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최초의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가 단종설에 휩쌓였지만 단종설을 박차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포착되었습니다. G70보다 조금 더 일찍 출시되었던 스팅어이지만 페이스리프트 소식은 G70이 더 빠르게 포착되면서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더 빠르게 출시될 전망입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새롭게 포착된 모습은 K7 프리미어처럼 풀체인지급의 디자인변화는 아닌듯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팅어에 적용된 9-크리스탈 턴 시그널이 고스란히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헤드라이트와 DRL 디자인도 기존과 큰 차이점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현재의 스팅어 디자인이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존 디자인에서 큰 변화를 찾아오지 않을듯한 모습이죠.

실제로 페이스리프트는 현재 스팅어가 추구하는게 페이스리프트의 본질적인 동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핫 스탬핑 그릴, 에어로 펜더 가니시 디자인도 현재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 없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하지만 후면부는 전면부와는 다르게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대비 그래픽이 좀더 입체적으로, 꽉찬 모습으로 미래지향적 테일램프 그래픽을 장착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조합을 이루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예상했던바로는 K7 프리미어, K5 신형 모델에 적용한 점선 그래픽이 적용되지 않았을까 예상했는데 K 시리즈와는 다른 방향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오히려 스팅어에 적용한 그래픽이 좀더 퀄리티면에서는 더욱 높아보입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가까이서 본 테일램프는 기존과 별반 다를게 없어 보이는데요. 가까이에서 찍힌 사진은 위에서 찍힌 사진과는 다른 그래픽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어떤 디자인을 갖췄을지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현재 모델은 테일램프 그래픽이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양쪽에 연결 되어 있죠.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에는 확실히 연결된 디자인이 상당히 잘 어울리고 있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실내 인테리어도 큰 변화가 없는 모습입니다. 대신 기존 8인치 디스플레이가 12.3인치 크기로 변경될듯 보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보이지 않지만 상당히 길어진걸 느낄 수가 있죠. 특히 베젤도 상당히 얇아질듯 합니다.

거기에다가 K7 프리미어에 적용한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도 새롭게 적용될 것으로 보이죠.

스팅어에서 단점으로 꼽혔던게 바로 저렴해 보이는 내장제인데요.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좀더 퀄리티가 높아진 실내 인테리어를 보여주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기아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스마트한 자동차<<< 클릭하시면 블로그 앱으로 연결되며 앱으로 보시면 더욱 편리하게 구독이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20/01/06 - [생활TIP] - 자동차 신규등록 직접 가서 셀프로 등록하기

2020/01/04 - [자동차/신차] - 2020년 기대되는 국산 제조사별 신차는?

2020/01/06 - [자동차/판매량] - 2019년 12월 국산 자동차 판매량 - 더 뉴 그랜저 독보적 1위-

2019/12/26 - [자동차/스파이샷] - 코나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풀체인지급으로 변할까?

2019/12/26 - [자동차/스파이샷] - 쏘렌토 풀체인지에도 다이얼 변속기가?

2019/12/17 - [자동차/신차] - 쉐보레 타호, 서버번 풀체인지 공개. 국내에 투입 예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