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리프트된 더 뉴 쏘렌토가 출시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페이스 리프트인데 많은것들이 바뀌었습니다. 지금 쏘렌토는 현재 SUV 1위였던 싼타페를 제치고 1위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풀체인지를 앞둔 싼타페보다 페이스 리프트된 쏘렌토를 출시하여 1위 굳히기를 들어간 듯 보입니다.

그럼 뭐가 달라졌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핫 스탬핑 라디에이더 그릴입니다. 그냥 겉보기에는 많이 바뀐 티가 나지 않지만 조금 작아진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19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입니다. 디자인까지 바뀐게 보이시나요?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 바람개비 모양으로 생겼네요. 20인치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안개등입니다. 헤드램프는 기존 2구방식이었는데 3구 FULL LED 턴 시그널 램프가 적용 되었습니다.

테일 램프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이며 안개등은 LED 포그램프와 에어커튼이 있습니다. 아지만 안개등와 테일램프는 옵션에 따라 하향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기존엔 듀얼 머플러에서 트윈팁 머플러로 바뀌었습니다. 디자인도 사각형 모양이 더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옵션에 따라 듀얼 머플러도 가능합니다.

 

 

 

 

 

4스포크 반펀칭 스티어링 휠 입니다. 기존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이 남아있으면서 중앙이 더 넓어졌습니다. 뭔가 꽉찬 느낌이 드시나요? 계기판은 기존이랑 동일합니다.

 

 

 

 

 

 

다이아몬드 퀄팅 시트입니다. 현대기아에서 요즘 많이 나오는 옵션사항입니다.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마감을 하며 고급스러움의 상징이 된듯 합니다.

또한 기어가 변경되었는데 고급형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과 많이 바뀌었으며 실내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이번 페이스 리프트의 가장 핵심중에 하나인 R MDPS 장착입니다. 현대기아차에서 가장 말이 많았던 MDPS 고급차에 주로 사용하는데 그랜저와 K7에 C MDPS가 장착되어서 논란이 이루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쏘렌토에 장착이 되었습니다. 국산 SUV중 첫 R MDPS 장착이네요. 앞으로 R MDPS의 장착이 많이 이루어 지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8단 변속기까지 장착이 되어 연비까지 개선이 되겠습니다.

 

 

 

 

냉온 컵홀더 입니다. 이제는 자동차 실내에서 텀블러에 음료를 기호에 맞게 따뜻한 음료는 따뜻하게. 차가운 음료는 시원하게 온도유지를 해주니 탐나는 옵션입니다.

푹 무드램프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LKA) 옵션까지 추가하여 주행에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성능이 더해 졌습니다.

무선충전 시스템이 있지만 아이폰은 이번에도 안 될듯 싶습니다. 무선 충전은 편하지만 충전속도가 다소 느린데 충전속도 개선을 했을까요?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와 후측방 경고 시스템 입니다. 밴딩 라이트는 차량이 회전하면 헤드램프가 회전방향에 따라 움직이는 시스템입니다. 시안성을 높여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측방은 차가 옆에서 빠른속도로 내 차에 근접시 차가 오고 있다는 경고로 사고방지 예방을 도와줍니다.

 

 

얼마나 많은 페이스 리프트가 되었는지 아시겠나요? 페이스 리프트를 하면서 지금까지 나온 기능들을 모두 투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자율주행 시스템이 국내에서는 많이 발전하지 못하여서 다소 아쉬운 부분인데 말이죠.

 

이제 기능을 테스트 해보는 일이 남았습니다. 다음에는 쏘렌토 시승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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