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C 페이스리프트에 이어서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도 포착이 되었습니다.

벤츠 SUV GLC, GLE 두 차종이 쿠페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옛날방식의 2도어 쿠페가 아닌 5도어 쿠페로 이루어져있죠.

그리고 쿠페는 이제 세단에만 존재하고 있다는 고정관념은 없애야하죠. 2도어 쿠페 세단은 실용성보다는 스피드를 즐기는 차량의 개념으로 제작되며 날렵하고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했었습니다.

그리고 4인승이지만 2도어로 2열에 앉기 위해서는 보조석의 시트를 눕혀야 탈 수 있는 시스템으로 번거러우며 2열 헤드룸은 낮아서 허리를 다 피지 못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믄 4도어, 5도어 쿠페들은 헤드룸도 일반 세단들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며 2열에도 도어가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리고 쿠페처럼 매끄럽고 날렵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각종 제조사들이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도어 쿠페들은 이제 거의 스포츠카로만 출시하고 있으며 많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죠.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GLC 페이스리프트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위장막고 두껍지 않아서 디자인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단계에서는 크게 디자인이 변경되는 요소들이 있죠. 헤드라이트, 범퍼, 테일램프가 제일 대표적인 예 입니다.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제가 방금 말씀드린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이 가장 많이 변경 되는 부분을 말씀 드렸듯이 GLC 쿠페에도 동일하게 작용되는 모습입니다. 헤드라이트와 범퍼 인테이크, 에어 인테이크에 위장막이 가려져 있는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리어에도 역시 테일램프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는 모습으로 헤드라이트보다 테일라이트의 위장막이 더 많다는걸 알 수 있죠.

시각상으로는 테일램프가 기존 GLC 쿠페 모델보다 더 짧아진 모습이 보이지만 별반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테일램프 틀은 그대로 유지하나 테일램프 내부 디자인은 변경될 것은 확실하죠.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벤츠 GLC, GLE 무페모델들은 SUV 보다는 세단에 가까운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SUV 보다 차체는 더욱 낮아졌으며 C필러 뒤부터 루프라인은 SUV와는 다르게 세단처럼 매끄럽게 라인을 타고 흐릅니다.

세단보다는 차체가 높지만 SUV보다는 낮아서 애매한 포지션에 위치해 있습니다.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헤드라이트를 보시면 상당히 많은 변화를 불러온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2구 헤드램프를 장착하였지만 이번에는 상하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3개로 적용된 모습이죠. 이 헤드라이트는 2019 벤츠 C클래스 엘레강스 트림과 동일한 분할형 헤드라이트입니다.

에어 인테이크와 범퍼 인테이크는 기존 사이즈보다 훨씬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테일램프 내부 디자인역시 확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만 공개되고 있지만 여러개의 램프로 이루어져 있는 모습이죠.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C클래스와 동일한 스타 2.3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2020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실내에는 요즘 벤츠에서 추구하고 있는 듀얼 디스플레이는 탑재 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실내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터보, 인라인 4 엔진을 탑재하여 C클래스와 비슷한 255마력의 힘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GLC와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버전은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한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고성능 모델인 AMG 3.0L V-6의 출력은 385마력으로 상승 될 것입니다.

2020 벤츠 GLC 쿠페는 2019년 중반기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2021 BMW iX3 전기차 스파이샷 포착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위장막 거의 벗겨진 스파이샷.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2019 BMW X2. 럭셔리 준중형 크로스오버의 새 탄생

2018 벤츠 X클래스 픽업트럭도 럭셔리하게

2019 BMW 1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과 실내공개. 예상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