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차종의 기간을 두고 출시를 합니다. 그런데 랜드로버는 연속으로 2대의 차량을 동시에 해버렸습니다. 그것도 최상위급 모델들을 말이죠. 고가의 SUV 차량의 랜드로버가 자동차계의 트랜드 선두주자가 되려는지 최상위급 2차종을 동시에 페이스리프트를 해버렸습니다.

페이스리프트로 더욱 진화된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스포츠 SVR 두가지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4년만의 부분변경 모델로 외관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까지 새롭게 갖추면서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3.0 GDI, 3.0 DIESEL 두가지 파워트레인 뿐이었지만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총 6개의 엔진 라인업을 완성 시켰습니다.

6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좀더 넓은 고객층을 소유할 수 있어 판매량도 한껏 끓어올릴 전망으로 보입니다.

6개의 엔진 라인업은 2.0 디젤&가솔린, 3.0 디젤&가솔린, 4.4 디젤, 5.0 가솔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랜드로버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되어 합치면 총 7개의 엔진라인업이 구성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에 안개등에 있던 위치에 큰 사이즈의 에어덕트로 변경하였으며 헤드램프는 전버전보다 조금더 날카로워 졌으며 FULL LED로 무장하였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부에는 기존과 달라 그릴처럼 뚫려있어 냉각에 도움을 줍니다. SUV이지만 스포츠는 좀더 스포티한 주행을 추구한 차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매쉬타입으로 차량 전체를 스포티하게 디자인했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도 전 디자인의 틀은 있지만 자세히 보면 작은 사각형의 전구들이 촘촘이 배열되어 있으며 그 모습은 보석을 연상캐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머플러는 기존에 원형모양의 트윈 머플러였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사각팁의 트윈머플러로 한층 더 스포티해 졌습니다.

 

측면 디자인에서의 큰 변화는 없지만 바뀐게 있다면 3가지의 휠이 선택이 가능다하는 점이며 휠 사이즈가 커져서 최고 21인치 휠이 장착이 가능하지만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에는 부적합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데이라이트는 더욱 정교해졌고 헤드램프는 테일램프와 비슷한 사각모양의 4구로 되어 있어 보석을 연상캐 합니다. FULL LED로 500미터 전방까지 비출 수 있습니다.

 

 

실내에도 많은 디자인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센터페시아의 기존 버튼들이 많이 사라지고 터치방식으로 변경하여 듀얼모니터를 탑재하여 디자인이 한층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기존 레인지로버와 별 차이를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매우 흡사합니다. 계기판에는 12인치 '인터랙티브 드라이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0인치의 큰 화면을 제공합니다.

센테페시아의 듀얼 디스플레이는 10인치로 상단에는 네비나 다양한 여러 기능들을 컨트롤하는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공조시스템으로 보시면 됩니다.

시트는 때가 많이 타는 부분은 블랙시트를 많이 닿지 않는 부분은 브라운 시트로 투톤컬러를 체택하였습니다.

뒷좌석의 헤드레스트는 일체형에서 분리형으로 디스플레이는 더욱 얇아졌습니다.

 

거기에 콘솔박스에는 냉장시스템까지 있어 음료 보관을 시원하게 할수 있으 더운 여름이나 히터를 트는 겨울에도 보다 시원한 음료를 마실수 있습니다.

 

고성능 버전인 SVR버전은 레인지로버의 5.0슈퍼차저 모델이랑 성능이나 모든면에서 동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V8 슈퍼차저 5,0L로 최대출력 575hp, 최대토크 71.4kg.m로 최고성능을 뿜어냅니다.

 

레인지로버와 다른점은 차체크기와 가격차이일뿐. 이제 레인지로버 스포츠도 도로위를 누빌 준비가 된것입니다.

 

기존 트윈 머플러에서 트윈 듀얼머플러로 질주본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 모델인 SVR보다 25마력, 2토크 향상되었습니다.

 

스포츠와는 다르게 블랙 화이트 투톤의 시트를 선택했습니다. 실내 화이트 디자인과 외관의 블루색상이 잘 조화를 이룹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랜드로버 최초로 출시를 하였으며 레인지로버와 역시 마찬가지로 동일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P400e'라는 뱃지를 얻었으며 2.0L 4기통 인제니움 엔진에서 300마력과 전기모터의 85KW에서의 116마력이 합쳐져 총 398마력의 출력과 65.3kg.m의 토크로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제로백은 6.7초, 최고시속 220km/h로 3.0 디젤모델보다 우월한 성능을 지녔습니다.

전기충전만으로 51km를 주행할 수 있어 친환경적입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기본모델의 영국가격은 61,315파운드(약 9,300만원)으로 국내에 출시되면 가격을 대폭 상승되리라 봅니다.

2017년 모델은 1억 2,880만원에서 시작한걸로 감안하면 1억 3,000만원은 족히 넘을것으로 보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 여름 출시 계획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