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S가 11월 30일 공개되었습니다. 벤츠 CLS 3세대 모델로 쿠페형 세단으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차종입니다.

쿠페형 세단이다보니 젊은층에서 인기가 아주 좋죠. 경쟁모델로는 아우디 A7이 있는데 풀체인지 시기도 비슷하여 엄청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언제나 선택의 폭이 넓으면 넓을수록 기업끼리의 경쟁을 하니 대대적이 할인은 많지 않겠습니다만은 그래도 사은품 1개라도 더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신형모델은 할인은 받기 어려워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벤츠 CLS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먼저 동영상으로 공개된 실루엣입니다. ㄱ자 모양의 데이라이트가 매우 강렬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보닛 끝 라인선 또한 눈에 띕니다.

 

 

쿠페형 세단답게 헤드램프, 테일램프 모두 날렵한 눈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약간 스팅어와 비슷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 LA모터쇼에서 공개된 CLS 풀체인지 입니다. 전 모델도 굉장히 날렵한 모습이지만 이번 3세대 모델은 뭔가가 더 쿠페형에 더욱 더 가까워진 모습입니다. 그냥 쿠페디자인에 도어만 5도어라는 느낌일까요?

그릴은 조금더 옆으로 길어졌으며 에어덕트는 2줄로 나뉘어진 디자인이네요.

공기저항을 확실히 덜 받을꺼 같은 느낌입니다.

 

전 모델의 테일램프는 날렵한 눈매를 가지고 있지만 3세대 모델은 사람눈으로 치면 앞트임을 했다는 느낌이랄까요?

테일램프에서는 별로 이쁘다는 생각이 와닿지는 않지만 확실한 디자인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단의 장점은 바로 매끄러운 곡선입니다. 전모델은 C필러에서 떨어지는 곡선이 길었지만 이번 풀체인지는

뚝 떨어지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차체도 굉장히 낮아보입니다.

지금 모터쇼에서 공개된 모델은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공개된 휠이나 범퍼를 보면은 좀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일반 모델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아마 일반모델일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입니다. 에어덕트나 범퍼를 보면 위에 사진과 다른모습으로 보이실겁니다.

하지만 일반 디자인도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되네요. 휠도 5스포크 디자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들어다보면 풀체인지에 비해 그렇게 많은 디자인의 변화는 없다는 느낌또한 듭니다. 벤츠이지만 뭔가 많이 아쉽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주었다면 더 높은점수를 얻을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휠은 블랙 알류미늄 휠이 확실히 더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스포츠 패키지에 적용되니 가격이 많이 붙을 듯 싶습니다.

옆라인은 캐릭터 라인보다는 웨이스트 라인에 조금 더 포인트를 준듯 싶습니다.

 

노멀 버전의 실내디자인입니다. 화이트 시트의 밝은톤이 대시보드의 블랙과 잘 어우러진 모습으로 실내가 한결 밝은 느낌입니다.

원형 디자인의 에어컨 송풍구는 벤츠만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버렸죠. 하지만 기아의 스팅어도 동일한 둥근 에어컨 송풍구를 하여 많은 화재를 몰고 왔었습니다.

스티어링까지의 화이트디자인은 저의 감성을 매우 흔들어 놓네요. 제 차량도 화이트 디자인이지만 스티어링까지는 아니라서 그런지 시각적 면에서는 좋을 수 있으나 이제 때가 타기 시작할때가 가장 큰 문제이죠.

우드까지 브라운 색이 아닌 약간의 그레이 색상이 더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듯 싶습니다.

이게 스포츠 실내인데 많은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네요. 알류미늄 페달과 시트 차이정도라 할까요?

확실히 블랙톤의 색상도 좋은 색상중에 하나죠. 화이트, 블랙, 베이지 색상 말고는 저는 딱히 다른색상을 좋아하지는 앟습니다. 제일 실내색상이 잘 어울리는 색상이 바로 3가지 색상이기도 하면서 가장 많이 찾는 색상입니다.

무드등의 색상또한 변경이되어 분위기나 기분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많이 바뀐듯 안 바뀐듯한 누낌이 듭니다. 다마 전 모델은 날렵한 반면에 지금모델은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이미지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헤드램프도 약간 다듬은 듯한 느낌?

 

무광 색상도 저로서는 좋아하는 색상으로  아주 맘에 들죠.

이번 CLS 풀체인지 모델에 탑재한 기능 중 인텔리전드 드라이빙(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스포츠 패키지 모델의 이름은 CLS 450 최고출력 347마력 최대토크 500Nm 이며 추가적으로 모터에서 22마력을 줍니다. 직렬 6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S클래스에 먼저 적용되어 출시되었었죠.

이외에 디젤라인은 350d 286마력, 400d 340마력의 힘을 자랑합니다. 디젤이 많이 판매되는 우리나라로서는 디젤에 관심이 많이 쏠릴듯 합니다.

 

새로운 실내디자인으로 패밀리룩을 완성시키고 있는 벤츠. 하지만 이번 CLS는 전체적인 부분에서 약간 다듬어 나온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제 주관적인 시각이기에 다른분들은 그렇게 보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CLS를 비방하는 뜻도 아니며 정돈되어서 나온듯한 느낌이 강하다는 것이죠. 쿠페형 세단이기에 더 날렵한 이미지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었지만 지금도 부족함이 없긴 합니다.

 

국내 출시는 내년 봄쯤 들어오지 않을까 예상되며 가격은 최고 1억 1천만원이 넘어갈거로 예상이 됩니다.

비싼가격이지만 국내에서는 이미 BMW를 제치고 외제차 1위를 차지하고 있어 그만큼 관심이 많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얼른 국내에 출시되어 시승기회를 갖고 싶네요.

 

CLS 영상을 보시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