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두번째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ID 크로즈 EV 테스트뮬 차량이 목격되었습니다. 얼마전 ID 소형 해치백 EV 모델이 포착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요. 전기차가 속속들이 출시될 전망에 있습니다.

폭스바겐 ID 크로즈 컨셉트폭스바겐 ID 크로즈 컨셉트

폭스바겐 ID 크로즈는 앞서 포착된 ID 해치백과는 다른 SUV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죠. 컨셉카에서는 쿠페디자인으로 출시되었지만 실제로는 전형적인 SUV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스바겐 ID 크로즈 테스트뮬폭스바겐 ID 크로즈 테스트뮬

스파이샷에 포착된 차량은 티구안 외관으로 ID 크로즈 모델을 테스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양산된 차량이 아닌 테스트뮬로 출시일은 내년으로 보고 있으며 모델연식은 2021년식으로 제작될 것입니다. 플랫폼은 ID에 적용된 MEB 플랫폼이 적용됩니다.


폭스바겐 ID 크로즈 테스트뮬폭스바겐 ID 크로즈 테스트뮬

한가지 특징을 보자면 새롭게 출시되는 ID 크로즈 EV 모델은 티구안보다 더 차체가 길어진걸 알 수 있는데요. B필러가 기존 티구안보다 좀더 넓어진걸 확인해보면 차체가 커진걸 알 수 있습니다.

컨셉카처럼 쿠페디자인으로 출시되도 좋겠지만 전체적으로 실용성이 좋은 SUV 디자인으로 출시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ID 크로즈 테스트뮬폭스바겐 ID 크로즈 테스트뮬

ID 크로즈에 적용되는 159kWh DC 충전기를 통해 30분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아직 최대 주행거리는 알려지지 않은 상황인데요. ID 해치 모델의 테스트 절차를 거친 주행거리는 550km로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긴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D 크로즈 모델에서 비슷한 주행거리를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에서 전기차가 잇따라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전기차 수요가 많아질수록 디젤엔진은 점차 줄어들 전망인데요. 전기차는 점차 많아지고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전기차 지원금이 줄어들고 있어 비싼 전기차의 원가를 줄이는 방안을 제조사들은 빠르게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2018/12/19 - [자동차/스파이샷] - 폭스바겐 소형 전기차 ID 스파이샷 포착

2018/06/25 - [자동차/신차] - 부산모터쇼 기아 니로 EV(전기차) 공개. 형제 코나와의 대결

2018/03/07 - [자동차/스파이샷] - 2018 현대 코나 일렉트릭 EV 드디어 공개~! 470km 주행가능한 소형 SUV 전기차.

2019/02/01 - [자동차/판매량] - 2018년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는?

2019/01/29 - [자동차/이야기] - 코나 티볼리를 위협하는 쏘울 부스터?

2019/01/25 - [자동차/비교] - 현대 팰리세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선택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