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중형 SUV RX가 좀더 날렵하면서 디자인을 가다듬고 부분변경을 출시하였습니다. 렉서스 RX는 미국에서 작년인 2018년에 11만대를 판매하면서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의 강자입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일본 차량의 신뢰가 두터워 판매량이 모두 상위권에 집권되어 있습니다.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 역시 인기가 높은데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 BMW, 아우디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

우선 새롭게 변경된 완성형 스핀들 그릴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보다 좀더 사이즈도 더 커지고 패턴이 변경되면서 좀더 매력적인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기존과 동일한 트리플로 구성되어 있지만 살짝 디자인을 다듬었으며 주간주행등은 기존과 동일한 화살표 모양을 적용하였습니다.

하단에 적용된 에어커튼을 더욱 크게 디자인되면서 공기흡입을 극대화 하였으며 가장 하단에 수평형 안개등을 설치하였습니다.

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디자에서는 테일램프 디자인을 유지하였지만 내부 그래픽은 새롭게 변경 되었습니다. ES에 적용한 'ㄴ'자 테일램프 그래픽을 적용하고 턴 시그널 위치고 하단으로 변경되고 테일램프 그래픽의 역방향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범퍼에는 리플렉터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

외관의 변화도 눈에 띄지만 실내의 변화도 주목할만 합니다.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으며 렉서스 사고 위험으로 인해 터치기능을 넣지 않고 터치패트를 사용하였지만 페이스리프트에는 새롭게 터치기능을 적용하였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센터페시아와 콘솔, 기어노브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였습니다.

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

첨단사양 및 안전사양도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보행자와 자전거 인식기능을 추가한 사전 충돌감지 시스템(PCS), 반 자율주행 기술인 차선이탈을 제어해주고 차량 속도를 알아서 줄여주고 달려주는 기능인 차선 추적 보조(LTA)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RX는 두 개의 F 스포트 패키지를 추가하였습니다. LC 모델에 적용한 액티브 바견 서스펜션(AVS)을 적용하였는데 이전보다 반응속도를 개선했습니다.

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렉서스 RX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3.5L V6 가솔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무려 3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한 RX 450h. 최대출력 313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연비는 12.8km로 상당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새롭게 얼굴을 새단장한 RX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였지만 디자인은 풀체인지 못지 않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로 국내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까요?

2019/05/31 - [자동차/신차] - BMW X1 페이스리프트 출시.

2019/05/29 - [자동차/예상도] -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모음

2019/05/30 - [자동차/신차] - 기아 셀토스 외관 디자인 포착. 콘셉트와 흡사하다

2019/05/28 - [자동차/신차] - BMW 1시리즈 풀체인지 공개. 근육질 탄생

2019/05/27 - [자동차/신차] - 실내 공개된 르노 아카나. 르노삼성 XM3와 비슷할까?

2019/05/24 - [자동차/이야기] - 텔루라이드 북미 판매량 견인, 현대 팰리세이드 기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