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벤츠 GLS△ 2017 벤츠 GLS벤츠 GLS의 위장막이 새롭게 포착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포착 되었던 위장막 보다는 부분부분 많이 위장막을 제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점차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과 함께 테스트도 점점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벤츠에서도 SUV 라인업의 풀체인지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 SUV 모델들이 매우 단단해질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GLS와, 벤츠 GLE 모델이 모두 풀체인지 준비를 하고 있으며 GLC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은 어떤 모습일까요?

 

2017 벤츠 GLS

△ 2017 벤츠 GLS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

처음에 포착된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과 비교를 해보면 그릴부분까지 위장막으로 감춰져 있어 디자인을 전혀 알아 볼 수 없었습니다. 지금도 현재 많이 알아 볼 수는 없지만 그릴 위장막을 제거한 모습과 루프까지 위장막을 벗긴 모습이죠.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모델은 벤츠 GLE 모델과의 출시 간격이 1년정도가 될 것입니다.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

사이드의 모습도 크게 알아 볼 수는 없지만 도어 핸들의 위장막까지 걷어진 상태.

벤츠 GLE 모델과의 비교를 해보면 확실히 전장은 길고 전고는 높은 모습으로 대형 SUV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츠는 2012년 LA 모터쇼에서 공개한 'Ener-G-Force' 디자인과 많은 요소들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2017 벤츠 GLS

△ 2017 벤츠 GLS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

리어의 모습또한 전혀 디자인적으로 아직까지는 변화된 모습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풀체인지 되는 GLS의 플랫폼은 GLC에서 사용중인 MHA 플랫폼을 공유하며 기존 MHA 플랫폼보다 업그레이드 된 플랫폼을 적용시킬 것입니다.

MHA 플랫폼은 세단 및 쿠페에 적용되고 있는 MRA 플랫폼과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스 시스템을 적용시킨 인라인-6 엔진을 적용한 3.0L, V-6엔진과 4.0L V-8 엔진과 함께 자동 9단 변속기가 적용될 것입니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도 추후 적용될 것이며 고성능 버전인 벤츠 GLS63 버전에는 600마력이 넘는 출력을 발휘 할 것이며 전륜구동 방식을 체택할 것입니다.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

자율주행 기술은 업그레이드 되어 적용될 전망입니다. 가장 진보된 기술은 센서 및 지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차량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2020 벤츠 GLS 풀체인지 스파이샷

마이바흐 버전의 GLS도 출시 준비중에 있습니다.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얼티밋 럭셔리 컨셉카가 공개 됐던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경쟁모델로는 아우디 Q8, BMW X7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