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시리즈의 거듭성공으로 꾸준히 반년주기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가 나오면 반년이 지나 노트가 출시되고 있죠. 삼성은 언제나 출시를 하면 역대급 디자인이다라는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세계 스마트폰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습니다. 애플이 혁신을 추구해 왔지만 이제는 삼성이 혁신에서도 앞서나가고 있는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아이폰은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매니아층이 상당히 두터워 삼성과 꾸준한 라이벌 대결구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애플사가 아이폰8과 함께 아이폰X를 같이 공개하여 많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삼성은 아이폰을 견제하기 위한 대책은 바로 갤럭시S9. 또다른 혁신이 기대되는 가운데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미발표된 펌웨어가 발견 되었습니다. G960FXXU0AQI5, G965FXXU0AQI5 두가지로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 두 모델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로서 모델명이 SM-960, SM-965로 정해지겠습니다.

펌웨어 개발 착수가 전작보다는 최소 2주는 빠른걸 감안해서 아이폰X를 견제하기 위해 빠른 출시를 노리는 듯 보입니다.

 

 

 

 

 

 

지금까지 봤던 베젤리스 디자인보다도 베젤이 거의 없다시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크나큰 화면인 매우 끌리게하는 마성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역시 삼성의 새로운 혁신의 시작일까요?

아이폰이 혁신에 아이콘이었지만 이제는 삼성이 혁신에서도 한발짝 앞서 나가는듯한 모습을 역시나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추측성 디자인이므로 현실 가능성을 놓고 본다면 무리일듯한 디자인입니다.

만약 지금 퍼지고 있는 사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예전부터 생각해왔던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S9 기준으로 5.7인치 4K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45, 6/8GB RAM 탑재 가능성을 추측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발표된 갤럭시 노트8에는 6GB RAM을 장착한것으로 감안하면 8GB를 장착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엑시노스 9810도 탑재될 가능성이 있어 배제시킬 수는 없다고 봅니다.

또한 4K VIDEO 녹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말했듯이 아이폰X를 이미 공개해버린 가운데 국내 출시는 내년초로 추측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도 아마 그냥 나두진 않을듯 한 조짐이 보이고 있죠. 그래서 갤럭시S9도 출시일이 내년 1월쯤 공개될꺼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제 삼성이 한발 더 먼저 앞서나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는 아이폰8과 성능차이에서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차이와 디스플레이 차이, 명암비 등등 몇가지 요소만 조금 좋지만 가격이 799달러인 아이폰8 플러스와 999달러인 아이폰X를 사기에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중들이 가장 제일 많이 따지는 디자인 면에서도 월등히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베젤을 아예 없어버린 디자인이 우리가 일상속에서 바래왔던 디자인이 완성된 갤럭시S9을 보면 뭔가에 이끌리듯 끌려가게 될꺼 같습니다.

 

 

 

 

삼성에 또 한가지 혁신인 바로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입니다. 애플에서도 해내지 못한 기술을 삼성이 해내는 건가요? 아직까지는 추측이지만 현실이 된다면 굉장히 박수칠만한 기능입니다.

요즘 어플들이 지문인식은 거의 대중화되어 기본적으로 지문인식이 비밀번호를 대체하여 로그인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저도 지문인식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로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죠. 아직까지 FACE 로그인은 개발되지 않았는지 보지 못했습니다. 삼성이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요?

 

 

 

 

새로운 폰이 나올때마다 기능을 더하는건 좋지만 현실속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 수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진짜 그 기능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몇 안 될 테니까요.

갤럭시 시리즈중에 최초의 듀얼 카메라 장착이 됩니다. 듀얼 카메라는 장착이 안 될 수가 없겠죠?

핸드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면 바로 카메라 일겁니다. 사진 찍는게 일상이 된 세상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멋있게 찍기 위한 필수 요소가 바로 듀얼 카메라라고 볼 수 있죠.

 

 

 

 

듀얼 스피커가 상단, 하단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

하만을 인수합병하여 갤럭시 노트8부터 기술이 투입된다고 하여 기대하였지만 기대 이하였습니다. 전작과 별 다를게 없는 음질과 소리크기. 하지만 듀얼 스피커라면 소리크기는 더욱 커질 수 있겠네요. 그런에 음질까지 같이 잡을 수 있을까요?

작은 핸드폰안에 음질까지 좋아진다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여 들어보고 싶습니다.

음향 기기 세계 최고 회사인 하만을 인수합병한 삼성이 하만 기술을 핸드폰에 접목시켜 주길 바라고 있는 1인입니다.

 

갤럭시S9이 공개되어 아이폰X와 비교를 빨리 해보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