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쇼핑엔로카 36개월 무이자할부 최대 54만 포인트

롯데카드 쇼핑엔로카

롯데카드 쇼핑엔로카 36개월 무이자할부 최대 54만 포인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후불결제, 신용도 관리, 할부거래와 같은 이유가 많죠. 보통은 3개월까지 무이자이지만 쇼핑엔로카는 최대 36개월, 3년까지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장기할부가 무이자라면 큰 금액도 부담 없이 살 수 있을 텐데요. 아래에서 쇼핑엔로카는 어떤 혜택들이 있을까요?

쇼핑엔로카
쇼핑엔로카

저렴한 연회비

연회비를 많이 내는 카드는 혜택을 많이 주는 편이며, 저렴한 연회비는 혜택들이 적은 편입니다. 쇼핑엔로카는 국내/해외겸용(MASTER, AMEX) 모두 1만 원씩으로 동일합니다. 국내전용을 사용하는 이유는 도용당하여 해외 결제를 막기 위함이 크죠. 해외겸용을 사용하는 분들은 해외를 많이 나가신다거나, 해외결제가 많으신 분들, 해외겸용 브랜드 혜택을 이용하시는 분들입니다.

연회비가 저렴한데 과연 어떤 혜택들이 있을까요?

포인트적립36개월 무이자
36개월 무이자

최대 36개월 무이자

36개월 무이자는 상당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가의 물건이 꼭 필요한 시점에 목돈이 없어서 구매를 못하시는 분들이 36개월 할부로 구매를 하게 되면 정말 좋은 혜택이죠. 구간별로 무이자 구간이 있는데 12개월, 18개월, 24개월, 36개월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곳은 아직까지 많지는 않지만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들입니다. 네이버쇼핑, 네이버페이 가맹점, 네이버페이 외부 연동 가맹점(롯데 ON,  나이키공홈, SSF 샵, Hmall, 무신사, 오늘의 집)에서는 36개월까지 가능하며 삼성디지털프라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립 혜택

글로 봤을 때는 포인트적립이 쉬워 보이죠. 저도 대충 봤을 때는 포인트적립도 쉬워 보였으나, 자세히 보면 상술이 있습니다. 이벤트 중인 무이자할부 12/18/24/36개월 할부를 이용했을 때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사용했을 경우 포인트 1만 점, 70만 원 이상 사용했을 경우 1.5만 원이 적립됩니다. 그렇다면 무이자할부 금액까지 실적으로 포함하면 좋지만 무이자할부는 실적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즉 무이자할부를 이용하고 난 후 30만 원 이상 사용해야 1만 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렇게 하면 

반대로 이벤트 무이자할부를 이용하지 않으면 1%밖에 적립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무이자를 이용하는 경우는 비싼 금액대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건데 포인트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계속 이용하라는 상술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포이트 적립은 생각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쇼핑엔로카 36개월 무이자
쇼핑엔로카 36개월 무이자

네이버쇼핑에서 보면 가격 아래에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36개월 무이자할부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표시되어 있는 물품들은 모두 36개월 무이자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네이버페이에서 850만 원을 36개월로 결제했습니다. 매월 235,000원씩 납부를 해야 해서 부담이 없지만 여기에서 2개 정도 더 늘어나면 부담이 되겠죠. 장기할부는 좋지만 많이 사면 살수록 부담감이 커지기 때문에 꼭 1~2개까지만 구매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3년 동안 지속적으로 내야 하니 부담 가니 말이죠.

아래에서 다른 추천카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X 부스트 카드 사용후기 연회비 할인혜택

 

현대카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연회비 혜택 장단점

 

현대카드 MX 블랙 카드 연회비 혜택 좋은 카드일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