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풀체인지 스파이샷이 포착되었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는 전세계적으로 30만대 이상 판매된 대형 럭셔리 세단중에서 거의 으뜸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BMW 7시리즈, 아우디 A8보다도 독보적인 판매량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고가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S클래스가 풀체인지 시기가 점차 다가오고 있어 테스트는 장면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아우디 A8은 올해 말쯤에 풀체인지 모델이 입고될 전망이며 BMW 7시리즈는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이다. 7시리즈는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이라지만 풀체인지와는 급이다른 체인지이다. 아쉽지만 BMW 7시리즈는 풀체인지 전까지는 S클래스를 절대 잡지 못할 듯 하다.

그나마 풀체인지를 거친 아우디 A8은 디젤게이트 이후에 인지도도 떨어지고 풀체인지 모델을 작년에 출시하였지만 입고가 늦으면 늦을수록 딜레마에 빠지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그렇지만 아우디 A8의 풀체인지는 최고의 첨단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여 벤츠 S클래스와의 경쟁은 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그럼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살펴보자.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벤츠 S클래스의 스파이샷이다. 우선 그릴부분을 자세히 보면 벌집모양처럼 가려졌는데 안에 희미하게 두줄의 크롬 디자인이 보인다. 자칫하다가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물 모양이 그릴인줄 착각하기 십상이다.

그리고 제일 잘 알아 볼수 있는 헤드라이트를 봐보자. 헤드라이트 디자인도 바뀐모습이 보이지만 정확한 형태를 알아볼 수 없다. 헤드라이트는 보이지만 DRL은 전혀 감춰져 있어 기존디자인에서 얼마나 바뀔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2018 벤츠 S클래스

△ 2018 벤츠 S클래스

기존 헤드라이트와 비교를 했을때 스파이샷에 찍힌 S클래스는 2개의 헤드라이트를 장착하고 있지만 기존 S클래스에서는 1개의 헤드라이트와 옆에 조그만한 3구 라이트가 존재한다. 그리고 그릴은 수직 크롬 1줄, 수평으로는 3개의 크롬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다.

그리고 양 사이드에 크게 자리잡고 있는 에어 인테이크와 에어 인테이크에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위장막을 꼼꼼히 씌운것만 봐도 S클래스의 풀체인지가 정말 중요하다는걸 알 수 있으며 심여를 기울인다는것도 절실히 드러나고 있는 모습이다. 에어 인테이크, 범퍼 디자인 모두 감추고 있으며 다른 제조사에 비해 그릴까지 꼼꼼히 감추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보면 헤드라이트를 지나 도어핸들에 이어서 테일램프까지 연결되는 모습이 보인다. 좀더 과감하고 날카로운 캐릭터라인이 아닌게 다소 아쉬운 모습이지만 위장막이 벗겨져봐야 실망할지 환호할지 그때가서 정하도록 하자.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차체는 기존 모습보다 더 길어진 전장을 보여주고 있다. 후드는 기존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왠지 모르게 조금 더 길어진 모습이다. 현재 모델과 똑같은 롱노즈 숏데크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다.

휠 디자인은 덮개를 하지 않은걸로 봐서는 테스트용이 아닐까 싶다.

 

2018 벤츠 S클래스

△ 2018 벤츠 S클래스

사진상으로는 차체 크기를 가늠할 수 없지만 프런트 후드가 조금 길어진 느낌이다. 데크는 기존과 동일한 데크인데 트렁크 공간이 지금처럼 협소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S클래스는 왜 그렇게 하는지 조금 이해가 어렵다. 좁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형 플래그쉽 세단에서 베스트 셀링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리어부분은 프런트와 다르게 테일램프의 변화를 단번에 알 수 있다. 원형 디자인의 테일램프는 위장막에 가려져 일부밖에 보이질 않지만 테일램프의 두 눈이 마치 트랜스포머의 범블비 눈을 똑같이 닮았다.

 

트랜스포머 범블비

△ 트랜스포머 범블비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다르겠지만 위장막을 하고있는 2021 벤츠 S클래스 스파이샷을 보면 범블비 눈이 바로 떠올랐다. 다시봐도 똑같은 느낌을 벗어나기가 힘들다.

 

2018 벤츠 S클래스

△ 2018 벤츠 S클래스

분명한건 기존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벗어던지고 CLS와 비슷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적용시킨 모습이다. 기존의 테일램프는 3구 수평형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면 맨 하단에는 턴 시그널이 작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한번 대략 예상으로 테일램프를 그려봤다. 윤곽을 따라 그린 그림이며 CLS처럼 디자인 될것으로 예측하고 그린 테일램프입니다. 정확하지 않으며 주관적으로 그린 그림이지만 나름 윤곽을따라 그렸기 때문에 완전히 틀리지는 않을것이다.

그리고 테일램프 양쪽에 있는 조그만한 원형 디자인이 2개가 있는데 한가지는 턴 시그널이라고 할 수 있지만 한개는 무슨 용도인지 감이 잡히질 않는다.

그리고 트렁크 상단부는 약간 곡선의 디자인으로 CSL와 조금 흡사한 이미지가 아닐까 생각이 된다.

 

2019 벤츠 CLS

△ 2019 벤츠 CLS

지금 사진은 작년에 출시한 벤츠 CLS 풀체인지 모습이다. 테일램프를 보면 기존에 있던 테일램프 디자인이 아니며 전혀 다르게, 새롭게 디자인된 테일램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트렁크 상단부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곡선으로 포인트를 준 모습이 위에 보는 스파이샷 이미지에서도 약간의 곡선 디자인이 보인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스파이샷으로 풀체인지 디자인을 조금밖에 확인 할수가 없다. 그릴 디자인의 변경이 기존과 크게 다리지 않다면 많은 아쉬움이 남겠지만 지금은 잘 보이지 않아 판단하지 않겠다. 하지만 헤드라이트, 테일램프의 디자인만 보면 CLS와 비슷한 새로운 패밀리룩을 완성하려는것 같다.

 

2019 벤츠 CLS

△ 2019 벤츠 CLS

DRL은 다른 디자인일지 모르지만 헤드램프는 CLS와 같은 2구 LED 램프임은 확실하다. 과연 CLS와 너무 닮아서도 안 되기에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모습은 무게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하기를 기대해봅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에는 MRA 플랫폼이 적용될 것이다. MRA 플랫폼은 후륜구동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새롭게 출시하는 S클래스에는 MRA 플랫폼이 적격이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3.0L인라인 엔진을 기본으로 V8기통 4.0L 엔진을 출시될 것이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이 추가될 것으로 예측된다. 아마 벤츠도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모델에 적용시킬 것이니까.

확실치 않은것은 바로 S클래스의 전기차이다. EQ C 전기차 모델이 출시 준비중이지만 S클래스에도 적용시킬 수 있을지 확실치가 않다. 그리고 요즘 많이 이슈되고 있는 자율주행 3레벨 시스템을 적용시켜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자율주행 3레벨 시스템 적용도 하고 기존 3레벨보다 더 발전된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될 것이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또한 벤츠가 짧은 축간거리에서 먼 길이의 풀먼까지 다양한 차체 형태로 다음 S클래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S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가 단계적으로 폐지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2+2좌석보다 화려한 차세대 SL클래스가 공백을 메울것으로 예상된다.

2021 벤츠 S클래스 출시는 2019년 하반기 또는 2020년 상반기로 출시될것으로 보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