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카드 혜택 연회비 이벤트 애플페이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카드 혜택 연회비 이벤트 애플페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카드에서 제로카드는 할인형 적립형 2개로 나뉩니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걸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카드는 M포인트 적립형, X카드는 할인형, 제로카드는 선택이 가능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신용카드 종류가 많은 이유는 혜택이 여러가지로 나뉘는데요. 소비자들마다 자주 사용하는 구간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아래에서 제로 에디션 2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발급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카드 발급하기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카드 혜택 연회비 이벤트 애플페이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연회비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제로 에디션 2는 할인형이나 포인트형이나 모두 연회비가 10,000원입니다. 거기에 국내전용, 마스터카드, 비자, 아멕스 모두 동일한 10,000원이죠. 연회비가 저렴한데 신규 회원이면 연회비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즉 무료로 제로 에디션 2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뜻이겠죠.

신규회원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카드 최초 발급 회원
  • 유효기간 만료 후 재가입
  • 탈퇴후 1년 이상 경과한 회원의 본인 카드에 한해 1회 제공

신규회원이 과연 얼마나 가입할 수 있을까요? 여전히 회원 수 늘리기에 급급한 게 보입니다.

애플페이
할인율

기본할인 실적 필요 없다

제로 에디션 2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적이 필요없이 기본 0.7% 할인됩니다. 할인 횟수, 한도 제한이 없다는 게 장점인데 단점은 낮은 할인율이라는 것입니다. 할인이 어느 정도 되는지는 마지막에 계산을 해드릴 테니 마지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활 필수 영역 1.5% 청구 할인

생활 필수 영역에서는 0.7% 2배가 넘는 1.5%를 할인해줍니다. 생활 필수 영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라인 간편 결제 - 삼섬페이, 애플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2. 대형 할인 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3.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4.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폴 바셋,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이디야
  5. 일반음식점
  6. 대중교통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위 해당 영역에서는 1.5% 청구할인 되며, 기본 할인과 중복이 되지 않는데요. 위 할인을 받을 때 할인을 받지 못하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애플페이는 해외 온/오프라인 할인 제외
  •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할인
  •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 결제 이용 시 제외, 단 오프라인 가맹점 중 아래 생활 필수 영역(2~6)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할인 적용
  • 대형할인점에서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 주차장, 문화센터 및 임대매장, 기업형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등) 이용 시 할인 제외
  • 커피전문점 이용 시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내 입점매장 및 공용가맹점 할인 제외

위에 해당되는 사항에서는 할인이 안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생활 필수 영역도 한도, 횟수 제한이 없다는 것이죠.

애플페이 가능

최근 애플페이가 최초로 현대카드와 독점계약을 하면서 현대카드 소지자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애플페이를 사용가능합니다.

할인형 적립형
포인트형

M 포인트 적립형

할인형은 돈을 바로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할인율이 더 낮지만 M포인트 적립형은 더 높습니다. 기본적립 1%에 생활 필수 영역 2.5%를 적립해 줍니다. 현대카드가 계산하는 M 포인트는 1포인트에 0.7원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할인형은 0.7%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M포인트를 사용하는 가맹점 같은 경우에는 1M 포인트마다 1원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교환하기보다는 가맹점마다 M포인트를 사용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적립률도 높기 때문에 저는 할인형보다는 적립형을 추천드리죠.

적립하는 곳들도 모두 할인형과 동일합니다.

M 포인트 사용처
M 포인트 사용처

M 포인트 사용처

현대카드가 국내 카드사 3위까지 올라왔기 때문에 M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정말 많습니다. 주유소는 물론 현대 기아차를 구매할 때, 현대 기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외식업종, 카페, 편의점, 쇼핑, 영화관, 여행, 레저, 보험, 금융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X 블랙 카드 연회비 혜택 좋은 카드일까?

MX

거기에다가 연회비, 항공 마일리지, 온라인 쇼핑몰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할인형보다는 적립형을 추천드리죠.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아멕스카드
마스터카드/비자 플래티넘/아멕스 서비스

마스터카드 비자 플래티넘 아멕스 서비스

해외겸용 브랜드인 마스터카드, 비자 플래티넘, 아멕스로 발급을 받으면 해당 브랜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브랜드 서비스를 살펴보면 호텔 할인, 조식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MASTERCARD 혜택

VISA 플래티넘 혜택

VISA YOUNG Premium 혜택

AMEX 카드 혜택

3층선물
3층 시스템 탑재

3층 시스템 탑재

3층 시스템이란 카드 고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매일 새로운 할인/쿠폰/이벤트를 제공해 줍니다. 카드 실적 이용 상관없이 제공되는데요. 1개당 사용하는 할인 및 쿠폰은 금액대가 약 3,000원으로 소소하지만 쿠폰을 모두 사용하면 10,000원 이상의 혜택이기 때문에 알뜰히 사용하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이 사용하지 않는 쿠폰들도 지급하는 거 보니 소비자 성향을 분석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안 팔리는 걸 파는 느낌도 들고요.

리볼빙 절대 금지

그리고 카드를 발급할 때 항상 리볼빙을 끼워 파는 성향이 있습니다. 리볼빙은 내가 카드값을 당월에 갚지 못할 경우 다음 달로 이월하는 시스템으로 이자가 무려 15% 이상이기 때문에 절대 하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입되어 있으면 무조건 해지를 요구하세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과연 유용할까?

이제 할인율을 다 알았으니 사용하기 적절한 카드일까요? 보통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낮으면 혜택이 낮기 때문에 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연회비가 저렴한 카드를 소개해 드리는데요. 제로 에디션 2 할인형은 과연 어느 정도 할인을 받을까요?

구분 할인형 적립형
50만 원 사용 시 1,750+3,750=5,500원 2,500+6,250=8,750원
100만 원 사용 시  3,500+7,500=11,000원 5,000+12,500=17,500원
200만 원 사용 시 7,000+15,000원=22,000 10,000+25,000=35,000원

할인형과 적립형을 비교해 드렸는데 가격차이가 보이시나요? 50만 원을 사용했을 시 2,250원, 50만 원 사용했을 시 6,500원, 200만 원 사용했을 시 13,000원이 추가로 더 적립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M 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하면 1포인트에 0.7원이기 때문에 손해입니다. M 포인트를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많기 때문에 꼭 M 포인트를 결제 시 할인받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