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K7이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역시 올해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 뉴 K7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올 뉴 K7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여전히 조금 안타까운건 굳히 같은 기업인 현대 그랜저와 기아 K7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준대형 세단 시장을 경쟁하고 있는데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시기를 앞당겨 K7과 대결구도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왜 굳이 이렇게까지 K7의 판매량을 뺏어오려는지 이해가가지 않는데 K7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우선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상당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키드니그릴과는 전혀 다른 그릴 패턴을 적용하였는데 이는 아마 현대자동차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모두들 예상하고 있으며 스파이샷에서도 그런 모습들이 조금씩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상도를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 앗차! 유튜버)

우선 첫번째는 앗차! 유튜버님께서 직접 그리신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기존보다 그릴이 더욱 확대되었으며 대턴도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바뀌면서 좀더 세련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는 아반떼처럼 끝이 뾰족하면서 그릴범위까지 침범하면서 날카로운 디자인을 완성하였는데 아반떼와 비슷해보이지만 훨씬 세련된 모습의 그랜저IG입니다. 정말 이렇게 출시 된다면 아반떼는 완벽한 실패작이 되지만 아반떼를 발판으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가 성공을 이루게 된 셈이죠.

그리고 에어커튼 역시 좀더 세련되게 디자인 되면서 에어커튼을 감싸는 크롬몰딩 역시 하나의 포인트로 자리잡았으며 그릴 테두리 역시 크롬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휠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보이나 크기만 더욱 커졌을뿐 일반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 앗차! 유튜버)

다음은 주간주행등 디자인의 위치가 변경 되었으며 에어커튼을 감싸고 있던 크롬몰딩이 범퍼 그릴과 라디에이터 그릴의 나누는 경계선 역활을 하듯이 수평으로 길게 뻗어있습니다. 디자인이 소소하게 변경 되었지만 이 디자인도 나쁘지는 않네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 움직이는 것들 유튜버)

다음 세번째 예상도는 처음에 봤던 예상도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예상도를 그리신 유튜버는 움직이는 것들께서 그리신 예상도 입니다.

다이아몬드 그릴 패턴은 동일하지만 헤드라이트 크기가 상당히 크게 자리 잡고 있으며 2구 헤드램프를 장착한 모습이 확인되죠. 주간주행등은 현재 그랜저IG에 사용하고 있는 'U'자 디자인이 고스란히 적용되어 있습니다. 에어커튼 테두리는 크롬 테두리를 하고 있으며 상당히 작은 크기로 제작되어 있는 모습과 더불어 그릴 하단에만 적용된 크롬과 범퍼 그릴 상단에 적용된 크롬 디테일이 상당히 조화로운 모습을 갖췄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첫번째 예상도가 세련된 이미지라면 세번째 예상도는 중후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 구기성 스튜디오)

마지막으로 구기성 기사님께서 그린 예상도입니다. 앞서 봤던 예상도와는 다르게 차분한 디자인인데요. 그랜저라고 하기에는 너무 단조로운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렇게 출시된다면 바로 망하지 않을까 싶을정도로요.

예상도가 여기저기서 다양하게 공개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거나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그랜저는 국내에서도 세단의 침체기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올 뉴 K7 페이스리프트는 아마도 판매량이 오르기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2019/05/28 - [자동차/신차] - BMW 1시리즈 풀체인지 공개. 근육질 탄생

2019/04/08 - [자동차/스파이샷] -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K7 페리와 대결-

2019/05/13 - [자동차/예상도] - K5 풀체인지 예상도

2018/12/12 - [자동차/이야기] - K7 페이스리프트로 그랜저IG 잡을 수 있을까?

2019/04/0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출시일이 다가온다.

2019/04/29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모음과 실내 스파이샷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