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에서 국산 자동차 중 첫 스포츠 세단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혁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디자인 호평이 자자했으며 해외에서까지 많은 호평일색이였습니다.

"이게 기아자동차가 만든게 사실인가?" "디자인 정말 잘 나왔다!" 등등의 호평이 대단했죠.

기존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인 타이거 노즈 그릴 디자인을 살리면서 스포츠 세단다운 세련된 디자인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스팅어는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다소 낮지만 해외에서의 판매량은 꽤나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 시점에서 스팅어의 연식변경이 이루어졌죠.

2019 스팅어는 과연 어떤점이 바뀌었을까요?

 

2019 스팅어

연식변경으로 인해 크게 바뀐점은 많이 없지만 소소한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돼 몇가지 바뀐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9 스팅어

리어 LED 9-크리스탈 턴시그널 램프가 새롭게 적용 되었습니다. 리어 LED 9-크리스탈 턴시그널 램프 장착으로 인해 좀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에는 기본 턴시그널로 다소 식상했지만 이제는 고급스러움을 연출합니다.

다만 아쉬웠던 것은 많은 소비자들이 원했던 프론트 DRL과 턴시그널을 같이 공유했으면 하는 바램이 많았지만 그렇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아마 리어에도 LED 9-크리스탈 턴 시그널을 장착하기 위한 빅 픽처였을까요?

2.0T, 2.2디젤 플레티넘 트림 이상부터 적용됩니다.

 

2019 스팅어

심리스 플로팅타입 8인치 네비게이션이 적용 됐으며 UVO는 2.0에서 3.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카카오i 서버형 음석 인식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화면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베젤형식으로 테투리를 최소화한 방식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i가 적용된 UVO 3.0 서비스는 스팅어를 구매하는 모든분들에게 5년간 무료로 제공됩니다.

 

2019 스팅어

6가지 칼라의 무드조명,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옵션도 많은 소비자들이 굉장히 원하던 옵션이었는데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반영하여 새롭게 적용하였습니다.

2.0T, 2.2디젤 플레티넘 트림 이상부터 적용됩니다.



 

2019 스팅어

운전자츼 체형을 분석하여 최적의 착좌 자세를 찾아주는 기능인 운전자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최적의 착좌자세를 잡아주어 운전자의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며 2.0T, 2.2디젤 플레티넘 트림 이상부터 적용됩니다.

 

2019 스팅어

전자식 기어 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전 모델에 기본적용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2.0T, 2.2디젤 플레티넘 트림부터 적용되었었는데 이제는 기본으로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2019 스팅어

그리고 새로운 색상이 한가지 추가 되었습니다. 3.3T 모델에 추가된 마이크로 블루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이 색상은 3.3T 모델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2019 스팅어

최상위 등급인 3.3T 모델에는 가장 선택률이 높았던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차량 이탈 경고, 차량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기본사양으로 적용시키고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전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 하였습니다.



 

2019 스팅어

기존 상위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던 사양들을 이제는 엔트리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타일 패키지 :  리얼 알루미늄 콘솔 어퍼 커버, 메탈 인서드 도어 가니쉬, 블랙 스웨이드 소재 헤드라이닝

컴포트 패키지 : 천연 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전동식 세이프티 트렁크

 

2019 스팅어

스팅어 전용 커스터마이징 패키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리얼카본&알칸타라 패키지

·리얼카본 외장: 후드가니쉬, 프론트 범퍼 에어 커튼, 펜더 가니쉬, 아웃 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키드, 라디에이터 그릴 몰딩 리얼카본 적용.

·알칸타라 내장: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콘솔 암레스트 알칸타라 적용(리얼카본&알칸타라 패키지는 브라운 내장 선택 불가).

·드레스업 패키지: 독일 고급 스포츠 휠 메이커 BBS 19인치 휠

 

2019 스팅어

스팅어는 출시 후 많은 주목을 받으며 호평을 받았지만 제네시스 G70에게 밀려 아쉬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간 판매량 15,000대가 목표였지만 목표가 점점 멀어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2019 스팅어 연식변경으로 다시한번 살아나기를 바랍니다.

 

2018 르노 클리오 드디어 출시! 과연 성공 가능할까?

판매량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중형세단 비교분석

스팅어 시승기 후기.

제네시스 G70vs스팅어 비교분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