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단점 마일리지 특약 가입 후기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단점 마일리지 특약 가입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이 급격히 발달되면서 보험가입도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죠.

보험 설계사가 있지만 설계사는 받는 월급이나 인센티브가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비쌉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설계사를 통해 가입해도 비슷한 가격대 보험도 많이 있는데요. 그 중 다이렉트로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단점 마일리지 특약 가입 후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1위 삼성화재

광고를 보면 항상 자동차보험 가입 1위라고 자부합니다. 왜 삼성화재가 1위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자동차보험을 보면 교통사고가 잦으면 보험사에서 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많이 나면 보험사에서 손해 보는 장사이기 때문인데요. 현대해상, DB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등 거절을 하는데 삼성화재는 이러한 고객들을 모두 받아준다는 사실.

그래서 그런지 사고가 잦은분들은 삼성화재에 많이 가입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계산해보면 항상 삼성화재가 가장 비싸게 책정됐던걸 볼 수 있는데 잦은 사고자들에게 손해 보는 비용을 일반 가입자들에게 받아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마일리지 특약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

자동차를 매일 운전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출퇴근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말 레저용, 캠핑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거의 안 타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주행을 얼마 하지 않은 고객들이 온전히 보험료를 모두 지불하면 정말 억울하겠죠. 그래서 1년 동안 주행거리에 따라서 보험료를 되돌려주는 마일리지 특약이 만들어졌습니다.

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을 살펴보면 총 3개지로 분류됩니다. 개인 내연기관 승용, 개인 전기 및 수소 승용, 개인 업무용으로 나뉩니다. 전기차가 승용보다 할인율이 4%정도 더 높습니다. 아마도 차량 가액이 더 높아서 주행을 덜 하라는 뜻으로 느껴지네요.

특약 거리고 총 6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3,000km 이하, 5,000km 이하, 7,000km 이하, 10,000km 이하, 12,000km 이하, 15,000km 이하로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할인율도 10,000km 이하까지는 높지만 12,000km부터는 확 줄어들게 됩니다. 업무용 화물차 같은 경우에는 5,000km 이하까지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할인
블랙박스 할인
자녀할인
자녀할인

블랙박스 자녀할인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할인되는 품목이 많은데요. 우선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다면 기본 4%, 최신 모델인 커넥티드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다면 최대 6% 할인됩니다.

블랙박스보다 더 많이 할인되는 품목은 자녀 할인인데요. 만 35세~65세 고객의 할인율은 태아 15%, 만 0세 3%, 만 1~5세는 2% 할인되며, 그 외 고객님들은 태아 18%, 만 0세 12%, 만 1~5세 6%로 할인율이 더 높았습니다. 왜 나이에 따라서 할인율이 달라지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첨단 안전장치 할인
첨단 안전장치 할인

첨단 안전장치 할인

첨단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이라면 보험료 할인이 가능합니다. 전방 충돌 방지 2.5%, 차선 이탈 경고 1% 할인되며, 2개 모두 장착되어 있다면 5.5% 할인됩니다.

그리고 안전한 운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TMAP 착한 운전 점수가 81점 이상이라면 5% 추가 할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아쉬운 점은 다른 보험사들도 적용하고 있는 할인이지만 다른 보험사들은 10%를 할인해주고 있고 점수도 71점으로 낮기 때문에 아쉽죠. 하지만 단점은 주행거리 특약과 같이 가입을 할 수 없다는 것. 다른 보험사는 두 개 중복으로 가입되는 거에 비해 제한이 많습니다.

가장 많이 할인되는 무사고

해당 할인은 전 보험사가 통틀어 동일한 할인율인데요. 3년간 사고가 나지 않는다면 할인율이 높습니다. 개인 소유 승용차 11.4~17.8%, 승합 또는 화물차 16.8~18.7%, 법인차 11.6%, 이륜차 8.3%가 보험료에서 할인됩니다.

자동차보험 계산
자동차보험 계산

장단점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장점은 처음에 언급드린 것처럼 사고가 자주 발생한 고객이라도 받아준다는 것. 여기저기 보험사에서 거절이 되면 삼성화재로 가입을 하면 됩니다. 그 이외에는 장점이 없죠. 단점은 너무 비싼 보험료입니다. 보험사가 손해보는 비용을 고객에게 전과하는 느낌입니다.

상당히 비싼 삼성화재 다이렉트 가입 후기

제가 지금까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적은 딱 1번입니다. 위에 제 기준으로 산정된 보험료는 약 110만 원입니다. 현재 다른 보험사에서 계산을 하면 동일한 기준으로 70~80만 원으로 산정되는 것과 비교하면 약 30~40만 원 이상 더 비쌉니다. 여기서 조금씩 특약을 손을 대면 120만 원 이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제가 여러 보험사에 가입을 해봤지만 어디 보험사라고 하더라도 처리해주는 결과는 거의 비슷합니다. 다른 보험사라고 하더라도 보험 사끼 리 말을 맞추거나 해서 고객을 오히려 호갱으로 만드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적당한 이름이 있는 디렉트에서 가장 저렴한 보험사를 가입하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삼성화재를 제외하면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3 보험사 중에 고르는 게 가장 현명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