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독자는 갤럭시 S10 5G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10 5G 모델이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박 할인행사를 한다는 점원의 말에 속아넘어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신형모델을 삼성 직영매장에서 이렇게나 할인해준다고?"라는 의문이 있었지만 대박 할인행사에 내 머릿속은 계산을 이미 시작하였더니 지금 바꾸는게 현명하다고 판단하여 바꾸게 되었습니다.

5G

4G와 5G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4G보다 20배 빠른 속도가 가장 큰 핵심입니다. 거기에다가 5G로 넘어오면서 자율주행의 본격화 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현재 5G를 본격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통신 3사와 거기에 대응하여 5G 모델만 출시하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5G갤럭시 노트10 5G

갤럭시 S10은 LTE, 5G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하였지만 노트10부터는 5G 모델만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수도권만 5G가 활성화되어 있는 가운데 다른 지방에서는 아직까지 5G가 활성화 되기에는 너무도 긴 시간이 필요하죠. 5G가 터지지 않는 지방에서는 비싼 5G 전용모델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5G 안 터짐5G 안 터짐 연관검색어

심지어 네이버에서는 5G를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 첫번째에 "5G 안터짐"이란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검색어에 떴다는 것은 그만큼 검색어가 많다는 것입니다. 5G가 통신 3사가 모두 5G 자체가 아직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는 뜻이죠.

저도 답답한 마음에 검색을 했던 검색어가 바로 '5G 안터짐'으로 검색을 해서 다른 블로거들이 작성했던 글을 보니 저와 같은 현상이었습니다. 5G가 안 터지는 현상은 화면에서 5G 데이터가 켜져있음이 확인되는데 갑자기 데이터가 꺼진것처럼 어플이나 인터넷이 먹통이 되어버린 것이죠.

이제는 모든 생활이 디지털화가 되어버리니 데이터가 조금만 안 터져도 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은행업무, 회사업무, 개인업무 등 다양한 일상생활들이 모두 디지털로 돌아가는 시대가 와버렸기 때문입니다.


SKT 5G 요금제SKT 5G 요금제

SKT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제한과 무제한이 아닌 슬림 요금제의 데이터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라는 말인데요. 이러한 통신사들의 만행에 짝짝꿍이라도 한듯한 삼성전자가 정말 싫어집니다.

시대가 변하고 있는 가운데 통신사에서 아니한 대처들도 상당히 거슬리고 있습니다. 통신사 직원들도 5G가 안 터지는걸 알고 있음에도 상부의 지시로 5G의 장점만 설명해주면서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4G보다 20배 빠른 5G를 광고하는 방법도 기가 막히죠. 4G가 2GB 영화를 1편 다운받는데 2분이 걸린다고 하면 5G는 단 5초면 다운이 가능하다고 말이죠.

그래서 결국 SK 상담원과 통화를 하여 문제점을 말하였습니다.

5G 안 터짐 해결방법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연결로 들어간 다음 빨간 원형으로 표시해 둔 모바일 네트워크에 들어갑니다.

5G 안 터짐 해결방법

엑세서 포인트 이름을 클릭해줍니다.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4개의 점선 모양을 누르면 빨간 원형 표시처럼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가 뜨는게 클릭해서 초기화를 시켜주라고 하더군요.

이 방법은 예전에 LTE를 쓸때도 제가 한번 상담을 받은적이 있던거롤 기억하는데 실질적으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크게 효과가 없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앞으로 다시 사용하다가 이와같은 현상이 해결되지 않거나 완전한 해결책이 생기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스마트한 자동차<<< 클릭하시면 블로그 앱으로 연결되며 앱으로 보시면 더욱 편리하게 구독이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9/08/21 - [통신] - SKT 5GX 요금제 너무한거 아닌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