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현대, 기아 제네시스 3 브랜드에서 대형 SUV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텔루라이드가 가장 먼저 출시 되었습니다.

현대 기아 제네시스 모두 SUV의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조금 늦었다고 할 수 있지만 북미에서 대형 SUV의 높은 인기로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는 브랜드 런칭이 얼마 되지 않아 SUV의 라인업이 없는 상황이라 GV80의 기대가 무척이나 높은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인기가 상당히 높아 G80의 판매가 매달 3천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죠. 5천만원 이상의 높은 가격임에도 말이죠.

국내에서도 SUV의 인기가 상당히 높아진 가운데 세단과의 비율이 거의 동등해졌습니다.


콘셉트와 동일한 쿼드램프, 메쉬 그릴 적용

제네시스 GV80 스파이샷

국내에서 포착된 GV80의 위장막 사진입니다. 제대로 찍히지는 않았지만 GV80의 콘셉트카의 쿼드 램프를 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는 G80의 모습과 흡사한 헤드라이트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 202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GV80보다 먼저 포착된 G80의 모습이 마치 GV80의 콘셉트카와 흡사한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라이트를 닮은 모습을 먼저 선보여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히 보여주는 모습이였습니다.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그리고 G80보다 먼저 포착된 EQ900의 모습을 보시면 G80과 동일한 쿼드램프를 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릴역시 G80처럼 다이아몬드와 같은 메쉬 그릴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메쉬 그릴의 디자인은 GV80의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적용시킨 것이죠. 쿼드램프 역시 제네시스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적용시켰습니다. 이제는 현대와의 완전 다른길을 걷게 되는 것이죠.

그릴패턴 역시 GV80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콘셉트카와의 이미지가 상당히 흡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어는 다른 디자인?

제네시스 GV80 스파이샷

콘셉트카와 흡사한 디자인의 프론트 디자인과는 다르게 리어는 쿼드 램프 디자인이 일반적인 SUV 테일램프의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디자인의 일부분밖에 보이지 않아 정확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스파이샷에 포착된 모습에서 확인되는 모습은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 콘셉트카에 없었던 1열 쿼터 글래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EQ900 페이스리램프프트 테일

△ EQ900 페이스리램프프트 테일

그리고 머플러 팁은 그릴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시켰습니다. EQ900 페이스리프에서도 그릴과 동일한 머플러팁을 적용시켰습니다.

그런데 EQ900의 테일램프는 쿼드 램프를 적용하면서 하단 램프에는 그랜저IG와 같은 램프 디자인을 적용시켰습니다. 더군다나 EQ900은 페이스리프트인데도 디자인의 변화가 풀체인지라고 착각할정도의 디자인 변화를 불러 일으키는 가운데 GV80의 리어는 상당히 밋밋한 디자인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테일램프는 아직까지는 콘셉트카와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보이고 있으나 트렁크 라인은 동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볼륨감은 확실히 살아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GV80은 제네시스와 동일한 중형 SUV에 속할 것입니다. 경쟁 모델로는 벤츠 GLE, 렉서스 RX, BMW X5와 경쟁을 할 것이죠.

국내에서는 확실히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지만 과연 해외에서는 판매량이 높을지가 관건입니다.


제네시스 G80에도 적용된 리어 쿼드 램프. GV80에도 적용되야 한다.

202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 202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지금 돌아다니는 테스트카는 디자인을 일부 감추기 위한 트릭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테스트를 진행중에도 실제로 양산형 디자인을 모두 적용시키지 않고 일반 디자인을 적용시켜 테스트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현재 파워트레인은 알려진바가 없으나 가장 유력한 엔진은 3.3L 트윈터보 V6 엔진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엔진은 제네시스 G80 스포츠, G70에 적용된 엔진으로 G80과 동일한급의 GV80에 적용될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출시 예정일은 2019년 하반기로 아직까지는 시간적 여유가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디자인은 점차 밝혀지며 예상도까지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V80 컨셉카! SUV 시장 점령 가능할까?

현대자동차 2020년 픽업트럭 미국시장 진출 확정되다. 국내는?

현대 초소형 SUV 레오니스 등판 준비하나?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과 그 예상도

2020 현대 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2020 제네시스 G80 새로운 스파이샷. 디자인의 윤곽이 드러나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이자와 이용방법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 차이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