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쓰고 있는 신용카드 중 하나인 현대 M2 카드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연회비 국내 35,000원 해외겸용 40,000원 입니다. 포인트 적립은 0.5~2% 이며 100만원 이상 사용시 1.5배 적립 된다고 하니 신용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좋은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온라인 쇼핑에서 포인트 적립이 많네요. 하지만 제휴 쇼핑몰에서만 적용되니 참고 바랍니다.

현대 기아차 신차 구매시 1.5프로 적립이 눈에 띕니다. 2~3천 되는 차가 1.5프로 적립이면 50만원돈 되는 돈이 적립되네요.

 

 

 

업종별 적립률입니다. 적립률 3%대로 높은건 대중교통, 문화, 제휴외식쪽이 되겠습니다.

편의점, 보험 화장품, 이 미용 은 1.5%대로 처음꺼보다 절반의 적립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외식, 온라인 쇼핑, 통신, 의류, 제화, 잡화, 등등은 1.05%이네요. 점점 적립률은 내려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온라인 쇼핑은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했을 경우에는 높은 적립률을 보이고 있으니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나머지 백화점, 면세점, 홈쇼핑, 대형마트 등등은 0.75%으로 적립률이네요. 이 모든 적립은 100만원 이상 사용시 적립되는 1.5배 혜택 입니다.

 

 

이건 특별 적립입니다. 차량을 소지하고 있는 분이라면 주유 리터당 60원의 적립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리터당 80M포인트까지 동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M포인트 사용처 입니다. 1M포인트는 0.67원으로 계산 되네요. 예를 들어 M포인트로 연회비 결제가 가능한데 결제시 3만 M포인트가 현금 2만원이 됩니다. 그러니 조금 손해 보는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상품권으로 바꾸거나 연회비를 M포인트로 결제를 하기보다는 그냥 일반 M포인트 가맹점이 전국 곳곳에 많이 있으니 포인트로 할인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거기서는 1포인트가 1원이니 더 이득이 되겠네요.

 

 

 

 

영화관 할인, 아울렛 할인, 서울 제휴 주차장 무료 주차권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영화관에서는 M 포인트 사용도 가능하니 일석 이조가 되네요. 서울은 주차하기가 힘들어 제휴 주차장에 주차를 무료로 가능 하니 제가 좋아하는 혜택이 되겠습니다.

 

 

월 100만원 이용시 포인트 혜택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시 신용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지만 너무 남용하면 망하는 지름길이 됩니다.

단점은 연말정산에 15%밖에 안되며 현금영수증이 30%의 혜택이에요. 그래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적절하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