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투싼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하고있습니다.

올뉴 투싼은 2015년 3월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풀체인지 후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으로 출발을 하였었죠. 그때는 SUV가 많이 팔리기 전이긴 하였지만 풀체인지 모델치고는 잘 팔리지 않아서 현대자동차에서 많이 애좀 먹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꾸준한 인기로 준중형 SUV 1,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중간에 스포티지도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였으며 두 차종이 열심히 선의에 경쟁을 하고 있죠.

그 가운데 올뉴 투싼의 페이스리프트 시기가 돌아온 것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많은 디자인의 변화가 있어야 더욱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소형 SUV가 나오면서 준중형 SUV 시장이 많이 죽었기 때문이죠. 어정쩡한 위치 때문일까요? 무엇때문인지 어느덧 준중형 SUV 시장이 많이 감소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준중형 SUV를 살리기 위해 올뉴 투싼의 페이스리프트가 잘 바뀌어야 할텐데요. 올뉴 투싼 스파이샷을 보겠습니다.

 

△ 올뉴 투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측후면

이제 곧 있으면 올뉴 투싼 모델이 출시한지 3년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 페이스리프트 위장막이 포착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는 거의 외관위주로 변경이 되다보니 전면, 후면 위주로 많이 바뀔 전망으로 보입니다.

 

△ 올뉴 투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전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생각보다 많은 디자인 변경이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을 핵심인 라디에이터 그릴은 헥사고날 그릴에서 캐스캐이딩 그릴로 변경된 모습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는 FULL LED & DRL이 장착된 것으로 보이며 에어커튼도 크게 자리잡은 듯 보입니다. 코나나 싼타페 풀체인지처럼 DRL과 헤드라이트를 분리한 모습은 아닙니다. 아마도 페이스리프트라 그런건지 아니면 새로운 디자인의 시초가 될 것인지.

 

 

페이스리프트 이기에 차체에는 전혀 변경이 없습니다. 다만 휠디자인은 변경 되었습니다.

아마 캐릭러 라인, 웨이스트 라인의 디자인은 변경될지도 모르겠네요.

 

테일램프는 위장막에 가려져 일부분밖에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테일램프에 상단부분만 점등된걸 볼 수 있는데요.

테일램프만 일부분 보이며 엉덩이 부분이 조금 볼륨 업 되어 있는것도 보입니다. 엉덩이 부분이 그대로 나올지 조금 변경이 되서 나올지 확인이 되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지금 위장막에서 보이는것은 수평형 방향지시등이 아래에 위치해 있는걸 보입니다. 테일램프와 2곳에 방향지시등을 사용하는 듯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현재 출시되어 있는 기능들을 대거 투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반 자율주행 기술인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선 이탈 방지기능 등등이 추가되면 투싼의 판매량은 상승하지 않을까요?

실내에는 큰 변화는 없겠지만 요즘 현대자동차의 추세인 플로팅타입 네비게이션이 장착될지 아니면 기존처럼 나올지 아직은 미지수 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나오면 엔진 라인업이 조금 더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현재 2.0 디젤, 1.6 가솔린 터보, 1.7 디젤 3가지 라인업을 구사하고 있지만 2.0 가솔린 터보 모델이 추가될 전망입니다.

△ 올뉴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 GEARHEAD)

마지막으로 GEARHEAD에서 그린 예상도입니다. 하지만 예상도가 좀 맞지 않아 보이는 모습입니다. 특히 그릴부분이 말이죠.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헥사고날 그릴 디자인으로 예상도를 그렸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은 괜찮지만 스파이샷에 보이는 캐스캐이딩 그릴은 보이지 않는군요.

캐스캐이딩 그릴 디자인은 싼타페 풀체인지와 비슷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준중형 SUV가 판매량이 예전보다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국내에선 경쟁차종도 스포티지와 함께 단 2대뿐이죠. 올뉴 투싼 페이스리프트로 늪에 빠진 준중형 SUV를 되살릴 수 있을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