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장 최고급 모델인 EQ900이 새로운 제네시스 G네이밍을 적용하면서 세단의 G 라인업을 완벽하게 갖추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가 현대에서 분리되면서 브랜드 런칭을 이루고 제네시스를 G80, 에쿠스를 EQ900으로 이름을 지으면서 제네시스 브랜드가 시작 되었습니다. 새로운 스포츠세단 G70이 출시하면서 세단 라인업의 이름을 G 네이밍으로 맞추는 가운데 EQ900만 홀로 다른 네이밍으로 뭔가 맞지 않는 모습이였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새로운 이름 G90으로 다시 태어났으며 디자인 역시 풀체인지급의 진화로 거듭났습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GV80 콘셉트에 적용 되었던 오각형 디자인이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 되었습니다.

GV80에 처음 적용되어 출시될것으로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G90에 먼저 적용되어 새로운 패밀리룩을 알리는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시작. 제네시스 세단 라인업 완성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G90으로 이름이 바뀌면서 그릴 디자인만 바뀐게아닌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더불어 버퍼 디자인의 변화 역시 이전 모델 EQ900의 디자인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GV80에서 보여줬던 쿼드헤드램프가 G90에 고스란이 적용되었으며 쿼드램프를 가르고 있는 DRL 디자인은 프런트 펜터까지 길게 뻗어있어 남다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릴디자인에 맞춰 제작된 에어 인테이크 역시 마치 퍼즐을 마치듯 잘 들어맞게 디자인 되었으며, G90은 기존에 있던 무게감을 조금 덜어내면서 세련된 모습과 우아함, 고급감을 모두 갖춘 완성형 대형 플래그쉽 세단으로 거듭났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에는 제네시스의 고유패턴 지-매트릭스(G-Matrix)를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휠, 크레스트 그릴에 적용하였습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G90의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Horizontal Achitecture)의 실현'을 특징으로 제작 되었으며 도어 핸들 상단을 지나는 캐릭터라인은 수평을 특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으며 마치 링컨 MKZ와 같은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였지만 듀얼 테일램프의 적용으로 차이점을 확실히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리어에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없애고 GENESIS라는 네이밍의 엠블럼을 장착하면서 트렁크리드의 공허함을 채웠스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실내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2열 시트

외관 디자인의 큰 변화에 비해 내부 인테이의ㅏ 변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 7인치 TFT 컬러 & 아날로그 클러스터, 전자식 기어노브 등 모두 동일하지만 센터 에어밴트 디자인이 기존에 비해 좀더 슬림해 졌습니다.

이탈리아 다이나미카의 고급 스웨이드로 시트 칼라와 맞춰 제작된 후석 목베개로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하며 리어 콘솔 암레스트에 각인된 날개 엠블럼 적용으로 감성 품질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아울러 G90에는 도장면의 두께를 최소화해 부드러우면서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가 적용 되었습니다.


최첨단 편의, 안전 사양 적용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에는 신규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운전 중에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 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기존 차량들은 내비게이션을 작도하게 하는 SD카드를 컴터에 연결하여 업데이트 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주게 되는 좋은 기능을 탑재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적용하였는데 이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전용 카퍼(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최초 적용한 '12.3인치 제네시스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은 G90의 경쟁력이며, 브랜드 컬러에 맞춘 고급스러운 카퍼 컬러가 채택됐습니다.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자는 지도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으며, 전/후석 고객이 독립적으로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아자동차 K9에 적용했던 기술도 적용하였는데요.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 진입 전 창문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공기가 좋지 않은 기역을 지날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 공기 유입방지 제어' 기능을 적용하였으며 외부기온, 차량 실내 온도, 일사량, 공조설정 등을 종합해 열선/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을 자동을 조절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외부공기 유입 차단 및 마이크로에어 필터를 통한 실내공기 정화를 수행하는 '공기 청정 모두'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에는 신기술 적용으로 정숙성을 한층 개선하였습니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이 적용되어 뒷좌석 탑승객이 느낀느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습니다.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등을 바탕으로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습니다.

회장님차에 걸맞게 차에서 업무를 보는 많이 보는 특성에 맞게 걸리적거리는 소음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특히 19인치 휠 경우, 차량 중량을 주이고 내부에 첨단 용접방법을 적용한 공명 흡음 휠을 사용해 주행 중 발생하는 타이어 공명음을 약 3~4dB 저감했습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아울러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을 이용해 주행상황별 진동을 최소화하고, 앞바퀴와 뒷바퀴의 감쇠력을 적절히 배분해 승차감 뿐만 아니라 조종 안정성까지 높였습니다.

이 밖에도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지 않는 타력 주행 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화하는 ‘지능형 코스팅 중립제어’를 이용해 실도로 연비를 2~3%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최첨단 안전기술은 ▲차로 유지 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안전 하차 보조(SEA)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차로 유지 보조(LFA) 시스템은 기존에는 차선을 넘어가지만 않게 설계되어 불안한 주행을 보였지만 G90에 적용된 차로 유지 보조기술은 차선을 넘지 않는건 물론 차선 안쪽 중앙으로 달릴 수 있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은 내비게이션 도로 정보 기반으로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속도 제한 구역 진입 시 제한 속도 이하로 감속하며, 곡선구간 진입 시 도로 곡률을 판단, 최적의 속도로 감속하여 주행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이 위험하면 경보는 물론 긴급 제동까지 수행하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진 시 차량 후방 노면에 LED 가이드 조명을 투사해 보행자 및 주변 차량에게 후진 의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후진 가이드 램프’도탑재해 사고 위험을 최소화했습니다.

12.3인치 전체 화면으로 주차 시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 대비 영상 확대/축소 기능이 추가되고 영상 범위가 약 2배 확대된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Surround View Monitor) 차량 측방 카메라를 이용해 방향 지시등 조작 시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해 사각지대를 없애는 후측방 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도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G90는 당사 최초 동승석 무릎에어백을 추가해 탑승객 충돌보호 성능을 극대화한 10 에어백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판매 가격은 7,706만원부터 최대 1억 1,878만원

2019 제네시스 G902019 제네시스 G90

3.8 : ▲럭셔리 7,706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179만원 ▲프레스티지 1억 995만원

3.3T : ▲럭셔리 8,099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571만원 ▲프레스티지 1억 1,388만원

5.0 : ▲프레스티지 1억 1,878만원

EQ900의 판매가격보다 약 300만원가량 증가된 금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많이 비싸졌다고 볼 수 있기도 하지만 디자인의 변경이 다소 많이 이루어지면서 G90의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기 때문에 많이 오르지 않았다고도 생각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페이스리프트된 제네시스 G90은 단순 페이스리프트만 이루어낸게 아닌 완벽한 외관 디자인 변경은 물로 새로운 최첨단 기술과 더불어 업데이트된 첨단 안전 기술을 탑재하여 안전성까지 대폭 늘렸습니다.

사전계약이 6,700대에 임박하며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제네시스 G90. 기아자동차의 K9보다 더 높은 사전계약율로 제네시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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