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국내 판매량과 미국 판매량의 주력이라고 할 수 있는 쏘렌토가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시는 올해 하반기로 알려져 있는데 출시전 디자인을 추측해보는 예상도를 준비하였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스파이샷을 우선 살펴보면 기존에는 매끄러운 후드라인을 형성하고 있지만 풀체인지에서는 끝부분이 각진 모습을 보여주면서 근육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쏘렌토는 범퍼 그릴이 상당히 크게 자리잡고 있지만 스파이샷에서는 높이는 낮아졌으며 수평으로 길게 뻗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디자인도 수평으로 조금 더 길게 뻗어 측면부까지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예상도는 스파이샷과 얼마나 흡사할지 살펴볼까요?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출처:앗차 유튜버)

예상도를 살펴보면 2구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면서 기존틀에서도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모습입니다. 거기에 새로운 주간주행등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높이는 낮아지고 좌우로 길게 뻗어 날렵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거기에 수평형 안개등과 턴 시그널을 적용하였습니다. 사실 다른 디자인들은 어느정도 인정하지만 범퍼 그릴은 예상도와 다른 모습입니다. 스파이샷에서는 수평으로 길게 뻗어있지만 예상도에서는 기존과 비슷하게 좁고 높게 디자인되어 있죠.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다음은 미국 매체에서 그린 쏘렌토 예상도 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큰 특지응ㄴ 바로 그릴과 헤드램프가 완벽한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지만 낯익은 모습이죠. 얼마전 CF 광고촬영중에 노출된 초소형 SUV 셀토스와 디자인이 비슷하죠.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지만 얼마전 중국형 쏘렌토인 KX5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상당히 실제 모습과는 거리가 좀 멀어보이죠.

그리고 그릴 디자인 패턴도 전혀 다른 벌집 패턴으로 기존과 큰 차이도 보이지 않으며 그릴 자체에 큰 변화가 없어보입니다. 그릴 패턴, 범퍼그릴, 헤드라이트 그래픽 모두 스파이샷을 토대로 그린 모습이 아닌 그냥 마음대로 예측한 모습같네요.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리어 디자인도 기존 쏘렌토를 토대로 내부 그래픽만 바뀐 모습처럼 보입니다. 테이램프 그래픽도 스파이샷에 포착된 모습과는 거리가 먼 디자인으로 정확도가 낮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출처:앗차 유튜버)

마지막으로 앗차 유튜버가 그린 또 다른 예상도를 그렸습니다. 이번 예상도 역시 셀토스와 같은 그릴과 헤드램프가 완벽하게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셀토스에 적용된 그릴 상단에 LED 라이팅도 적용되었습니다.

스파이샷에 그릴 패턴은 마름모꼴 패턴이었지만 예상도에서는 살짝 다듬어진 그릴을 보여주고 있죠. 헤드라이트는 2구 디자인을 스파이샷과 동일하게 유지 하였으며 그릴 상하단에 적용된 크롬 디테일이 헤드램프까지 뻗어있어 일체감을 더욱 극대화 되었습니다. 그리고 쏘울에 적용된 분리형 램프 디자인처럼 헤드램프 하단에는 2개의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턴 시그널을, 하단에는 안개등을 적용하여 쏘울과 동일한 디자인이죠. 그렇다고 하지만 현재 모델과 큰 디자인차이가 보이지 않는 모습으로 상당히 아쉬운 부분들이 많죠.

예상도를 3가지나 봤지만 싼타페처럼 이렇다할 혁신적인 디자인이 없습니다. 현재 현대 팰리세이드 출시로 인해 중형 SUV 시장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쏘렌토 풀체인지로 중형 SUV의 활력을 되 찾아야하는 숙제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팰리세이드가 가격적인 부분이 상당히 저렴하여 쏘렌토 가격 책정도 큰 문제인데요. 쏘렌토 풀체인지는 올해 하반게 출시할 전망입니다.

2019/06/13 - [자동차/신차] - 'K7 프리미어' 사전계약 시작. G80 보다 더 커졌다

2019/06/12 - [자동차/이야기] - 소형 SUV 시장 대폭 커졌다. 행복한 고민하는 소비자들

2019/06/07 - [자동차/스파이샷] - 쏘렌토 풀체인지. 디자인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다

2019/06/10 - [자동차/이야기] - 현대 팰리세이드 에바가루 대처는 없나? 소비자와의 공방전

2019/05/20 - [분류 전체보기]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벽 허물까?

2019/05/14 - [자동차/신차] - 기아 초소형 SUV SP2 렌더링 공개! SUV 명가로 다시 거듭날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