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시점에서 세단 모델로 나름 판매량을 올리던 닛산의 주요 모델인 알티마 신형이 다음달 국내에 출시됩니다. 기존보다 좀더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완전히 풀체인지된 신형 알티마로 다시한번 판매량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닛산 신형 알티마닛산 신형 알티마

신형 알티마는 닛산의 패밀리룩인 V-모션 그릴이 기존보다 더욱 증폭되었으며 헤드램프도 좀더 역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에어 커튼도 새롭게 적용하여 공기저항을 최소화하여 최신 트랜드를 모두 적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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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알티마는 전장 4,900mm, 전폭 1,855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825mm로 쏘나타와 동일한 전장을 갖췄지만 실내 크기는 15mm가 조금 작습니다. C필러 디자인도 각진 디자인을 적용하고 캐릭터라인이 상당히 날카롭게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길게 뻗어 날렵한 이미지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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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램프 디자인 기존에 둔해 보이던 테일램프가 슬림해지면서 날렵한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죠. 풀체인지다운 디자인변화를 가져왔지만 수입차인 닛산 알티마가 2천만원대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2천만원부터 시작된다면 쏘나타와 큰 가격차이가 보이지 않아 더욱 경쟁력이 좋아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충동을 요구할 것으로 보이죠. 닛산 역시 기본기가 탄탄하여 주행능력이 뛰어나면서 가솔린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어 상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던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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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대비 8마력상승, 0.4kg.m 토크가 상승하였으며 3.5 가솔린은 없애고 2.0 터보로 다운사이징 엔진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자연흡기만 있던 알티마가 터보엔진을 추가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채웠죠. 2.5 가솔린 복합연비 12.9km/l로 동급 최고 연비를 갖춰 이번 신형 알티마의 판매량이 매우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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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스마트에는 운전석 파워시트, 6:4 폴팅 리어시트, 원격시동 시스템, 전방충돌경고, 인텔리전트키가 기본 적용 되며. 2.5 테크에는 LED 헤드램프,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BOSE 오디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편의사양이 적용 되었으며 안전 사양으로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차간 거리 제어,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사가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2.0 가솔린터보에는 패들시프트가 적용되며 가변압축비 엔진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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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스마트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2.5 테크에 비해 상당히 많은 옵션이 빠져있어 깡통중에 최고의 깡통에 속한다고 볼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고만은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느정도 옵션이 장착된 2.5 스마트 모델을 출시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옵션이 너무 없는 스마트 트림, 그냥 2.5 테크 트림을 구매하라는것 같이 보이는데 새롭게 보완하여 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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