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이며 동기 모임, 동창회 등등 각종모임들이 많습니다. 그 모임을 갖기 위해서는 회비를 걷어야하는데 회비를 걷으려면 총무가 필요하죠. 총무는 대가도 없이 자기 시간을 허비해가며 봉사활동을 해야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회비를 걷어야하지 모임 장소, 메뉴도 골라야하지 계획도 짜야되지 회비 현황도 알려야하지 등등 말이죠.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가장 민감한 부분이 바로 돈입니다. 돈이 모자르게 되면 총무탓으로 돌아와 메꿔야하는 사태가 발생하기 마련이죠. 그래서 카카오뱅크에서 새롭게 만든 모임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톡 모임통장의 장점은 통장은 내 통장이지만 초대된 사람에 한해서 통장에 잔고가 얼마 있는지 누가 회비를 안 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돈이 이상한데로 세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굳이 총무가 잔액 얼마 남았다고 공지 하지 않아도 되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본인이 확인해서 회비를 내지 않았다고 한다면 확인하고 알아서 회비를 납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하고 있다면 누구든 초대가 가능합니다. 대신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해야 된다는 것.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돈을 입금하면 이름의 가운데가 별표처리가 되는데 크기 상관있나 생각되는데요. 잘 모르는 사람들끼리 모임통장을 쓴다고 한다면 괜찮은 기능이 될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회비를 내지 않은 회원에게 돈을 내달라고 말하기가 어려우셨죠?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귀여운 메시지로 회비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도 부담되지 않고 메세지를 받은 회원도 기분 나쁘지 않게 말이죠.

기능이 크게는 없지만 우선 회비를 같이 공유할 수 있어 총무가 귀찮게 일일이 따로 잔여회비를 공지하지 않아도 되고 회비를 누가 내지 않았는지 알 수 있으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으로 회비를 내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임통장이라고 해도 체크카드 혜택은 모두 동일하니 괜찮은 듯 보입니다.

모임을 하고 계시다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써보시는것도 괜찮은 선택인 듯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