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최초 사용하던 핸드폰은 바로 플립폰입니다. 플립폰 세대부터 지금의 스마트폰 세대까지 길지 않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스마트폰 세대로 넘어오면서 3G 요금제가 최초로 생기고 3G요금제에는 예전 폴더폰에서 사용하던 문자무제한처럼 3G 무제한 요금제도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죠. 걸어다니면서 인터넷을 맘껏하고 동영상도 맘껏 볼수 있어서 좋았지만 4G로 넘어오면서 통신사는 말로만 무제한 요금제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데이터가 한정되어 있는 무제한 같지 않은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은거죠. 기본데이터 소진시 하루 2G씩만 충전해주는데 2G로는 영상을 볼수가 없습니다. 2G를 다 사용하면 3G보다 느린 300mb의 속도로 제공되니 거의 인터넷도 못할 지경입니다. 저는 노트북을 사용하기에 핫스팟을 연결하다보니 데이터 사용이 많을수 밖에 없어 데이터가 많은 요금제를 찾던중 T 시그니처 요금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T 시그니처 요금제에는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T 시그니처 Master 110,000원, T 시그니처 Classic 88,000원으로 두 요금제 모두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이며 약정할인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도대체 무슨 요금제이길래 약정할인까지 못하게 하는걸까요?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총 혜택은 3개의 혜택으로 나뉘어 집니다. 통신혜택, Device Care, 안심 Care인데 88,000원의 값어치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통신영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데이터는 총 20GB가 제공되어 밴드 퍼팩트S 요금제는 16GB가 주어지는데 퍼팩트S 요금제보다 4GB가 더 주어집니다. 4GB밖에 차이가 안 난다니 조금 짜게 느껴집니다.

요금제를 바로 사용하는 순간 SKT 멤버십 VIP등급으로 바로 승급이 됩니다. 이미 VIP 등급이신 분들에게는 별로 달갑지 않은 혜택입니다. VIP 멤버쉽 등급이 된다면 많은 혜택들이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 있는 제휴점에서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연 약 195,000점의 포인트가 주어지며 연 6회의 무료영화 관람권까지 주어집니다. VIP 멤버쉽 혜택이 꽤 많다는 거죠.

선택약정이 없는대신에 스마트워치 요금제를 지원해 줍니다. 저도 기어 S2 스포츠를 사용중이라 좋은 제도이지만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전혀 쓸모없는 혜택입니다. 꼭 스마트 워치를 사용해야하는 기분이랄까요?

T 로밍시 ONEPASS 이용권이 주어집니다. T 로밍가격이 비싸서 해외여행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혜택이죠. 최고 ONEPASS 250 요금까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번엔 Device 영역입니다. 우선 첫번째로 갤럭시클럽과 비슷한 혜택인 최신 단말 교체와 분실 파손 서비스가 주어집니다.

두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NEW 프리미엄 클럽2' 인데요. 요즘 스마트폰이 자주 나오다 보니 교체시기도 많이 짧아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스마트폰을 빨리 바꾸고 싶은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혜택입니다.

하지만 조건은 할부 30개월 이용자만 가능하면 할부 등록 7일 이내에 등록을 하셔야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최신폰 교체 시기는 18개월이 되면 교체가 가능하며 대신 쓰고 있는 핸드폰을 반납을 해야하는 조건입니다.

분실/파손 보험은 80만원 한도내에서 가능하며 자기부담금이 25~30%나 됩니다. 자기부담금이 너무 비싸보이네요.

프리미엄 임대는 연간 2개월 무료제공 되는 서비스입니다. 말그대로 핸드폰을 임대해주는 서비스인데 월 18,000원을 지불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핸드폰의 수리가 길어지거나 분실시에 사용하면 좋은 혜택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혜택인 안심영역 입니다. 안신번호를 무료로 제공해주는데요. 요즘 핸드폰 번호 도용이 심하니 안심번호 무료제공 서비스는 괜찮아 보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때나 알려줄때, 내 번호를 상대방에게 들키고 싶지 않을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하죠.

클라우드 베리 용량을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보통은 10GB가 무료지만 업그레이드 해서 108GB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베리는 사진, 주소록, 영상, 문서, 오디오, 일정까지 다 저장이 가능한 곳이며 내 핸드폰에 용량이 너무 많다 싶을때나 핸드폰을 바꿀때 내 핸드폰에 있는것들을 모두 옮기기 편하기 해놓은 곳이 바로 클라우드 베리입니다.

금융사고 보상보험까지 가입을 해주니 88,000원 요금제에 비하면 꾀 많은 혜택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융사고 보상보험은 당하면 안 되지만 만약 스미싱, 피싱, 해킹등을 당했을 시에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해주니 절대 금융사고는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TV 어플인 옥수수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지상파는 따로 가입해야 한다는 건데요. 옥수수를 이용하면 내 데이터도 소모가 돼서 그렇게 좋은 혜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데이터 사용이 많다 보니 T 시그니처로 넘어갈까 고민중인데요. SK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혜택을 다 따져보시고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요금제를 고르셔야 합니다. 아니면 선택요금제라는게 있는데 나 자신에 맞게 데이터나 통화량을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 선택 요금제도 사용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