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시장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중국 전략형 SUV '더 뉴 KX5'를 공개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

KX5는 국내형 스포티지 모델입니다. KX5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새롭게 최초로 공개되었는데요. 풀체인지처럼 디자인 변경이 많이 이루어져 기아자동차의 절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글로벌은 지금 SUV의 시대에 접어들어 세단의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중국도 마찬가지로 SUV 판매량이 매년 증가폭이 커지고 있어 중국시장에서의 SUV 경쟁은 그만큼 치열한 상태입니다.

기아자동차는 16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18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SUV '더 뉴 KX5'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

'더 뉴 KX5'는 준중형급(C세그먼트) SUV로, 내년 중국 시장 상반기를 노립니다.

현대자동차에 주로 적용된 분리형 램프가 적용되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은 '타이거 노즈' 디자인을 적용 하였습니다.

마지 쏘렌토의 그릴디자인도 보이며 스포티지 R 디자인도 살짝 보이는듯한 모습입니다.

모든 자동차 제조사를 보면 중국형 모델은 우리가 타는 차량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차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중국내의 브랜드와 합작을 하여야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디자인이 전혀 다르게 출시되기도 하지만 중국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해서 제작하기도 합니다.


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더 뉴 KX5'는 최첨단 안전사양 및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KX5'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유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이 적용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자연흡기, 1.6 가솔린 터보 엔진 두가지를 판매하고 IT 기반 커넥티비티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QQ뮤직 ▲홈 loT 연동 ▲차량 위치공유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정도 제공 서비스 등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계획입니다.




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

텐센트 QQ 뮤직과의 협업틍 통해 개발된 음성인식을 통해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 음성 제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i(아이)와 같은 개념으로 원하는 노래를 틀어달라고 말하면 틀어주며 창문 및 파노라마 썬루프의 열림정도도 조절해줍니다.


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기아자동차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더 뉴 KX5

디자인이 쏘렌토와 스포티지가 섞여진 모습인데요. 과연 이 모델이 중국시장에서 통할지가 관건입니다.

중국시장의 자국 브랜드가 많이 성장하여 현대 기아가 위기상황인만큼 신차 출시로 이 위기상황을 돌파해야 할 것입니다.


기아자동차 소형 SUV SP 콘셉트기아자동차 소형 SUV SP 콘셉트

그리고 인도 시장을 공략한 소형 SUV 콘셉트 SP 모델이 광저우 모터쇼에서도 공개되었는데요. 인도시장을 거점으로 내년에도 미국에 양산모델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전했으며 생산은 인도공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는 준중형 SUV와 소형 SUV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소형차가 인기이며 미국에서는 준중형 SUV가 인기, 중국에서도 소형과 준중형 모델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도 중국시장의 점유율을 되찾기 위해서는 더 많은 라인업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2018/02/13 - [자동차/스파이샷] - 기아 SP 콘셉트카 공개. 인도시장 진출을 알리다.

2018/04/25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벤츠 A클래스 L 세단 풀체인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2018/07/06 - [자동차/신차] - 2019 BMW X2. 럭셔리 준중형 크로스오버의 새 탄생

2018/08/28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스토닉 1.0 터보 출시! 경차 엔진 탑재는 옳은 선택일까?

2018/03/07 - [자동차/스파이샷] - 2018 현대 코나 일렉트릭 EV 드디어 공개~! 470km 주행가능한 소형 SUV 전기차.

2018/03/19 - [자동차/스파이샷] - 쌍용자동차 e-SIV 콘셉트카 공개. 티볼리와 닮은 모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