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디젤게이트를 끝내고 다시 국내에서 판매재개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아우디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디젤게이트 사건이 터져 매우 안타깝게 생각했었죠.

아우디가 판매재개를 시작하였지만 아쉬운점은 바로 풀체인지 모델들이 입고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풀체인지 모델은 바로 아우디 A6모델입니다. 아우디 A6는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와 경쟁모델로서 중요한 D 세그먼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유는 지금 현재 두 모델이 외제차 판매량 1, 2위를 다투고 있기 때문이죠.

특히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는 풀체인지를 거친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형 모델로서 나날이 인기가 높아만지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아우디 A6의 풀체인지 모델의 입고가 하루가 급한 시점이죠.

디젤게이트로 인해 국내에서도 쉽게 입고를 시켜주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 차량들을 말이죠.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아우디 A6 풀체인지 모습입니다. 싱글 프레임 그릴과 입체감이 더해진 DRL 디자인과 독특한 헤드라이트, 범퍼 사이드에 크게 자리잡은 에어 인테이크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확 달라진 디자인으로 기존 A6의 이미지를 벗어 던져버리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돌아온 아우디 A6 입니다.

하지만 지금 외제차 시장은 벤츠의 기세가 굉장히 무섭습니다.

 

2018 벤츠 E클래스

△ 2018 벤츠 E클래스

벤츠 E클래스는 지금 현재 BMW 5시리즈와의 경쟁에서 계속 앞서고 있습니다. 2016년까지만 해도 BMW 5시리즈가 외제차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벤츠의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고급브랜드의 이미지까지 동시 상승을 이룬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에서 벤츠가 BMW를 제친건 불과 2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이죠.

 

2018 BMW 5시리즈

△ 2018 BMW 5시리즈

BMW 5시리즈의 명성이 한층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는 거의 독보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어왔지만 아쉽게도 벤츠의 이미지 상승폭이 굉장히 크게 작용한 반면에 BMW는 이미 그만큼의 인지도를 얻고 있었기에 벤츠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가 더 높아보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죠.

 

2017년 BMW 5시리즈 판매량

△ 2017년 BMW 5시리즈 판매량

2017년 벤츠 E클래스 판매량

△ 2017년 벤츠 E클래스 판매량

2017년도에 판매된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BMW 5시리즈는 2017년 2월 후반부터 풀체인지 모델이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8월달부터 상승폭이 높아지고 11월달에는 정점을 찍는 모습이죠.

E클래스는 오르락내리락이 심한 모습이지만 그래도 판매량은 여전히 1,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2016, 2017년 아우디 A6 판매량

△ 2016, 2017년 아우디 A6 판매량

아우디 A6의 판매량을 보겠습니다. 아우디 A6도 2016년 3월부터 6월까지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7월부터는 점차 판매량이 떨어졌죠. 바로 디젤게이트 때문에 말이죠.

디젤게이트가 발생하고 더욱 문제가 됐던것은 바로 우리나라에 대한 보상이나 대책이 너무 소홀하게 이루어져 더욱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 그룹은 2017년 판매량 1위를 당당하게 차지하였죠.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실내

△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실내

디젤게이트 이후 아우디의 풀체인지 시기에 맞춰 A8, A7, A6 순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풀체인지가 되면서 실내 인테리어는 더욱 스마트한 디자인으로 거듭났습니다. 제가 원했던 디자인으로 말이죠.

바로 혁신중 첫번째는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아날로그식 버튼을 거의 삭제해버렸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공조시스템 위주이며 상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버추얼 콕핏

△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버추얼 콕핏

바로 두번째 혁신은 버추얼 콕핏 시스템입니다. 12.3인치 FULL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연결되어 화면에 화면에 비춰주는 기능이죠. 제가 원하는 두번재 실내 인테리어 중 한가지였던 항목이죠.

 

2018 벤츠 E클래스 실내

△ 2018 벤츠 E클래스 실내

2018 BMW 5시리즈 실내

△ 2018 BMW 5시리즈 실내

벤츠 E클래스나 BMW 5시리즈나 실내 인테리어를 확인하면 디자인의 변화는 많이 이루어졌지만 예전감성이 그대로 묻어나 있는 반면 아우디 A6나 랜드로버 벨라처럼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현재 세대의 스마트한 디자인이 많이 반영된것과는 상반된 분위기입니다.

그리고 계기판도 아날로그 계기판을 선택한것과도 많이 비교되는 모습이죠. 아우이 A6  풀체인지에서는 스마트한 실내의 모습을 많이 담아냈으며 스마트한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선보인 첫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거기에다가 벤츠, BMW와는 달리 반자율주행 기술또한 한발 앞서나가 있다는 것이죠. 아우디 A6에는 자율주행 3단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브랜드중 유일무이한 브랜드입니다.

자율주행 3단계는 시속 60km/h 이하에서 운전자의 개입이 전혀 필요없이 차량이 자동으로 속도, 제동, 스티어링 휠을 알아서 모두 제어하는 자율주행입니다. 스파이더맨 홈 커밍 영화에서 먼저 아우디 A8을 협찬하여 홍보를 시작했었죠.

 

 영화에서는 아우디 A8의 자율주행 3단계 기술과 자동주차 기능까지 완벽하게 보여주는데요. 정말 끌리지 않을 수 없는 기능들이죠.

모든 제조사들이 자율주행 3단계 기술은 어려워 자율주행 2단계에서 4단계로 껑충 뛰어넘어 개발하는 가운데 폭스바겐 그룹에서만 3단계를 성공시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여러분들이라면 E클래스, 5시리즈, A6 3차종 중 어떤 차종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브랜드 인지도도 무시 못하지만 저는 최신 기술이 가장 많이 적용된 아우디 A6에게 한표를 던지고 싶은데요. 어디까지나 선택은 소비자 개인 취향게 맞게 고르셔야 합니다.

아우디 A6는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가 얼마 되지 않아서 국내에 입고되는 시기는 알 수 없으나 올해 하반기쯤에나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전에 재고 소진을 위하여 많은 프로모션이 진행 할 것으로 보이지만 신형 A6의 매력이 너무 끌려 이전 모델보다는 풀체인지된 아우디 A6를 선택하는게 좋은 선택으로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