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주력 차종인 G80이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예상도가 여기저기서 그려지고 있습니다. 여러 예상도를 살펴보면 상당히 그럴듯한 디자인들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예상도를 보고 어떠한 차종이 가장 흡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을까요?

우선 첫번째 예상도는 바로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카스쿱스(Carscoops)에서 그린 예상도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예상도(출처: CARSCOOPS)

디자인을 살펴보면 앞서 출시된 G90과는 조금 다른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다이아몬드 그릴인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은 G90처럼 범퍼까지 뻗어있지 않으며 약간의 공간을 남겨두었습니다. 그리고 범퍼 그릴(인테이크 그릴)과 에어커튼을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상당히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공냉식을 아주 잘 활용한 디자인이죠. 그리고 또 하나의 핵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쿼드 램프는 G90은 일체형 디자인에 상하를 경계선을 적용한 디자인이지만 G80에서는 GV80 콘셉트에 적용한 완벽한 쿼드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측면 디자인도 살펴보면 기존 2세대 G80과는 전혀 다른 라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은 전용적인 세단 디자인이었다면 3세대 G80은 슬림한 라인을 강조한 쿠페라인을 형성하고 있어 마치 아우디 A7, 벤츠 CLS와 같은 라인을 형성하고 있죠. 마치 5도어처럼 말이죠. 이런 쿠페라인은 최근 모든 제조사마다 유행처럼 번지면서 많이 적용하고 있는 디자인으로 이번 G80 풀체인지에도 새롭게 적용한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 유튜버 튜브참세)

그리고 다음은 유튜버 Tube참세님이 그린 예상도인데요. 참새튜브님도 쿼드램프가 분리된 디자인이지만 위에 보여드린것과는 다르게 다이아몬트 크레스트 그릴이 G90처럼 좀더 길게 뻗으면서 G90과 흡사하게 대형 에어커튼을 적용하였습니다. 첫번째 예상도와 두번째 예상도는 다르지만 두 예상도 모두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서 어색함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 유튜버 튜브참세)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쿠페라인을 형성하면서 기아 스팅어처럼 5도어를 지향한 예상도로 그려졌으며 리어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 역시 전면부처럼 쿼드램프가 완벽히 분리형으로 적용되면서 G90보다 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G90과는 전혀 다른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G80만의 매력도 어필하고 있죠.

쿠페라인을 적용하면서 트렁크 리드가 상당히 볼륨감있으면서도 유연한 라인을 형성하여 기존보다 좀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연출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플러팁은 G90에 적용한 전면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과 동일한 디자인으로서 통일감을 높였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 구기성 스튜디오)

다음은 구기성 기자님이 그리신 예상도입니다. 항상 구기성 기자님 예상도를 봤었지만 이번 G80 풀체인지 디자인이 가장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쿼드램프가 완벽히 분리된 램프와 상하 4구 LED램프, 범퍼 그릴과 에어커튼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상당히 흡사합니다. 하지만 범퍼 그릴이 너무 과하게 크지 않나하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 유튜버 수리붕엉)

마지막으로 수리붕엉 SRBU 유튜버가 그린 예상도로인데요. 이 예상도는 아예 스파이샷을 토대로 그린 디자인으로서 예상도중에서 가장 비슷하지 않을까하는 예상도입니다. 실제 스파이샷을 확인해보면 에어커튼과 범퍼 그릴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된게 아닌 G90처럼 중앙부위를 바디로 막으면서 서로 분리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 유튜버 수리붕엉)

그리고 테일램프 디자인 역시 헤드라이트와 같은 쿼드형 램프가 분리되면서 G90과는 다르면서 헤드라이트와 동일하게 디자인하면서 통일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머플러팁 역시 다이아몬드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다음은 실내 스파이샷인데요.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실내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실내 스파이샷

G90과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패밀리룩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도어트림 역시 G90과 비슷하게 디자인되었는데요. 도어트림에 장착된 윈도우 컨트롤러 부분이 G90보다 좀더 사선으로 높게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메모리시트 역시 윈도우 컨트롤 버튼처럼 사선으로 적용하면서 디자인의 통일성을 보여주고 있죠.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실내 스파이샷

나머지 중요한 부분인 센터페시아, 인포테인먼트, 변속기, 클러스터가 모두 위장막으로 가려져있어 디자인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가 예상하기로는 플로팅 타입(돌출형)이 적용됐을것으로 보이며 변속기는 전자식 기어노브에서 버튼식으로 변경되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클러스터는 G70에 적용한 3D 계기판은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적용됐을 것이죠.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현재까지는 제네시스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V80 콘셉트를 공개하면서부터 다양한 콘셉트카를 공개하여 인지도가 꽤나 상승했는데요. G90 페이스리프트와 G80 풀체인지, GV80을 필두로 인지도를 더욱 높여갈 전망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자 GV80과 출시일이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8/11/27 - [자동차/신차] -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출시. GV80 그릴 적용

2018/11/28 - [자동차/신차] - 2019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출시, 세단의 반격

2018/08/24 - [자동차/예상도] - 202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과 예상도. GV80을 닮은 모습

2019/04/0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출시일이 다가온다.

2019/02/07 - [자동차/스파이샷] - 제네시스 GV80 실내 인테리어 포착

2019/04/26 - [자동차/신차] - 아우디 신형 A6 풀체인지 1년만에 국내 하반기 출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