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8시리즈 실제모습이 유출되어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BMW 8시리즈 콘셉트카가 공개되고 난 후 스파이샷까지 같이 포착된 모습까지 공개되고 더욱더 8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은 커졌었죠.

BMW 8시리즈 콘셉트카와 스파이샷.<<< BMW 8시리즈 스파이샷 보러가기

쿠페형 디자인의 8시리즈 콘셉트카는 정말 디자인적으로 잘 나와서 더욱 인기를 한몸에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콘셉트카는 일명 쇼카라고 불리는 일회성 차량입니다. 그리하여 실제 양산차와 얼마나 디자인을 비슷하게 양산하는지가 관건이죠.

그렇다면 의도적인 유출인가 아니면 직원의 실수에 의한 유출일까요?

 

BMW 8시리즈 유출 모습

쿠페형 스타일의 디자인과 낮은 차체, 에어 인테이크, 날렵한 디자인을 봤을때 8시리즈와 거의 흡사한 이미지라고 볼수 있습니다.

BMW 8시리즈는 벤츠 S클래스 쿠페와 경쟁차종으로서 벤츠 S클래스 쿠페를 견제하기 위해 출시됐다고 할수 있습니다.

 

2017 BMW 8시리즈 컨셉트카

△ 2017 BMW 8시리즈 컨셉트카

실제로 컨셉트카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유출된 사진과 비교를 해보면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날렵한 헤드램프와 똑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는 DRL이 보이며 에어 인테이크는 변경된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런트 디자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건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이 크게 좌지우지 하는 요소입니다. BMW 8시리즈는 그 두가지를 중점을 두고 똑같이 디자인 한듯 보이는 모습이지만 그릴 디자인은 컨셉트카보다 조금 작아진 듯 합니다.

 

BMW 8시리즈 유출 모습

다음은 리어 모습입니다. 사진이 흐릿하지만 리어 모습을 보고 BMW 8시리즈가 확실하다는걸 알수 있는 디자인이죠.

바로 컨셉트카에서 보여줬던 테일램프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한 모습이며 슬림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테일램프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어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어 있고 리플렉터를 추가 디자인한 모습.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8시리즈의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디자인까지 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850i 로고까지 붙어 있어 4.4L 트윈터보 가솔린 고성능 엔진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4.4L 트윈터보 엔진은 7시리즈 750i에 탑재되어 있는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2017 BMW 8시리즈 컨셉트카

△ 2017 BMW 8시리즈 컨셉트카

컨셉트카와 비교를 해보면 거의 흡사한 테일램프 디자인을 하고 있는 모습이며 에어 인테이크도 비슷하게 디자인되어 나온 모습입니다.

머플러 팁은 컨셉트카에서는 조금 모여있지만 유출사진에서는 더 멀어진 디자인으로 찍혔습니다. 그리고 컨셉트카와 똑같이 블랙 유광 디퓨저를 장착하였죠. 그렇다면 컨셉트카와 달라진점은 무엇일까요?

리어 트렁크 상단 라인이 컨셉트카는 곡선으로 디자인 되어 있는 반면 유출사진에는 수평으로 디자인 된 모습. 디자인적으로 컨셉트카처럼 곡선 디자인을 체택하지 못한 아쉬움이 못내 남습니다. 하지만 테일램프 사이에 굴곡은 컨셉트카와 똑같아 스포티함이 더욱 묻어나오는 디자인.

유출된 사진이 흐릿해서 그렇지만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는 훨씬 더 나은 모습일 듯 여겨집니다. 유출된 사진이 흐릿하지만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는 디자인으로서 실제로 지금 출시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8시리즈의 모습입니다.

 

BMW 8시리즈 유출 모습

이모습은 실내 유출된 모습입니다. 계기판은 FULL LCD 디스플레이를 역시나 탑재한 모습이며 센터 디스플레이도 컨셉트카 실내 이미지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입니다. 기존에 5시리즈, 7시리즈와 동일한 실내 디자인으로 하지 않은건 천만다행으로 생각합니다.

8시리즈는 고성능 쿠페로 5시리즈, 7시리즈와는 차별화를 두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아쉬운건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밋밋한게 다소 아쉽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THE K9처럼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신경 썼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죠. 컨셉트카에서는 스티어링 휠이 멋있게 디자인 되었던과는 정 반대로 밋밋한 스티어링 휠입니다.

 

2017 BMW 8시리즈 컨셉트카

컨셉카의 스티어링 휠은 굉장히 크고 디자인이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꼭 똑같지는 않더라도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충분히 멋지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반면 기본적인 디자인은 생각하면 할수록 제일 아쉬운 부분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에어밴트 디자인도 밋밋한 사각형의 디자인도 아쉽습니다. 유출된 실내 사진을 보면 일부밖에 보이지 않지만 쿠페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야 할텐데요. BMW 시리즈와는 다르게 말이죠.

기존에 BMW 시리즈는 플로팅 타입의 디스플레이였지만 8시리즈 유출사진에서는 내장형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죠. 대시보드 레이아웃은 컨셉트카와 동일한 레이아웃을 이어나가는 분위기입니다.

 

2017 BMW 8시리즈 컨셉트카

파워트레인은 7시리즈와 같이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3.0L 직렬 6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4.4L V8기통 가솔린 엔진과 고성능 버전으 6.6L V12기통 엔진까지 탑재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모두 7시리즈에 탑재된 엔진이며 4.4L V8기통 엔진은 450마력, 66.3kg.m 토크와 6.6L V12기통 엔진은 610마력, 81.6kg.m 토크도 괴물같은 힘을 자랑합니다.

BMW 8시리즈는 벤츠 S클래스 쿠페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할 수 있을까요? 강력한 무기는 바로 신차라는 무기인데요. 신차라는 무기가 있지만 디자인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소 외면을 받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무기가 먹혀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출된 사진으로만 본다면 분명히 S클래스 보다는 좀더 인기가 있지 않을까요?

BMW 8시리즈는 6월에 프랑스 르망에서 열리는 내구레이스 대회에서 공개될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