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FULL SIZE 대형 SUV를 기다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스파이샷이 찍히면서 실제로 양산된다는 기대가 커져서 많이들 기다리시고 있는걸로 알고 있죠.

해외에서는 기아자동차가 먼 옛날에 평범한 브랜드였지만 현재는 스팅어, THE K9의 출시로 인해 많은 기대가 상승중이죠.

특히 텔루라이드는 2016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공개후 더욱 많은 궁금증을 자아 냈지만 기아 관계자는 아직 양산계획이 없다고 밝혔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텔루라이드의 기대치를 높이기위한 하나의 마케팅이였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텔루라이드는 현재 판매중인 기아 모하비보다 훨씬 더 큰 전장과 실내크기를 보여주고 있어서 수입차들과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공개당시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의 혁신이 시작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아차의 패밀리룩인 '타이거 노즈 그릴'을 유지하면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외신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았었습니다.

 

국산 첫 풀 사이즈 대형 SUV 텔루라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스파이샷

특히 국내에서는 관심의 요점이 바로 풀 사이즈의 SUV가 최초로 출시된다는 것에 대한 기대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모하비가 단종이 아닌 모하비를 페이스리프트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대형 SUV의 라인업도 더 구축해나가는 것입니다.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대형 사이즈의 텔루라이드의 제원은 전장 5,010mm, 전폭 2,030mm, 전고 1,800mm, 축거 3,081mm로 포드의 익스플로러보다 전장은 30mm 작지만 실내 크기는 221mm가 더 넓다는 사실이죠.

그렇다면 경쟁차종들은 포드 익스플로러, 쉐보레 트래버스, 폭스바겐 아틀라스, 혼다 파일럿, 현대 팰리세이드와 같은 대형 풀 사이즈 차량들이 되는것입니다.



 

모하비보다 훨씬 큰 대형 풀 사이즈 SUV

2018 기아 모하비

텔루라이드는 모하비보다 훨씬 큰 차체크기와 실내는 보유하고 있죠.

전장 4,930mm, 전폭 1,915mm, 전고 1,810mm, 축거 2,895mm로 실내 크기는 여전히 포드 익스플로러보다 크지만 전장이 훨씬 작아진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죠.

텔루라이드가 출시되면 꽤 많은 파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콘셉트카에 비해 더욱 넓어진 그릴과 헤드라이트 여백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기아 텔루라이드 스파이샷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의 여백이 더 많아졌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콘셉트카에서는 여백이 없어 보일 정도의 여백이 보이지만 스파이샷에서는 더 넓은 여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그리고 새롭게 기아자동차에서 선보인 텔루라이드는 대형 풀 사이즈 SUV이면서 해외 소비자들을 겨냥한듯한 박스카 디자인으로서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텔루라이드는 최대 8인승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될것이며 아직 확실치는 않습니다.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기아 텔루라이드 스파이샷

리어디자인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리어디자인 역시 수직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동일하게 사용한 모습이지만 기존 콘셉트카 보다는 좀더 넓은 면적을 차지한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콘셉트카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했다는것은 매우 흡족스러운 일이죠.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호텔을 방불케하는 인테리어로 출시될것으로 모두들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아자동차에서 볼수 없는 디자인을 말이죠.

 

기아 텔루라이드 예상도

△ CARSCOOPS 예상도

해외 자동차 매체에서 예상도를 그린 텔루라이드 모습입니다. 콘셉트카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느낌을 다른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콘셉트카에 비해 좀더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한듯 보이지만 그래도 강렬한 이미지임은 확실한 모습이며 대형 풀 사이즈의 SUV를 보여주고 있어 북미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일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016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카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궁금증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콘셉트카는 400마력의 힘을 뽐내는 3.6L V6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를 하였었죠. 하지만 양산모델에는 아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는 되지 않을것입니다.

그럼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건 바로 3.3L V6 트윈터보 엔진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쏘렌토 3.3L 자연흡기 290마력을 가지고 있는거롤 추측을 해보면 텔루라이드 엔진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모하비가 3.0디젤엔진을 판매하고 있는것만 보아도 모하비보다 윗등급인 텔루라이드가 갖춰야할 파워트레인은 3.3L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죠.

출시일은 올해 3분기쯤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2018 기아 THE K9

△ 2018 기아 THE K9

기아자동차의 THE K9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 콘셉트카에서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감명을 그대로 이어오기를 바라는 텔루라이드입니다.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 스파이샷. 출시 준비중

2020 현대 팰리세이드 스파이샷? 맥스크루즈 후속인가?

2019 BMW X5 풀체인지 출시는 언제할까? X5 스파이샷과 예상도

아우디 Q8 스파이샷. 출시일이 임박해 오는 아우디 Q8

기아자동차의 인도시장 출사표. 소형 SUV SP 콘셉트카 출시.

기아 자동차의 노보 출시는 언제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