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쏘렌토 연식변경을 하면서 더 마스터 트림을 추가하면서 더욱 강화된 쏘렌토로 돌아왔습니다.

싼타페 TM 풀체인지로 인하여 쏘렌토의 판매량이 대폭 감소할지 걱정이 됐었지만 생각보다 판매량은 크게 떨어지지 않았으며 다른 차종들의 판매량을 싼타페가 뺏어왔습니다.

그리고 쏘렌토도 여전히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싼타페 TM과의 대결구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가운데 쏘렌토의 더 마스터 출시로 싼타페 TM이 잔뜩 긴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2019 쏘렌토 더 마스터의 변경된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2019 쏘렌토 더 마스터

쏘렌토 더 마스터는 기존 트림에서 더 마스터 트림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 8단 자동변속기와 R-MDPS(랙 구동형)는 2.0 가솔린 터보 모델부터 적용이 됐었지만 이제는 기본사양으로 적용하여 2.0 디젤에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부드러운 변속과 연비향상, 부드러운 스티어링 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그리고 배기가스를 저감시키는 기능을 하는 SCR 시스템을 적용시켜 유로6 조건을 충전시키는 쏘렌토입니다. 그리고 쏘렌토는 싼타페 TM보다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경쟁성으로는 훨씬 쏘렌토가 유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그리고 쏘렌토 더 마스터 트림에는 싼타페 TM에 뒤지지 않기 위해 최첨단 안전 사양을 대거 투입 하였습니다.

후석 승객 알림(ROA), 후방 충돌 교차 보조(RC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A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및 전방 충돌 경고(FCW),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적용 되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및 전방 충돌 경고(FCW)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적용 하였으며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측방 충돌 교차 보조(RCCA)는 2.2 디젤, 2.0 가솔린 터보모델에 기본 적용 하였습니다. 이는 안전을 이제 중요시 여기고 있음을 알려주는 뜻이 되겠습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2019 쏘렌토 더 마스터 2019 쏘렌토 더 마스터2019 쏘렌토 더 마스터

두번째로는 최첨단 편의사양도 대거 투입하였습니다. UVO 3.0을 적용하였으며 더 마스터 트림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를 기본적용하였습니다. UVO 3.0 적용으로 서버형 음성인식 카카오i를 적용하였고 UVO 3.0 적용으로 자동 세차장 뷰 지원이 가능하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가 추가 되어 운전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2019 쏘렌토 더 마스터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더뉴 쏘렌토에 풀체인지를 거친 싼타페TM을 사로잡기는 힘들지만 쏘렌토도 점점 풀체인지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 풀체인지만 거치게 된다면 싼타페를 다시 제칠 수 있을듯한 모습입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표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표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표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표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표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표

더 마스터 트림은 2.0 디젤, 2.2 디젤 두가지로 나위어져 있으며 2WD/4WD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더 마스터 2.0디젤 2WD 3,580만원, 2.2디젤 2WD 3,635만원입니다.

실내공간이 더 넓은 쏘렌토가 싼타페TM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이 더 높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개인이 선호나는 취향이 있으므로 디자인을 선호하신다면 원하시는 디자인쪽으로 실용성을 따지신다면 실용성이 더 높은 차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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