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채된 자동차 시장으로 인하여 제조업체들의 신차소식들이 속속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차 효과를 톡톡히 보기 때문에 신차주기를 앞당기고 있는 시점입니다. 오늘은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내 외제차 업계중에서는 1위를 쭉 탈환하고 있었지만 벤츠와 아우디와 1위를 번갈아가며 경쟁을 벌여왔습니다. 아우디를 디젤 게이트로 판매량이 많이 떨어졌지만 벤츠의 인지도는 나날이 상승중입니다.

BMW는 3시리즈의 풀체인지로 입지를 굳힐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BMW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무엇인가요? 저는 바로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BMW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각회사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그릴하면 BMW가 가장 본인의 스타일을 잘 살리며 계속 쭉 이어오고 있습니다. 스파이샷을 보면은 특징을 살리면서 날렵해진 그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휠을 멋짐을 선사하는 모습이네요.

또한 안개등이 없어지는 추세인걸 알수 있는게 3시리즈 또한 안개등이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신형 3시리즈의 전장은 현행 3시리즈(F30) 대비 60mm 늘어나며, 휠베이스는 20mm 확대된다. 현행 3시리즈는 전장 4624mm, 전폭 1811mm, 전고 1429mm, 휠베이스 2810mm다. 휠베이스가 늘어날 경우 실내공간이 확대하는 것이 가능하다.

 

 

 

BMW 차세대 3시리즈(G20)에 카본파이버와 알루미늄 복합섀시가 적용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터앤스포츠는 최근 차세대 3시리즈에 CLAR 플랫폼이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3에 대항하기 위하여 3시리즈 EV 모델을 9월에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215마일(약 346km)이상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5.6초 걸립니다.

 

 

 

늘어난 차체에 비해 공차중량은 40KG 가까이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 주행성능은 업 되겠네요.

또한 동일 베기량에 마력은 상승된다니 출력또한 상승 되겠네요.

 

 

 

실내 모습입니다. 센터페시아는 좀더 길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M3의 경우 신형 아우디 A8과 동일하게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통해 마력을 460마력까지 대폭 상승됩니다. 연료또한 대폭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형 3시리즈 예상도 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슬림해졌습니다. 위장막 사진을 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슬림해진 모습이지만 예상도는 오히려 반대로 더 커졌습니다.

요즘은 자율주행 기능을 많이 나오는 추세인데 3시리즈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신형 아우디 A8의 자율주행의 완성도는 3단계보다 더 위급이라고 자부할 정도로 완벽합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새로운 기능들의 대폭 추가될 전망이어서 더욱더 기대되는 신형 3시리즈(G20)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