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연회비 혜택 장단점

현대카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현대카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연회비 혜택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게 일상생활에서 약 90% 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들과 후불 결제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죠. 그리고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신용에 영향력이 있어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무엇보다도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지는데요. 그 혜택들이 주어지는 기준은 바로 연회비를 많이 내면 낼수록 혜택이 많아지게되고, 적으면 적을수록 혜택을 줄어들게 됩니다. 아래에서 더레드 스트라이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카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연회비 혜택 장단점
현대카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연회비

두 번째 레드카드

현대카드에서 더레드카드가 처음으로 출시했었고 이번에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지고 혜택이 더 많아진 두 번째 '더레드 스트라이프'를 출시하였습니다. 스트라이프라는 뜻은 줄무늬라는 뜻으로 카드 디자인을 보면 얼룩말처럼 2개의 줄무늬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줄무늬를 추가했을뿐인데 뭔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은 물러 더레드 카드보다도 더 좋은 느낌을 선사합니다. 확실히 이래서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뜻이 되겠죠.

연회비

기존 더레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해외 모두 동일한 30만 원이였습니다. 비싼 연회비를 내는 만큼 바우처로 되돌려주는데요. 이번 더레드 스트라이프 카드는 연회비가 1년 국내, 해외 모두 50만 원입니다. 기존 더레드카드보다 10만 원이 더 높아졌지만 50만 원 이상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과연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바우처
바우처

20만 원 상당 바우처 혜택

연회비가 비싼 카드 같은 경우는 그 연회비를 그대로 돌려주거나, 더 많은 혜택을 주는 바우처가 기본으로 제공되죠. 더레드 스트라이프 역시 바우처가 제공되는데 20만 원 상당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는 총 5가지입니다. 트래블 바우처, 쇼핑 바우처, 고메 바우처, 라이프스타일 바우처, 레저 바우처로 각각 10만 원권으로 나뉩니다. 20만 원까지 선택할 수 있으니 총 2가지를 선택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5가지는 어떤 혜택들일까요?

  • 트래블 바우처 - 현대카드 PRIVIA 여행(항공, 호텔), 더현대 트래블(항공, 호텔)
  • 쇼핑 바우처 -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면세점(온·오프라인), 솔드아웃
  • 고메 바우처 - 폴 바셋, 특급호텔 F&B(서울 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조선 부산)
  • 라이프 스타일 바우처 - 이노메싸, 프린트베이커리
  • 레저 바우처 - 티노파이브, 겔랑 스파(신라호텔 서울·제주), 더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그랜드 하얏트 서울)

프리미엄 혜택
프리미엄 혜택

프리미엄 혜택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있는데 살펴보면 최근 현대카드에서 고급 실물 카드를 출시하였는데요. 메탈 소재로 제작되어 고급스럽게 제작하였으며, 가격은 10만 원을 지불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레드 스트라이프 카드를 발급받으면 메탈 플레이트 카드를 무료로 1회 발급해줍니다.

그 외 전 세계 1,000여 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 국제공항 및 국내 특급호텔 무료 발레파킹(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사용 시), VISA 브랜드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SIGNATURE 서비스 제공, 마스터카드 브랜드 프리미엄 서비스 중 월드 서비스 제공합니다. VISA 시그니처와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 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Visa 시그니처 - 특별한 혜택 및 독점 리워드 | Visa (visakorea.com)

Premium Mastercard Services

로열티 보너스
로열티 보너스

로열티 보너스

연간 카드 사용금액이 2,000만 원 이상일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0만 M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연회비 10만 원을 감면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레드 스트라이프 이벤트더레드 스트라이프 이벤트
이벤트

12월 이벤트

지금 카드를 발급받으면 20만 M포인트를 제공하는데 발급월 포함 2개월간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됩니다. 거기에다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바우처 20만 원을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보너스 바우처 10만 원권 5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속임수가 있습니다. 바로 바우처 10만 원권 5매는 누적 이용금액 1,000만 원당 10만 원권 1매를 제공하기 때문에 5매를 받으려면 총 5,000만 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M포인트
M포인트

포인트 적립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M포인트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 마일리지는 1,000원 당 1 마일리지, M포인트는 당월 이용 금액에 따라 1~2% 적립됩니다.

장단점

장단점을 따지자면 장점이 단점이 되는 카드입니다. 무슨 뜻이냐면 연회비가 높은 대신 혜택이 그 이상이라고 했는데 그 혜택을 다 이용할 수 있으면 장점이 되겠죠. 반대로 그 혜택을 다 이용하지 못하면 단점이 됩니다. 즉 혜택을 다 이용하지 못하면 50만 원의 연회비를 그냥 날려버리는 게 되니까요. 반대로 혜택을 다 이용하면 연회비 50만 원 이상의 혜택을 받기 때문에 장점이 되겠죠.

그래서 카드를 발급받을 때는 카드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서 발급받아야 하겠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바우처 20만 원을 제공하는데 총 5개 중 2개의 바우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 쇼핑, 고멧, 라이프스타일, 레저 바우처로 주어지는데 여기서 제가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이용하는 쇼핑 바우처는 유용할 수 있으나 나머지 4개는 거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저에게는 이득이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서비스도 보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 국제공항 및 국내 특급호텔 무료 발레파킹, 비자/마스터카드 혜택들을 저는 거의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저에게는 50만 원의 연회비를 지불하고 바우처와 다른 혜택들을 받지만 연회비의 값의 절반의 혜택도 받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이 카드는 저랑 맞지 않는 것이죠.

반대로 공항이나 호텔, 레저, 쇼핑을 많이 이용하신다면 더레드 스트라이프 카드는 더할 나위 없는 혜택들이죠.

연회비가 높은 카드를 카드사에서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이유는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연회비를 돈을 버는 것이 아닌 신용카드를 최대한 많이 이용하게 하여 신용카드 수수료로 돈을 버는 방법이죠. 그리고 비싼 연회비를 내면서 이용하는 고객들은 연체기록이 거의 없습니다. 그 뜻은 카드 이용금액을 납부를 잘해서 현금 확보가 잘되기 때문에 회사 운영에도 아주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고액을 사용하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연회비 높은 카드를 사용하게 만들고 연회비보다 더한 혜택을 주어 고객들을 혹하게 만드는 상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뜰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방법

제가 지금까지 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건데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이용금액이 있습니다. 보통은 30만 원인데요. 이용금액별로 주어지는 혜택이 다른데 더 많이 사용할수록 혜택을 더 주지만 그 혜택은 반비례해서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현대 M부스트 카드를 보면 50~100만 원 을 사용하면 M포인트 0.5~3%를 적립해줍니다. 여기에서 100만 원 이상을 사용하면 기본 적립에 1.5배를 적립해주게 되죠. 그러면 실적 50만 원에서 100만 원을 넘게 사용했으면, 적립이 2배가 되어야 정상인데 1.5배 밖에 해주지 않죠. 그렇다면 굳이 이 카드는 50만 원까지만 사용하면 된다는 뜻이 됩니다. 그리고 내가 혜택을 많이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최소 실적만 채우면 가장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는 꼭 내가 받는 연봉을 생각해서 너무 과다하게 쓰시면 안 된다는 걸 깨닫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