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줄줄이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범블비로 유명한 쉐보레의 카마로도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경쟁차종으로는 포드의 머스탱이 있지만 아쉽게도 포드 머스탱에게 판매량이 많이 밀려있는 상태이다.

디자인적으로나 엔진으로나 봐서는 카마로도 전혀 뒤쳐지지 않지만 아마 머스탱에 대한 로망때문인지 많은 남자들이 머스탱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 솔직히 나는 개인적으로 구매를 한다면 카마로를 선택 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 국내에서 쉐보레의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도 않으며 언제 국내에서 떠날지 모르는 불안감때문에 지금은 추천 할 수 없다.

AS문제만 잘 해결되고 판매도 꾸준히 이어간다면 쉐보레 카마로를 타보라고 권하고 싶다. 뭐든지 시승을 통해 경험을 해보고 구매하는걸 권장하기 때문이다.

 

2019 쉐보레 카마로 SS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레 카마로 SS(페이스리프트)

범블비가 다시 새롭게 태어났다. 디자인은 현재 트랜드에 맞게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였다. 과연 어떤점이 바뀌었을까?

모델은 총 2가지 모델로 나뉘었으며 디자인도 각기 다르게 디자인 되어 차별화를 두었다.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잘 다듬었다고 생각되며 카마로의 이미지가 고스란히 남아있지만 한껏 멋을 부리고 화장을 한 느낌을 선사한다.

 

2019 쉐보레 카마로 RS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카마로 RS(페이스리프트)

그럼 쉐보레 카마로 RS의 모습을 보자. SS 모델과는 조금 차이를 보인다. 범퍼 디자인과 에어 인테이크, 포그램프, 그리고 엠블럼 위치와 그릴 중앙부분은 SS블 블랙 디자인으로 체택됐으며 RS 모델은 차체 색깔과 동일하다. 그리고 그릴에 각각 RS, SS로고가 붙어있는게 특징이다.

그리고 보닛도 전혀 다른 색상과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SS는 차체 색깔과 동일하지만 보닛에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어 있고 RS는 블랙 무광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서 눈에 좀 띄는 모습이다. 전체적인 프런트 디자인을 봤을때는 SS모델이 좀더 나에겐 더 끌리고 있다.

 

2017 쉐보레 카마로 SS

△ 2017 쉐보레 카마로 SS

이전 모델의 카마로 SS 모델이다. SS 모델에서도 2가지의 디자인이 있어 원하는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2가지 디자인은 범퍼 디자인과 포그램프, 보닛 디자인이 다른모습을 볼 수 있다.

기존 카마로 SS 디자인은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뭔가 단정된 느낌이 물씬 풍겨온다. 반면 현재 페이스리프트된 모델은 상단 그릴이 더욱 커졌으며 헤드램프가 굉장히 슬림해져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하였다.

한마디로 현재 카마로는 부드러운 이미지라면 페이스리프트 카마로는 강렬한 인상이 매력적이다.

 

2019 쉐보레 카마로 SS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카마로 SS(페이스리프트)

리어부분의 큰 변화는 역시 테일램프이다. 시그니처 듀얼 엘리먼트 디자인을 적용한 테일램프로 변화를 가져왔다. 이 디자인은 2012년 버전에서도 비슷한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한 바 있다. 나머지 라인에 변화는 약간은 있으니 거의 별반 차이가 없는 모습이다

그리고 테일램프 중간에 수평으로 턴 시그널의 포인트가 나름 인상적이다. .

 

2017 쉐보레 카마로 SS

△ 2017 쉐보레 카마로 SS

리어를 보면 기존에는 'ㄴ'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보인다. 사람마다 각기 원하는 디자인이 다르겠지만 난 둘다 괜찮은 디자인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약감의 범퍼 디자인이 변경된것 외에는 페이스리프트 다운 테일램프 변경이 눈에 가장 띈다.

 

2019 쉐보레 카마로 SS(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카마로 SS(페이스리프트)

2019 쉐보레 카마로 SS 쿠페를 위한 새로운 컬러인 '리버사이드 블루' 컬러를 추가하였으며 RS, SS 모델에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휠이 추가된다.

 

2019 쉐보레 카마로 컨버터블

△ 2019 쉐보레 카마로 컨버터블

거기에 컨버터블 모델까지 같이 공개되어 총 3개의 라인업을 구성하였다. 컨버터블 디자인은 RS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체택 되었다. 컨버터블하면 지붕이 열리는차 꿈에 남성들의 꿈에 그리는 차가 아닌가? 어렸을때부터 한번 가지고 싶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보통 지붕이 열리는 차는 비싼 가격대로 알고 있지만 카마로는 다른 외제차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을 할 수 있어 더욱 구입이 쉽다. 그렇지만 가격대가 5천만원 이상이라 이 가격대도 부담이 되는 가격대이다.

 

△ 2019 쉐보레 카마로 컨버터블

서킷 주행에 초점을 맞춘 '1LE 트랙스타' 라인업의 새로운 엔트리를 공개하였다. 카마로 터보 1LE는 2.0L 직렬 4기통 터보엔진을 탑재하였으며 275마력, 40.8토크의 힘을 발휘한다. 이에 성능에 맞게 브램보 브레이크 캘리퍼 패키지, 스태빌라이저를 강화하였으며 이는 서킷 주행의 안전성을 높은 FE3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뛰어난 운동성능을 발휘한다.

안타까운건 미션은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다니 다소 아쉬운 부분인듯 하다.

 

2019 쉐보레 카마로 SS 쿠페의 엔진은 6.2L V8기통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하였으며 자동 10단 미션, 수동 6단 미션을 장착한다.

2019 쉐보레 카마로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3시스템에 더 개인적인 경험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쉐보레 중 가장 진보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며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유사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개인 맞춤 설정, 음성 인식, 앱 등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연결 없이도 자동으로 차량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가능하다.

 

2019 쉐보레 카마로는 올해 말 미국에서 판매가 먼저 시작될 것이다. 국내에는 아직 미정이지만 국내에는 인기가 그렇게 좋지 않게 언제쯤 판매를 할지 미지수다.

만약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하루 렌트를 해서 쭉 달려보고 싶은 마음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