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8 출시가 확정되면서 SUV 라인업을 더 강화하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습니다. BMW X1부터 X6까지 출시된 가운데 X7이 출시를 앞두고 있죠.

그리고 X8 출시까지 확정된 상황. BMW X1의 쿠페 모델이 X2, X3의 쿠페모델이 X4처럼 X6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 X7이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지 않은 가운데 X8이 상표로 등록되어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역시 Q8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Q7의 쿠페형 모델로 공개 되었습니다. BMW 역시 동일하게 갈 것으로 보이지만 벤츠 GLS와는 대결구대에서 다소 밀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 X8 렌더링 이미지

현재 BMW X8 출시가 확정되면서 개발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SUV 성장률이 높아져만 가고 있는 상황에서 X8의 출시는 어쩌면 이미 예고 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우디에서는 Q8을 출시하면서 대형 SUV 쿠페를 제작하게 됨으로서 BMW 역시 X7이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쿠페 디자인을 출시해야하는 상황이죠.

 

BMW X7과 플랫폼 공유할 것

△ BMW X7 사전제작 차

BMW X8이 제작되면 X7과 플랫폼을 공유할 것입니다. 그리고 쿠페 디자인과 함께 날렵한 모습을 구현하겠죠.

 BMW X7은 7인승이지만 X8은 쿠페디자인으로 5인승으로 출시되며 2열 헤드룸또한 X7보다 더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헤드룸이 그렇게 많이 낮지는 않아 불편함은 전혀 없죠.



BMW X8 경쟁 차종은 어떤 차?

△ X8 렌더링 이미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근 출시된 아우디 Q8이 X8과 동일한 대형 SUV 쿠페 모델입니다.

그 외에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있는데 차체 크기는 훨씬 작은 크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쿠페 모델이 아닌 전형적인 SUV 모델로서 X8과의 경쟁은 사실상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X7과 레인지로버가 경쟁차종이라고 볼 수 있죠.

랜드로버는 국내에서 너무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연예인 마케팅을 활용하여 성공한 케이스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났죠. 북미에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지프 체로키가 비슷한 가격대인 8천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반면에 국내에서는 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1억 4천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죠.



 

△ BMW X8 예상도

BMW X8 제작은 대형차를 선호하는 중국을 겨냥하여 고배기 파워트레인을 적용할 것이며 V-12 트윈터보, 자동 10단 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 된다고 합니다.

이 엔진을 보면 X7의 파워트레인도 짐작이 가죠. BMW X7과 X8은 거의 모든걸 같이 공유 할 것이니까요.

BMW X7 플랫폼은 X6 플랫폼과 공유하지만 더 업그레이드된 플랫폼입니다.

 

△ 2017 BMW X7 콘셉트카

BMW X8 출시의 취지는 좋지만 현재 벤츠 GLS와는 대적할만한 SUV 차종이 없다는게 단점이죠. 아우디도 마찬가지고요. 아마 X8 출시 후에는 X9의 출시를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인데요.

현재 X7도 출시되지 않은 가운데 X8의 출시 확정으로 X8의 컨셉트카 출시가 더욱 기다려지는 가운데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아마 2022년이나 2023년쯤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70 시승기. 질주를 하기위해 태어난 차

2018 벤츠 GLC 350e(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승기

2018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스포츠 SVR, 하이브리드

현대 산타크루즈. 미국시장에서 성공할까?

2020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스파이샷,예상도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포착.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