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2017 아우디 Q8 콘셉트가 공개가 되고 많은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아우디 Q8 콘셉트카는 대형 SUV 쿠페로서 새로운 플래그쉽 대형 SUV 모델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그냥 일반 SUV가 아닌 쿠페형 SUV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아우디의 대형 SUV인 Q7보다는 많이 날렵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됩니다.

그럼 아우디 Q8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2017 아우디 Q8 콘셉트카

새롭게 공개된 2017 아우디 Q8 콘셉트카입니다. 공개된 Q8 콘셉트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였으며 Q8 콘셉트카의 디자인은 아우디 SUV의 미래지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릴을 보면 언뜻 마세라티의 이미지가 풍기지만 마세라티 그릴은 세로 그릴이지만 Q8은 안쪽에는 가로, 바같쪽은 세로 그릴 두가지를 모두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릴을 감싸는 블랙 크롬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매우 날렵해진 램프디자인, 독특하며 세련된 디자인의 헤드라이트가 요즘 시대에 맞게 디자인 되었으며 쿠페스럽게 매우 날렵한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퍼에는 크게 자리잡은 에어커튼, 헤드라이트 밑에 자리잡은 작은 에어커튼이 독특합니다.

범퍼 하단은 카본파이버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컬러는 실버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옆 라인을 보시면 쿠페스타일을 잘 살려 날렵한 라인은 완성 시켰습니다. 후드라인부터 루프를 지나 각있게 떨어지는 트렁크라인까지 말이죠.

C필또한 둥그스름한 라인이 아니고 뚝 떨어지는 라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풍기게 합니다.

전장 5,020mm, 전폭 2,040mm, 전고 1,700mm 휠 베이스 3,000mm로 전장은 2mm 짧지만 휠 베이스는 6mm가 더 넓다는 사실.

 

아우디 A8, A7과 같이 테일램프 양쪽이 연결된 디자인으로 테일램프 인기디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리고 양쪽 끝에 에어커튼은 디자인을 살릴뿐만 아니라 공기저항까지 줄여주는 역활을하고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되겠죠.

디퓨져 또한 상단부는 블랙, 하단부는 실버 색상을 입혔으며 양쪽 끝 머플러는 듀얼 트윈 머플러처럼 보이지만 머플러가 상하단으로 나뉘어져 있다는게 매우 특이점입니다.

 

아우디 A8, A7에 적영되었던 듀얼 터치스크린으로 아날로그 버튼을 없애고 듀얼 디스플레이에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로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은 훨씬 깔끔해졌죠.

그리고 3-스포트 D컷 스티어링 휠, 전자식 변속기는 운전자의 운전을 즐겁게 해줄듯 보입니다.

 

4인용 시트로 앉았을때 몸을 촥 감싸주는 시트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촤감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뒷좌석의 암레스트 앞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로 각종 기능 및 인포테인먼트를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세단에만 있던 기능이 이제는 SUV에도 보편화 되는 걸까요?

현재 아우디는 자율주행 시스템 3단계를 보유하고 있어 아우디 A7, A8에도 적용돼 있습니다. 60km 이하에서는 완벽한 자율주행으로 운전자의 개입이 없어도 멈추고 전지해나가며 코너링까지 완벽하게 수행해 나갑니다.

아우디 Q8에도 적용되어 출시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Q8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파워트레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V6 3.0L 최고출력 333hp, 최고토크 51.0kg.m, 전기모터 136마력 최대토크 33.7kg.m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합산토크 449마력, 71.4kg.m 토크를 발휘합니다.

최고시속 250km/h, 제로백은 5.4초로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아우디 Q8 콘셉트카.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태이며 스파이샷이 돌아다니고 있어 바로 스파이샷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자료 출처 : MOTORGRAPH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