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있으면 출시될 벤츠 GLE 스파이샷이 세번째 위장막이 포착되었습니다. 전에 찍힌 위장막 보다는 디자인을 알아보기 쉬울정도로 위장막이 한층 얇아졌습니다.

얇아진 위장막을 보면 출시일이 많이 가까워졌다는걸 의미합니다. GLE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에 있으므로 테스트가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GLE 출시 1년 후에는 GLS가 출시를 대기하고 있어 SUV 라인업이 기대되고 있죠. SUV의 시장 성장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각 제조사마다 SUV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반면 세단은 성장률이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어 안타까운 모습이죠.

벤츠 GLE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 또한번에 SUV 돌풍을 일이킬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위장막은 프론트와 리어에만 씌워져 있는 모습입니다. 위장막이 검은색으로 변경되면서 디자인이 훤히 드러나고 있는 모습이죠. 헤드라이트도 전에 찍힌 위장막보다는 더 많이 드러낸 모습이며 DRL이 2줄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크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는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기존 모델보다는 더욱 크게 디자인 됐을듯한 모습입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루프와 사이드는 위장막이 없이 테스트중인 모습이죠.

이 차량이 벤츠 GLE 풀체인지 버전이라는걸 알 수 있는건 리어 번호판에 'W167'이라는 프로젝트 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GLE 프로젝트 명은 'W166'이죠.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리어의 모습도 잘 보이지만 테일램프는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테일램프가 디자인의 핵심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군요.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실내 인테리어는 E클래스, S클래와 동일한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 하였습니다. FULL LCD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같은 레이아웃을 이루도 있죠.

그리고 센터페시아에 있는 에어밴트는 E클래스처럼 4개의 에어밴트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E클래스는 터빈 디자인이지만 GLE 디자인은 쿼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 콘솔에는 최근 풀체인지 된 A클래스와 동일한 MBUX 시스템일 것이며 인포테인먼트의 주 컨트롤러 역활을 하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동일할 것입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플랫폼은 현재 GLC 모델에 적용됨 MHA 플랫폼에서 업그레이드 된 MHA 플랫폼이 적용될 것입니다. 벤츠 세단과 쿠페에 적용된 플랫폼 MRA 플랫폼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벤츠 GLE 파워트레인은 인라인 4, 인라인 6 엔진을 적용하며 GLE AMG63에 적용된 4.0L V-8기통 엔진이 적용될 적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9단 변속기와 4륜구동이 기본으로 장착될 것이죠.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도 추가될 전망이지만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로 인하여 미국에 판매될 가능성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모델은 2018년 말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