~5,880만원에서 적게는 300~500, 최고 높은 트림에서는 700만원까지 인상 될것으로 예상되며 M 스포츠 모델은 7천만원이 넘어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과연 BMW 3시리즈의 풀체인지로 출시하여 벤츠 C클래스의 판매량을 앞도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3시리즈의 이미지를 벗어 던져 버리고 새롭게 치장하여 5시리즈의 베이비 모델이 아닌 3시리즈 다운 디자인으로 어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BMW 3시리즈는 D세그먼트에서 가장 우뚝 설수 있을까요? 영업이익률에서 브랜드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BMW가 새로운 모델들로 올해에도 1위를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 할 것입니다.

빠르면 올해 연말에 출시를 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는 가운데 풀체인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할인 프로모션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