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시세 전망 오를까? 미래가치

이더리움 코인

이더리움은 2015년 07월 30일 비탈릭 부테린이 창안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비트코인 다음으로 가장 높은 금액대를 갖춘 코인이며 줄곧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다른 점을 찾아보면 비트코인은 결제나 거래 관련 시스템, 즉 화폐로서의 기능에 집중했지만 이더리움은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거래, 결제뿐 아니라 계약서, SNS, 이메일, 전자투표 등 다양한 어플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게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이더리움은 앞으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코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더리움의 시세를 알아보면서 미래 전망 및 가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더리움 차트

이더리움 성장세

이더리움 성장세는 올해 2021년에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7년 09월에 상장 이 후 15만 원부터 50만 원대에서 머물렀지만 2021년에 들어서면서 약 4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말은 즉 올해 들어서 이더리움의 실적이 좋았다는 뜻이 되죠.

이더리움 성장세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이유는 이더리움은 지속적으로 물량 소각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더리움이 상장하고 지금까지 소각한 물량은 63만으로 엄청난 소각을 보여줬습니다. 우리가 한정판에 목메듯이 이더리움도 지속적으로 소각하면 더욱 값어치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ETF 출시 가능성

비트코인이 ETF에 출시하면서 5,000만 원까지 하락했다가 최근 다시 8,000만 원까지 복구했었죠. 그리고 비트코인 다음으로 이더리움 역시 ETF 출시 할거라는 기대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다음으로 가장 높은 가격대이며 앞으로 비트코인을 넘어선다는 전망까지 나올정도로 이더리움을 아주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어디까지나 가설이니 아직 섣불리 믿기에는 어렵습니다.

코인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이 최소 4,900달러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은 그 이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넘을까?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는다는 근거없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단기간으로 보지 말고 장기간으로 본다면 가능할지도 모르죠. 비트코인이 처음 시작할 때 가상화폐가 무슨 돈이 되겠냐고 비아냥 거렸지만 지금은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는 걸 보면 주식시장보다 더 커질 수 있는 게 바로 코인 시장입니다.

아직 가상화폐를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주변에서 돈을 버는 이야기를 들으면 솔깃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더욱 코인 시장은 점점 커져만가고 있는 게 현실이죠. 비트코인도 이 가격이 될 때까지는 10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그렇다면 이더리움이 앞으로 10년 후에는 얼마가 될까요? 비트코인을 넘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5,000만 원 이상까지는 오를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하지만 이더리움에 들어가지 않는 이유는?

이더리움이 잠재적인 가치가 높지만 그래도 바로 들어가지 않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이유는 바로 단기간에 돈을 벌고 싶어 하기 때문이죠. 코인은 주식과는 다르게 상한가, 하한가가 없어 폭등, 폭락이 쉽습니다. 하이리스크가 높지만 그만큼 벌기도 쉽죠. 하지만 변경되는 게 죽 끓듯이 바뀌기 때문에 매도 타이밍을 잡기 어려워 돈을 벌기보다는 잃는 게 더 쉽습니다.

얼마 전 새롭게 상장한 누 사이퍼를 보면 하루 만에 3,000%가 상승했으니 100만 원이 3,000만 원이 되는 마법이 돼버리니 천천히 상승하는 이더리움에 넣기보다는 급등종목에 집중하게 됩니다. 저도 급등주에 많이 관심을 갖고는 있지만 물려있는 게 있어서 쉽사리 타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급등 코인은 타지 않는 게 좋죠.

이더리움 미래 전망 요약

이더리움은 위에 설명드린 내용은 길게 보라는 말씀입니다. 여윳돈으로 신경 쓰지 않을 만큼만 넣어놓은 뒤 이득을 보고 뺄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죠. 급등 코인을 보더라도 홀리지 않고 메이저인 이더리움을 믿고 오래 갈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인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