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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우디 Q7 부분변경 국내 출시 가격표
부분변경 아우디 Q7
아우디의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중형 SUV(?)인 Q7 부분변경이 얼마 전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Q7의 사이즈는 상당히 애매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형 SUV라기엔 가격대가 BMW X5, 벤츠 GLE와 동급이지만 크기로는 전장 5M가 넘기 때문에 대형이라고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아우디 Q7 할인 프로모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우디 Q7은 어떻게 보면 아우디의 아픈 손가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MW X5, 벤츠 GLE 판매량이 뒤쳐저 허우적 대고 있기 때문인데요. 부분변경 아우디 신형 Q7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외관 디자인
아우디 Q7 부분변경 모델은 풀체인지급의 디자인 변경을 가져왔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Q8에 적용한 수직형 바와 수평형 바를 혼합한 싱글 프레임 그릴을 적용하고 주간 주행등은 3D 형식의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훨씬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디존 테일램프 디자인을 슬림하면서 수평으로 길쭉하게 뻗어 날렵한 인상과 더불어 그래픽 역이 3D 입체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테일램프 하단에는 크롬바를 적용하면서 새로운 포인트를 주고 트렁크 리드에 볼륨감을 주었습니다. 범퍼 디자인과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좀 더 세련되게 바꿨습니다.
외관 디자인의 변경은 많이 이뤄냈지만 측면부 디자인은 고스란히 적용하였으며 크기는 전장 15mm만 늘어난게 고작입니다. 크기 변화는 크게 상관없지만 세그먼트가 애매하다는 부분이 가장 안타깝지만 어떻게 보면 X5, GLE와 가격은 비슷하지만 더 큰 차급을 가질 수 있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아우디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트리플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디자인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기존 모델에는 대시보드 상단에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지만 신형 모델에는 A6, A7, A8에 적용한 3개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특히 에어밴트를 중앙부부터 조수석까지 길게 뻗어 연결된 일체형 레이아웃을 완성하여 깔끌함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2개의 파워트레인, 3개 트림
아우디는 아쉽게도 디젤 엔진만 2개의 파워트레인, 3개의 트림으로 판매를 진행 중입니다. 45 TDI 콰드토 팁트로닉, 프리미엄 45 TDI 콰트로 팁트로닉, 프리미엄 50 TDI 콰트로 팁트로닉 3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45 TDI 콰트로 | 프리미엄 45 TDI 콰트로 | 프리미엄 50 TDI 콰트로 | |
엔진, 변속기 | 3.0 V6 터보차저 디젤 | 3.0 V6 터보차저 디젤 | 3.0 V6 터보차저 디젤 |
출력 | 231마력 | 231마력 | 285마력 |
토크 | 50.9kgf.m | 50.9kgf.m | 61.1kgf.m |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 5,065/1,970/1,745/2,996mm | 5,065/1,970/1,740/2,996mm | 5,065/1,970,1480/2,999mm |
제로백 | 7.3초 | 7.1초 | 6.5초 |
변속기 | 8단 팁트로닉 | 8단 팁트로닉 | 8단 팁트로닉 |
연비 | 10.5km/l | 10.2km/l | 10.2km/l |
공차 중량 | 2,245kg | 2,300kg | 2,370kg |
휠 | 19인치 5-암 스타 스타일 휠 | 20인치 5-스포크 터빈 스타일 휠 | 20인치 5-더블 스포크 V 스타일 휠 |
아우디 Q7 제원은 45 TDI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kgf.m, 50 TDI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6 kgf.m의 힘을 갖췄습니다 45 TDI 복합연비 10.5km/l, 프리미엄 45 TDI, 50 TDI 10.2km/l,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적용하여 보여줍니다. 45 TDI는 5인승, 7인승 선택이 가능하지만 50 TDI은 7인승 모델만 출고가 가능하죠.
신형 아우디 Q7 가격표
45 TDI 8,987만 1,000원, 프리미엄 45 TDI 9,674만 4,000원, 프리미엄 50 TDI 1억 796만 4,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개소세 3.5% 기준) 하지만 이 가격 이대로 사기에는 너무 아깝죠? BMW, 벤츠와 경쟁하기에는 인지도가 상당히 낮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옵션 다음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 자율주행 옵션 기본적용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반 자율주행 시스템이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었습니다. 아우디 프리센스 360,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360 서라운드 뷰, 하차 경고 시스템, 프리센스, 교차로 보조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어 최고의 가성비를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듀얼 센터 디스플레이도 기본 적용에 터치 반응을 해주는 햅틱 피드백과 내비게이션 지도를 12.3인치 클러스터에 보여주는 버츄얼 콕핏 플러스도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아우디 Q7 가격, 할인 프로모션
아우디 Q7이 다시 판매를 재개했을 때 사전계약했던 고객들을 뒤통수를 쳐서 많은 질타를 받았었죠. 나중에 계약하신 분들만 할인을 더 해줬었는데요. 이번 신형 Q7 역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45 TDI 콰트로 8,981만 1,000원 기본 프로모션 적용 8,325만 원(656만 1천 원 할인), 아우디 파이낸셜 8,065만 원(916만 1천 원 할인)
- 프리미엄 45 TDI 콰트로 9,674만 4,000원 기본 프로모션 8,742만 원(932만 4천 원 할인), 아우디 파이낸셜 8,462만 원(1,212만 4천 원 할인)
- 프리미엄 50 TDI 콰트로 1억 794만 4,000원 기본 프로모션 1억 177만 원(619만 4천 원 할인), 아우디 파이낸셜 9,877만 원(919만 4천 원 할인)
모델별로 할인 프로모션이 다릅니다. 가장 많이 받는 할인은 프리미엄 45 TDI인데요. 기본 프로모션 932만 원 할인에 아우디 파이낸셜 할부를 이용하면 1,212만 원 할인받아 8,462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X5, GLE 보다도 훨씬 싼 금액이죠. 이렇게 할인 프로모션을 많이 해주고 있어 실질적으로 구매하기는 제일 좋은 모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쉽게도 디젤 엔진만 출시
아우디가 다 잘해놓고 아쉬운 부분은 바로 디젤엔진만 출시한다는 점입니다. 최근 BMW, 벤츠 모두 가솔린 엔진에 집중하고 있기도 하지만 소비자들 역시 가솔린 모델 구매율이 월등히 높아지고 있어 가솔린 모델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친환경을 강조하고 있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엔진 부분에서 아우디가 뒤처진 모습입니다.
그래도 확실히 경쟁 모델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 성능이 빠지지 않기 때문에 아우디 Q7 선택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Q7 쿠페형 모델인 Q8도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Q7이 X5, GLE와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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