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삼성보다 조금 늦은 8월 31일 IFA에서 V30을 공개했습니다. 해외 기자들은 역대급 LG 폰이라고 할정도로 엄청난 호평일색이었습니다. 근데 항상 호평을 받아왔던 LG폰들이 항상 판매를 시작하면 적자를 냈습니다. 그래서 V30의 성공이 절실합니다.

 

 

 

 

많은 인파가 몰려 V30을 기다리고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삼성보다 좀더 빨리 공개를 했었으면 판매량에 좀더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V30또한 베젤리스 스타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베젤리스 스타일은 화면도 커지면서 디자인을 한층 살리는 디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LG도 점점 디자인이 옛날보다 많이 이뻐지고 있어서 저도 LG폰이 나름 끌리고 있습니다.

18:9의 6인치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각렌즈로 듀어라메라는 장착해 나온 V30. 카툭튀까지 없애서 사람들이 더욱 환호하고 있습니다. 후면 일반 1,600만 화소, 광각 1,300만 화소, 전면 광각 500만화소로 높은 화소를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광각렌즈는 일반렌즈와 같은거리에서 촬영할때 표준렌즈보다 더 넓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은 원래 카메라 줌으 하면 가운데를 중심으로밖에 줌이 안 됐지만 V30은 내가 원하는 위치만 줌을 할 수 있게 포인트줌 기능을 추가시켰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안기능

 

얼굴인식과 음성인식으로 내폰 잠금을 풀수 있습니다. 삼성에는 홍채인식이 있다면 LG에는 음성인식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홍채 인식보다 음성인시기 더 편리해 보입니다. 단 음성인식이 제대로 작동한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 적용

 

요즘 G6광고에도 보시면 나오는 장면중 하나입니다. 'OK 구글 사진찍어줘를 스페인어로 번역해줘'라고 말을하면 구글에서 명령어를 인식해 바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또 다른 광고에서는 'OK 구글 요즘 유행하는 인형 찾아줘'라고 말하니 바로 찾아주기까지 합니다. 제가 일일이 검색해서 힘들게 찾을 필요가 없어진것이죠.

 

 

 

 

Hi-Fi Quad DAC 탑재

 

Hi-Fi는 24BIT/48KHZ의 이상의 고해상도 음원입니다. 생동감있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V30 사운드는 B&O가 튜닝을 했으며 이어폰도 B&O 이어폰이 기본으로 지급됩니다.

사운드 프리셋이 추가되어 개인의 취향과 음악 장르별로 다양한 음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운드 프리셋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균형감있게/저음 강화/선명하게/현장감있게등등.

 

 

 

 

CPU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RAM 4GB, 메모리 64/128GB, 후면 일반 1,600만 광각 1,300만, 전면 광각 500만화소, 배터리 3,399mAh(일체형), IP68 방수방진, 얼굴인식, 음성인식, LG페이, 무선충전입니다. 제가 가장 우려하던게 바로 RAM인데요. CPU는 최상급을 사용하지만 RAM이 4GB로 RAM이 따라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전혀 딸리지 않는다면 잘한 선택이 되겠네요. 하지만 2년을 사용한다면 사용기간이 길수록 성능이 떨어지기에 노트8처럼 6GB를 선택하는게 어땠을까 합니다.

 

이번 V30으로 흑자전환을 위하여 꼭 성공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LG전자는 판매 후에 서비스가 안 좋다는 말이 많아서 안 사는 이유도 있다고 했습니다. 외신들이 많이들 칭찬하는 V30. 국내에 도입 되었을때 매장을 찾아가 체험후 비교분석하여 고르시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