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아이폰8과 아이폰X가 공개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세계 최대의 IT 기업이자 세계 최고의 기업입니다.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있는 아이폰 시리즈. 안드로이드와 다른 운영체제인 IOS를 사용중이며 애플 단독으로 사용중이라 희소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티븐잡스가 살아있을 당시보다는 인기가 떨어진건 사실입니다. 이유는 혁신이 없다는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래서 매니아층이 많이 확보하고 있으며 삼성과 1, 2위를 놓고 여전히 타투고 있으니까요.

 

 

 

 

 

 

 

출시전에 많은 예상도가 나왔지만 전혀 맞지 않는 예상도였습니다. 기폰 아이폰에서 많이 바뀌지 않는 디자인.

그저 성능과 재질, 카메라, 디스플레이정도만 업그레이드 되었죠.

앞, 뒷면 모두 심도 50% 높아진 강화 레이어를 갖춘 맞춤형 글래스로 제작됩니다.

항공우주 7000 알류미늄 밴드가 글래스를 보강해 줍니다.

유분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얼룩이나 지문을 손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액정 강화 보호필름을 필수로 부작해야 하기에 혹할만한 사항은 아닙니다. 

 

 

 

 

 

 

아이폰8 4.7인치 / 아이폰8 플러스 5.5인치로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지만 광택감이 더해진 글래스로 마감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Retina HD 디스플레이로 True Tone, 3D Tuch, 넓은 색 영역으로 언제 어디서나 밝고 색동감 있게 최적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번에 탑재된 듀얼카메라. 하지만 플러스에만 적용이 되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 구매자들은 아이폰 플러스보다 아이폰8을 더 많이 판매되기 때문에 안타깝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가격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비싼제품을 팔기 위한 상술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1,200만의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8은 F/1.8 조리개

아이폰8 플러스 와이드앵글 F/1.8조리개, 망원렌즈 F/2.8조리개로 더 밝은 조리개를 지니고 있습니다.

최대 광함 줌, 디지털 줌 10배가 가능하며 화질또한 유지시켜 줍니다.

 

 

 

 

 

아이폰 PLUS의 인물사진 모드가 업그레이드 되어 전경은 선명해지고 배경은 자연스럽게 블러 처리가 됩니다.

또한 랜드마킹 기능이 자연스로운 스튜디오 조명으로 연출 가능합니다.

 

 

 

 

 

IP67 등급을 획득하여 먼지와 생활방수까지 걱정없이 막아줍니다.

 

 

 

 

 

새롭게 선보인 A11 BIONIC 칩입니다. A10 FUSION 보다 70%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빠른 2개의 성능코어를 갖춘 칩입니다. 아이폰은 기존 휴대폰들이 사용하는 칩도 별개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엑시노스나 스냅드래곤을 사용하는거에 비하면 말이죠.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탐날만하다고 생각 되는데요.

성능은 빠르겠지만 이제 얼마나 오래 유지되는지도 궁금한 사항입니다.

게임을 오랜기간동안 오래 돌리다 보면 휴대폰이 느려지는 문제도 있으니 그 문제도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IR POWER 매트로 IPhon, Watch, AirPods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새로운 매트를 선보였습니다.

 

전작인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에 비교했을때와 크케 차이가 보이지 않는 디자인.

하지만 성능은 대폭 업그레이드 돼어 매니아층들이 환호할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애플은 언제나 혁신을 더 중요시 하기 때문이죠.

아이폰8 가격은 699달러, 아이폰8 플러스는 799달러부터 시작되며 64GB / 256GB 두가지 용량만 출시됩니다.

가격면에서는 그렇게 비싸지 않아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국내 출시는 10월 말쯤으로 예상 되고 있으며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뉴 골드 피니쉬 3가지로 출시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X도 공개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이제 삼성과 애플의 본격적인 대결 시작인듯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