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최초로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달성한 베스트셀링카 아반떼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 중인 과정에서 실제 모습이 유출이 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올해 들어서까지 판매량이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아반떼가 현재 페이스리프트 시기가 다가와 테스트 중인 가운데 실제 모습이 찍힌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아반떼, 쏘나타의 인기가 많이 시들어진 상황에서 다시 판매량을 끌어 올리기 위해 디자인을 과감히 바꿀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세단의 판매량은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줄어들고 있는 현상이 어떻게보면 이상한 상황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변신이 아니면 정말 다시 예전만큼의 판매량을 끌어올리기는 힘들뿐더러 파격적이더라고 그 영향은 오래가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그랜저가 만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1년넘게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세단의 판매량이 감소하는 시기에서 그저 놀라울 따름이며 그랜저의 명성까지 높아졌습니다.

아반떼AD 페이스리프트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한 디자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유출된 사진을 살펴보면 기존에 현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디자인을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특이 라디에이터 그릴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과 아주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적용시켰다면 정말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릴만 파격적인 모습이 아닌 헤드라이트, 포그램프, 에어 인테이크 모두가 새롭게 바뀐 디자인으로 프론트 디자인을 모두 바꿔버린 모습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날렵하고 스포티한 이미지가 최근들어 가장 강한 모습이죠.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헤드라이트가 조금 독특한게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직삼각형의 디자인으로 3개의 모서리가 있으며 그릴쪽에 위치한 모서리 역시 상당히 매섭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헤드라이트 모습들은 슬림한 디자인을 많이 체택하였지만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헤드라이트를 하고 있죠.

그리고 포그램프는 정삼각형으로 디자인 되어있어 마치 다이아몬드를 연상하게 합니다. 그리고 가장 왼쪽 모서리를 타고 흐르는 라인도 있으며 그 주위의 도장부분이 움푹 페인 모습또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를 약간의 포인트를 주기 위해 제작된 것처럼 작게 디자인 되었죠.



 

쏘나타와 흡사한 리어 디자인?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 2018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유출샷

여기서 약간의 의문이 드는게 리어의 모습은 쏘나나 뉴 라이즈와 90% 흡사한 디자인으로 제작 된 것이죠.

지금 찍힌 사진으로만 비교를 해봐도 쏘나타 아니냐는 말이 100% 나올것 같습니다.

약간의 디자인 차이는 당연히 존재합니다. 쏘나타는 테일램프와 턴 시그널이 트렁크까지 개입하지만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는 테일램프만 쭉 뻗었습니다. 그리고 리플렉터와 디퓨저가 확연히 다른 모습. 차에 관심있지 않는분이라면 전혀 몰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테일램프가 점등이 되었을때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풍겨옵니다. 그래도 쏘나타의 느낌은 버릴 수 없어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왠지 소비자들이 한소리 할것 같은 모습입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프론트 디자인은 쏘나타와는 전혀 닮은 구석은 하나도 없을 뿐더러 현대차에서도 어디에도 없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잘 적용시킨 모습이지만 리어는 쏘나타 뉴 라이즈와 똑같이 닮은 모습은 그저 안쓰럽기까지 합니다. 마지 기아자동차의 1세대 K7 페이스리프트와 1세대 K9의 과정을 밟는 것일까요?



 

2015 K7

△ 2015 THE K7

2017 K9

△ 2017 기아 K9

두 차량은 비슷한 디자인으로 K9의 판매량을 깎아 먹어버리는 현상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K7이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K9의 디자인과 비슷해 지면서부터 K9의 판매량은 더욱 바닥을 치기 시작했죠. 그 후 K9 1세대는 기아자동차의 최고의 실패작이 되버렸습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이런 가운데 아반떼AD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기아자동차와의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 됩니다. 역사를 잊은 나라는 미래가 없듯이 지난 실패를 필두로 더 거듭나야 하는 상황에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유출로 인해 많은 쓴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소비자들은 당근을 줄지 채찍을 줄지 출시 후 판매량이 말해 줄 것입니다.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2018 BMW X4 풀체인지 공개~! 좀 아쉬운 풀체인지?

2019 BMW X5 풀체인지 공개

2019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모두 노출

2019 아우디 Q8 드디어 공개~! 대형 럭셔리 SUV 쿠페 등장

기아자동차의 인도시장 출사표. 소형 SUV SP 콘셉트카 출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