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새롭게 급부상하면서 많은 관심과 이목을 집중받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대출에대한 관심도도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새로운 1금융권이면서 더 신기한거는 인터넷 1금융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길거리에는 카카오뱅크지점을 찾아볼 수 없으며 스마트폰으로 모든걸 처리하거나 상담원과의 통화로 해결하는 방식이죠.

스마트 금융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없어 직원을 많이 둘 필요가 없어 인건비 절약으로 아주 이득입니다. 그리고 대출 시스템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여 고객들에게도 부담이 덜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마이너스 통장은 원하는 대출금을 한번에 대출해 주는 방식이 아닌 통장에서 내가 원할때 꺼내쓰는 방식의 개념입니다.

그러니 내 최고 받을 수 있는 한도를 확인 후 그 한도내에서 필요할때마다 꺼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죠.

카카오뱅크는 최저 금리가 3.56% 저렴한 이율이지만 최저 이율은 신용등급이 1등급일때만 적용되는 이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고 한도는 1억 5천만원으로 꽤 많은 대출을 해주고 있지만 이 금액 또한 연봉이 높아야 가능하다는 것이죠.

마이너스 통장은 필요할때마다 출금해서 사용하는데 사용하는 금액 내에서만 이자를 납입하면 됩니다. 한도를 5천만원 받았다고 하더라도 내가 인출한 금액의 이율만 내면 되는 것이죠. 그래서 어떻게 보면 일반 신용대출보다는 마이너스 대출이 더욱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는 장점이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복잡한 서류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하나로 뭐든게 확인이 되는 시대가 된 것이죠.

최대 1억 5천만원의 마이너스 통장을 받으려먼 연봉이 1억 5천이 넘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를 해야 가능하다는 것이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공인인증서 하나로 확인되는 항목들입니다. 한도/금리 조회가 가능하며, 재직/소득 정보까지 확인되는게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확실히 카카오뱅크를 이용해 보신분들은 아실테지만 간편해서 정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도 주 거래 은행을 옮기고 싶은 마음이 들고 있죠.

지금 현재 오래된 1금융권들도 좀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면 좋을텐데요. 1금융권들 모바일뱅킹을 보면 어플에 접속을 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되며 이체할때도 공인인증서로 이체를 해야되지만 또 보안카드까지 입력을 해야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안전은 하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국가는 우리나라 뿐이죠.

그렇다고해서 외국에서는 보안이 취약하지도 않다는 것이죠. 얼른 다른 1금융권들도 편리하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마이너스 통장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들입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먼저 자주하는 질문에서 찾아보시고 없다하시면 상담원을 연결하셔서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입조건에 대한 상세내역입니다.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지만 규정이 있기 때문에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

현재 직장에 6개월 이상 근무해야 하는게 기본 조건이며 이직 했을때는 전에 다니던 직장, 현재다니는 직장의 재직기간 합산이 6개월 이상이면 3개월로 인정을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직 하기전에 공백기간이 90일 이상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금액이 연 3,000만원 이상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 사실이 없어야하며 회생, 파산, 면책 신청 사실도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치는 이력도 없어야 하며 금융 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이면 모두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환방법은 상환하는 기간이 따로 없으며 아무때나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신 조심해야 할 점은 기간연장을 하지 않을 경우 대출이 1년째 되는 시기에 이자와 원금을 모두 상환해가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대출을 5천만원 이상하게되면 인지세 7만원이 부과되며 1억원 이상일 경우 15만원이 부과됩니다. 중도 해약금은 면제이며 증빙서류는 스마트폰으로 할 시에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금리는 처음에 말씀 드렸던 최저금리 3.555%부터 최대 6.511%까지입니다. 이 이율 기준은 2018년 05월 26일 기준이며 이율은 항상 변동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만약 연체를 하게 될 경우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연체 금리는 대출금리+연 3%를 추가로 이자 납입을 하게 됩니다. 연체는 절대 하지 않아야 되니 꼭 연체를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마이너스 대출 받는 방법입니다. 화살표 부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스크롤을 내리면 사각형 안에 있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휴대폰 인증을 먼저 거친다음에 공인인증서 비번을 입력하면 대출 한도와 이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은 언제나 항상 조심해야하며 꼭 나에게 필요한 금액만큼만 대출을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