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 자차 보험

제주 렌트카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한 때 최고치에 달했었지만 최고 갱신을 한 이후 점차 코로나 확진자들은 줄었습니다. 그래서 점차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이 불안해지다 보니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니는데 국내여행 최고봉은 바로 제주도이죠. 국내 여행지 중에서 가장 아름다우면서 가장 많이 가는 그곳이 바로 제주도인데요. 하지만 관광지로서 물가가 많이 비싸져서 해외로 많이 다니지만 코로나로 인해 제주도가 다시 유행입니다. 그중 렌터카 가격 인상이 가장 높아졌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 렌트카 최저가 예약

비싸진 제주 렌트카

최근 제주도의 렌트카 가격이 급상승하였습니다. 최근 렌트카 비용이 많이 올라서 여행객들의 불만이 많습니다. 보통 2일 대여하는데 드는 비용은 10만 원도 되지 않았지만 경차인 레이도 10만 원이 넘는다고 하죠. 이렇게 가격이 오른 이유는 제주도에서 차량을 너무 많이 렌트를 하다 보니 환경오염을 고려해서 이용하지 말라고 가격을 인상했다고 전했는데요. 이건 말이 앞뒤가 맞지 않는 맥락입니다.

여행객은 받고 싶은데 환경은 지키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그렇다면 전기차 보급을 더욱 늘렸어야 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그걸 하지 못해서 벌어진 일이나 제주시의 책임을 여행객에게 전가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주도에서는 렌트가 필수이다 보니 렌트카를 대여할 때 최저가로 많이들 찾아보는데요.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꿀팁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하기 천만 국민 물먹인 삼쩜삼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 렌트카

내가 이동할 주행거리 생각하고 렌트하기

우선 렌트를 하기 전에는 내가 제주도를 여행하는 동안 관광지를 얼마나 돌아다닐지 계산을 해야 하는 게 첫 번째입니다. 내가 만약 최고급 호텔을 예약에서 호텔을 이용하는 시간이 많다면 굳이 고급차나, 전기차와 같은 렌트비용이 비싼 차를 렌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행기간 동안 관광지나 맛집을 많이 돌아다닌다고 가정을 하면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차량은 바로 전기차입니다.

관광지 위주 여행은 전기차

전기차는 충전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길다면 전기차를 추천드리죠. 그리고 호텔이나 펜션 같은 경우에도 충전소가 있고 무료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렌트비용만 지불한다면 유류비는 거의 들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7년도에 아이오닉 EV를 렌트를 했었는데 렌트비용이 2박에 8만 원, 충전비는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는 제주도 여행할 때는 전기차만 렌트를 하게 됩니다.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 렌트카 최저가 예약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 렌트카 최저가 예약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 렌트카 최저가 예약

최저가 예약 사기 안 당하는 법

요즘 제주도 렌트카를 예약하려고 검색하면 렌터카마다 견적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몇 곳을 골라서 검색을 해보시면 되는데, 위에 언급한 것처럼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기를 조심해야 하는데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업체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리뷰가 얼마나 있는지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소상공인 대출 지원한다 2년간 41조 정책자금 공급 특례보증

저는 EV6 롱 레인지 모델을 선택하였는데 가장 저렴한 굿모닝렌터카를 선택하였습니다. 해당 렌트카 최저가 비교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렌트카 주소지까지 오픈 되어 있어서 해당 렌트카를 인터넷에서 검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굿모닝 렌터카를 검색해보니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었으며, 방문자리뷰, 블로그 리뷰까지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리뷰가 있다고 하더라도 불안하기는 하지만 리뷰가 없는 렌트카보다는 좀더 안심이 되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확률은 극히 드뭅니다.

렌트카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위와같은 비교사이트를 고르시더라도 렌트카 주소, 전화번호가 오픈되어 있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셔서 주소 전화번호를 확인하셔서 해당 렌트카 업체를 확인하셔서 사기를 방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렌트카 일반자차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렌트가 완전자차

일반 자차 완전 자차 슈퍼 자차

렌터카 보험을 보면 일반 자차, 완전 자차, 슈퍼 자차 3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자차는 3개의 보험 중 가장 안 좋은 보험입니다. 사고 시에 면책금이 발생하며 휴차 보상료도 보상이 되지 않게 됩니다. 휴차 보상료란 사고 후에 렌트카를 운영하지 못하여 수익을 발생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 고객이 납부해야 됩니다. 즉 수리할 때까지 매일 휴차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완전 자차는 면책금이 면제되며 휴차 보상료를 내지 않습니다. 휴차 보상료만 내지 않더라도 사고 시 비용 부담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리고 완전 자차를 선택해야하는 이유는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보험료는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완전자차를 선택하는 게 가장 현명하죠.

그럼 슈퍼 자차는 무엇이냐? 슈퍼자차는 면책금, 보상한도, 휴차 보상료, 단독사고, 휠/타이어 모든 게 면제되는 상품입니다. 즉 사고를 나면 내가 지불해야 될 돈이 전혀 없어서 사고처리가 깔끔하다는 것이죠. 단 문제는 차량 렌트비가 완전 자차를 할 때보다 2배가 비싸다는 사실이죠. 사실 렌트를 할 때 사고를 내려고 렌트를 하겠습니까? 하지만 내가 운전실력이 좋지 않다면 슈퍼 자차를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되는 상품입니다.

제주 렌트카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완전자차 보험
제주렌트카 최저가 예약

언제 어디서나 안전운전

렌트카는 내차가 아니라서 막 다루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이해가 되지만 그런다고 막 과속을 너무 해서도 안 되죠. 안전 문제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제주도 같은 곳에는 더욱 잘 지켜야 합니다. 80%가 렌터카이며 운전 미숙인 분들도 많기 때문에 나 혼자 조심한다고 방어운전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운전실력이 부족하다, 또는 뭔가 불안하다 싶으면 자율주행 옵션이 포함되어 있는 고가의 차량을 선택하거나 슈퍼 자차 보험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