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는 일본 불매운동이 큰 이슈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갑작스레 불매운동이 일어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사건이 발발하게 된 이유는 대법원에서 일본 강제 노역 피해자 4분이 일본 제철 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해당 기업에게 1명당 1억원 배상이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로 인해 일본 아베정부가 보복심리로 인해 반도체 핵심부품인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리지 이스트, 에칭가스 수출을 금지시켜버린 것이죠. 반도체를 만드는데 차질이 생겨버린 것입니다.

일본 아베 총리, 문재인 대통령

그래서 정부에서는 직접적으로 불매운동을 조작하는건 불법이기에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일본 불매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몇일이 지난 지금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가 김병규씨에 의해 개설되었습니다. 이렇게 개설된 노노재팬은 어떤 사이트일까요?

노노재팬 사이트노노재팬 사이트

바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본제품을 소개해주는 사이트이며 일본 제품대신 대체제품을 소개해주면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더욱 불붙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생각해왔지만 일본에서 우리 제품은 어떤게 판매되고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삼성 갤럭시 제품은 일본에서 찾아볼 수 없으며 자동차 기술이 우리보다 뛰어난 일본이지만 현대 기아차 역시 눈씻고 찾아볼 수 없습니다. 자동차 기술이 더 좋으니 현대 기아 차가 안 팔리는게 맞지 않나요?

벤츠 엠블럼벤츠 엠블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자동차 기술 최고 정점에 있는 독일은 어떨까요? 현대 기아 점유율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독일 기술이 월등히 뛰어난데 현대 기아차 점유율이 왜이리 높을까요? 바로 가성비입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일본사람들은 자기 나라에대한 애국심과 자부심이 높기 때문입니다. 자기나라 제품이 최고로 여기는 것이죠. 특히 우리나라처럼 식민지였던 나라에대한 인식은 바뀌질 않아 구매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유니클로유니클로

이러한 일로 인해 우리나라 국민들은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일본 제품을 우리가 얼마나 팔아주는지, 국내제품이 일본제품보다 우수한 제품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에는 우리나라 제품이 판매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요.

우르오스우르오스

노노재팬 사이트에가면 우리가 모르는 일본제품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최근 TV 광고에 유노윤호가 찍은 우르오스도 일본제품이였으며 세탁세제 비트, 미니스톱도 있습니다. 소니는 이미 유명한 일본제품이죠. 이렇게 많은 일본제품이 우리나라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일방적으로 우리나라가 일본제품만을 사용해줄 필요가 없죠.

노노재팬 일본제품 등록 방법노노재팬 일본제품 등록 방법

노노재팬 사이트에서 일본제품이 목록에 없는게 있다면 오른쪽 하단에 +를 클릭하여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를 클릭하면 제품명, 영문 제품명 등등 상세하게 입력해주시면 되구요 추가하기를 누르면 운영자가 검토 후 사이트에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놓은 시스템인데요. 이번에 우리나라를 식민지로 여기는 일본에게 본때를 보여주는게 어떨까요?

노노재팬 사이트<<<<<<

2019/07/05 - [자동차/이야기] - 아베로 인해 탄력받던 일본차 브레이크 비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