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할인 가입 후기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할인 가입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해상 보험사도 삼성화재에 비하면 가입비가 저렴한 편입니다. 제가 자동차를 처음 샀을 때 가입했던 보험사이기도 합니다.

현대해상 보험사도 많이 가입하는 보험사인데요. 4사 보험사는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중 삼성이 제일 비싸고 현대, DB, KB 3개 보험사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현대해상을 알아볼 텐데요. 할인율을 얼마나 되는지, 가입비는 얼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할인 가입 후기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2위

자동차보험에서 삼성 다음으로 2위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자동차보험에서는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1년마다 새로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얼마나 더 할인을 해주냐 안 해주냐의 차이지만 이전 포스팅에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고를 자주 내더라도 가입을 받아주기 때문에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단점 마일리지 특약 가입 후기

현대해상 다이렉트에서는 교통사고가 잦으면 보험사에서 거절하여 사고가 많으면 가입이 어렵습니다. 손해 보면서까지 가입을 받기 싫다는 이야기죠.

카드할인
현대해상 카드할인

카드 할인 많이 받는 법

다이렉트를 가입할 때 카드로 결제를 하면 할인해주는 행사를 항상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끔 안 하는 기간이 며칠 있을 때도 있는데 그때만 피해서 가입하시면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표를 보면 0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총 7개 카드사가 현대해상에 신규가입으로 결제를 하면 3만 원 주유권 또는 캐시백으로 돌려줍니다. 단 갱신은 다릅니다. 갱신은 할인을 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신한, 우리, 하나카드는 갱신에서 할인을 해주지 않고, 현대카드 1만 원, KB국민, NH농협카드 2만 원, 삼성카드만 유일하게 3만 원으로 신규/갱신이 모두 동일합니다.

카드 할인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결제금액이 3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러면 만약 결제금액이 60만 원이 넘는다면? 2개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30만 원 이상씩 카드결제를 2개로 하면 각각 3만 원씩 총 6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할인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할인 특약

보험에 가입하고 난 후 차량 운행이 별로 없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놓은 주행거리 할인 특약입니다. 1년 동안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냈던 보험료를 많이 돌려주는데요. 3,000km 이하, 5,000km 이하, 7,000km 이하, 10,000km 이하, 12,000km 이하, 15,000km 이하 총 6개의 구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할인율도 각각 38%, 30%, 25%, 20%, 10%, 7%를 내신 금액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 할인 특약

최저 2%에서 최대 14%까지 할인받는데 나이가 어릴수록 할인율이 가장 높습니다. 태아 14%, 만 0세 12%, 만 1세 10%, 만 2세, 만 3세 8%, 만 4세 6%, 만 5세 4%, 만 6세 2% 할인됩니다.

커넥티드 카 할인

요즘 신차에 안전장치를 많이 장착하여 출고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드 카 할인이랑 사고 및 긴급상황 통보장치를 말하는데요. 이 기능이 장착되어 있으면 7.1% 할인됩니다.

안전운전 할인 특약

안전운전 점수도 높으면 할인해주는 특약입니다. 현대 블루링크,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기아 커넥트 서비스, 쌍용 인포콘 서비스 가입자에 한해서 안전 점수 70점 이상이면 9% 할인해주며 운행기간은 90일간의 점수에 한해서 할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할인을 받지 못하게 되는데요.

전방 충돌, 차선이탈 경고 특약

요즘 신차에 기본적으로 장착해서 나오는 기능들인데요.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면 두 기능은 모두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방 충돌 경고 1.5% 할인, 차선 이탈 경고 4.3% 할인됩니다.

블랙박스 할인

블랙박스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장착되어 있는 차량들에 한해서 2.2%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보험료
자동차 보험료

총 보험료

총 할인금액은 783,170원이 할인되어 최종 보험료는 93만 원에 책정되었습니다. 지난번 삼성화재 다이렉트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긴 가격대가 110만 원이 넘었었죠. 거기에 비하면 17만 원이 더 저렴한데 해당 가격은 특약을 더 추가하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때와 동일한 특약을 넣으면 89만 원으로 20만 원이상이 더 저렴합니다.

특약을 살펴보면 요즘 필수로 바꿔야 하는 특약들이 있습니다. 대물배상 10억 원, 무보험차상해 5억 원, 렉카서비스 60km(최대)는 기본적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요즘 고가의 차량들이 너무 많다 보니 외제차랑 사고만 나더라도 돈이 금방 깨지기 때문에 필수로 대물배상을 10억 원을 해놓는 게 좋습니다. 꼭 저 3개는 최고로 변경을 해야 하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부가담보부가담보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부가담보
부가담보
부가담보

특약 추가 담보

부가 담보에서 다양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기 신체에 대한 특약, 자기 차량, 변호사 선임 등 다양한데요. 이번에 침수피해로 인해 전손처리를 해야 하는데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보상을 받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차보험의 중요성을 느꼈을 겁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자기 차량에서 렌트 비용 지원, 신차 손해 담보 특약이 보이는데 신차를 뽑았다면 해당 담보를 추가 넣으면 좋을 테고, 차량을 매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사고 났을 때 렌트비용이 부담된다면 렌트 비용 지원 담보도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자기 신체인데요. 자기 신체 담보는 상급병실 성형 치아보철지원, 상해 간병비 사망 담보 특약, 음주 무면허 뺑소니 등 피해지원, 자녀 사고 피해 지원 특약들이 있는데 다들 가격이 합쳐봐도 15,000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입해두는 게 정말 좋겠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가입 후기

제가 처음 가입했던 보험사가 바로 현대해상이었습니다. 당시 사고가 났을 때 저는 싼 중고차였고 상대 차량은 벤츠였는데 그냥 나를 위한 게 아닌 그냥 상대 벤츠 편을 들더군요. 그냥 설계 사끼 리 짜고 치는 게 바로 보였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서도 이러한 일들은 허다하고요.

그냥 어떤 보험사인지가 중요한 게 아닌 그냥 저렴한 보험사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사고 난 차량이 고가이거나 보험사 쪽에 유리 한쪽으로만 처리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냥 보험사는 저렴한 보험사에 가입을 하고 추가 담보는 제가 추천드리는 담보들을 설정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