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BMW는 디젤 발화사건으로 인해 판매량은 물론 영업이익까지 다임러에게 밀리면서 최악의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시작된 5시리즈 발화사건이 발생하면서 세계 곳곳에서도 발화사건이 번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로인해 5시즈의 명성은 바닥까지 떨어지게 되고 주력 판매모델이던 520d(디젤)은 판매 중지되고 휘발유만 판매를 하여 기존 판매량이 E클래스에게로 넘어가 버렸습니다.

2018 BMW 5시리즈BMW 5시리즈

그 후 판매량이 월 3천대이상 판매되던 5시리즈가 1천대 이하까지 떨어졌다가 지금은 조금씩 회복을 보여주고 있죠. 경쟁차종인 E클래스도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드디어 5시리즈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포착되었습니다.

2019 BMW 7시리즈BMW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최신에 새롭게 변경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은 예전과는 다른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전체적인 디자인을 변경하지만 크게 변경되지 않고 살짝 다듬는정도로 변경하고 있지만 최근 몇몇 브랜드에서는 대대적인 큰 변화를 보여주면서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보여주고 있죠. 이렇게 페이스리프트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는 이유는 현재 자동차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세로 돌아서면서 제조사들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기 때문이죠.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BMW 5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아마 최근 BMW 트랜드를 보면 '비전 퓨처 콘셉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대형 키드니 그릴을 적용해 나가고 있습니다.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에도 7시리즈에 적용한 대형 키드니 그릴과 레이저 헤드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죠.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BMW 5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그 외에 다른 디자인들은 바뀐모습을 아직까지는 찾아보기 어려운데 주간주행등 역시 최신 출시되는 신차들과 흡사하게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출시한 7시리즈와 비슷한 모습이 아닐까요?

2018 BMW 5시리즈BMW 5시리즈 실내

리어램프 디자인 역시 현재와 디자인이 동일하게 보이며 내부 그래픽이 변경될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디자인보다도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건 바로 'Hyvrid Test Vehicle'이라는 문구죠. 현재 BMW가 국내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되지 않고 있어 판매량이 다소 아쉬운부분이 있는데요. 페이스리프트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 모델이 동시에 출시된다면 일본 브랜드의 판매량까지 뺏어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죠.

실내 인테리어에는 포착되지 않았지만 현재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을것으로 추측되고 있죠.

2019 BMW 7시리즈BMW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

5시리즈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을것으로 추측되고 있는데 이는 현재 디자인이 상당히 인기가 높아서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키드니 그릴을 조금더 키우고 주간주행등, 레이저 헤드램프 디자인을 바꾸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려 하고 있죠. 하지만 7시리즈를 보면 기존 키드니 그릴을 대형화 시키고 주간주행등 디자인 변경과 더불어 X7에 적용한 레이저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범퍼 디자인까지 바뀌면서 새로운 이미지를 완성시켰습니다.

신형 5시리즈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될지 아니면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동시에 출시될지로 인해 판매량이 다시 E클래스를 잡을 수 있을지 제자리걸음일지 판가름 될 듯 합니다.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2020년 공개될 예정에 있습니다.

2019/01/23 - [자동차/스파이샷] -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유출

2019/04/26 - [자동차/신차] - 아우디 신형 A6 풀체인지 1년만에 국내 하반기 출시

2019/05/15 - [자동차/신차] -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공개. 세단 라인업 강화

2019/03/18 - [자동차/신차] - 캐딜락 CT5 첫 공개. 에스칼라 DNA 적용, CT6와 패밀리룩 완성

2019/07/04 - [자동차/신차] - BMW X6 출시. X5와 다른점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